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께,

저희를 위한 지원과 중보에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섬기는 BSOP(Biblical Seminary of the Philippines, 菲律滨圣经神学院. 필리핀성경신학대학원)를 인하여 위하나님의 영광이 여러분의 장막에 충만하시길 축복합니다. 

1. 지난 6, 2013 년 새 학기가 시작되었고, 46 명의 신입생(중국어부)이 등록을 하였습니다. 마닐라의 기후와 생활여건에 잘 적응하여, 학업과 훈련에 전념하고, 학문과 영성, 그리고 사역부문에 균형 잡힌 사역자로 무장되어,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세워지길 원합니다. 이번 학기에 저는 히브리어, 구약역사서개론, 창세기연구, 귀납법적 성경연구를 강의합니다. 김선생은 음악이론과 피아노교습(21)을 진행합니다. 수고하는 교수들과 직원들에게 기도의 열정과 성령님에 대한 갈망이 불타오르길 소망합니다. 

2. 요셉형제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75세가 넘은 노부모의 마음도 15년의 시간과 함께 갈수록 지쳐 보입니다. 성령님이 영혼을 회복하고 일군으로 세워주시길 소망합니다. 

3. 마닐라에서 4시간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는 [다구판]에서 세례와 성찬식을 인도하였습니다. 이곳에 수빅만이 있는데, 수력발전소를 건설하는 중국 기술자 1천여명이 상주하고 있고, 저의 제자 부부가 그곳에서 2년 째 사역하고 있습니다. 지난6월에 4명이 세례를 받았고, 한달 후에 학교에서 3명이 세례를 받고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세례받은 분들이 복음의 생명과 능력으로 잘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10 월이 되면 2 기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새로운 천명이 순차대로 올 예정입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현장부지에 건물을 지어 예배공간으로 사용하도록 제공한다고 합니다. 회사의 대표가 미국화교인데, 믿는 분입니다. 큰 선물을 주시는 주님께 감사드리며, 수고하는 정충경·이숙분 전도사부부에게 은혜와 감동이더욱 흘러넘치길 응원합니다. 

4. 남방학교의 책임자로 섬겼던 정가리형제가 주님의 부름을 받았습니다. 2년간 인후암과 싸우다, 지난 4월 이후 호전되는 듯 했는데, 6월말에 갑자기 악화되어 결국 7월에 먼저 가게 되었습니다. 요미미사모님의 생활과 사역, 그리고 쌍둥이딸(6)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중보를 부탁합니다. 

5. 둘째 아들 태준(2)의 턱 부정교합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어릴 적 생긴 비염과 부정교합때문에 저녁에 잘 때에 입을 벌리고 잡니다. 이로인해 이비인후 기능과 집중력저하, 숙면을 취하지 못함으로 인한 체력저하를 느끼고 있습니다. 

6.[英中韩 신학사전]이 출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판을 위한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었지만, 적당한 출판사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제가 비용을 부담하더라도, 인쇄와 유통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출판사를 선정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첫째, 적당한 출판사를 만나 수준 있는 제본과 인쇄품을 기대합니다.

둘째, 출판과 유통을 위해 25백만원이 필요합니다. (양장본, 원가1만원, 2천부 인쇄)

셋째, 출판 이후, 한국, 중국, 필리핀·싱가폴·말레이시아등 동남아지역과 미국· 캐나다 미주와 유럽 일대에 원활한 보급이 필요합니다. 

별첨으로 [英中韩 신학사전]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드립니다. 

 

*** {英中韩신학사전 } 소개 ***

1. 서명: [英中韩神学词典]

2. 분량: 1600페이지(210mm X 296mm)

3. 표제어: 6천 개 (영어75%, 라틴어와 헬라어20%, 기타 히브리어, 독어 등)

4. 대상: 중국 선교하는 한국 및 외국선교사.

             ⒝중국교회 신학생과 목회자(80만 교회, 700개 신학교)

             ⒞세계교회 중국선교 헌신자.

             ⒟해외 화교교회. (동남아와 미주에 있는 대다수의 화교들은 중국남방과 대만 및 홍콩 출신들로서, 민남어(Fukin)나 광동어를 사용하기에, 만다린(Mandarine, Putonghua, 북경표준어)을 구사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최근 중국의 부상으로 새롭게 만다린을 배우고 있고, 교회들마다 대륙선교를 위하여 만다린 공부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5. 특징:

첫째, 신학대학원3M.Div.과정에서 익혀야 하는 신학전문용어 총망라.

둘째, 개혁주의 신학과 전통을 중심으로 기술.

셋째, 모든 단어에 중국어발음인 병음과 성조 완벽 병기.

넷째, 주요 단어의 헬라어, 라틴어등 어원 풀이.

다섯째, 영어-중국어-한글로 표제어 수록하고, 중국어로 핵심내용 요약.

여섯째, 신학용어 외에, 철학 및 역사 기본 용어 수록.

일곱째, 기독교용어 외에, 선교적인 차원에서 불교, 이슬람 기본용어 수록.

여덟째, 학술적인 구문을 구어체로 쉽게 표현. 

6. 필요성:

첫째, 중국교회를 섬기는 한국 및 외국 선교사들의 언어 및 사역적 역량 강화.

둘째, 중국교회 신학생과 목회자들의 신학적 기초 강화.

셋째, 중국교회의 복음주의 신학에 대한 긴급한 요구에 부응.

넷째, 개혁주의 신학의 빠른 확산 시급.

다섯째, 중국내 700개 신학교에 필요한 복음주의 신학서적 길라잡이. 

7. 의의:

첫째, 중국대륙 최초의 간자체 신학사전.

둘째, 가장 많은 신학 전문 용어 수록.

셋째, 중국에 개혁주의 신학과 전통 전수의 지름길 마련.

넷째, 중국대륙 신학용어의 통일화에 기여.

다섯째, 병음과 성조표기로 누구라도 활용가능하며 신학교육의 일반화 선도.

여섯째, 중국교회 신학교육의 속도를 가속화시키는 기폭제.

일곱째, 중국선교에서 선교중국으로 나아가는 시간을 5년 앞당기는 디딤돌.

여덟째, 한국교회의 대 중국 선교의 수준과 이미지를 한단계 격상시킴.

 

빗줄기로 시원해진 저녁날에,

마닐라에서 장현 유경 올림

2013. 828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