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동역자님들에게 

그 동안 평안 하셨습니까? 이 지역의 보안상의 상황으로 인해 지난 6월 이후 3개월 만에 저의 소식을 드리게 됨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역 보고와 계획  

이곳 K 시에서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성경통강좌 2반을 인도했습니다. 통 강좌는 모세오경, 역사서, 시가서를 공부했습니다. 매주 화요일 오전반과 저녁반을 가르치는데 이번학기는 선지서를 역사서와 대조하면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9월부터 12월까지 구약 전체 공부를 마치려하는데 저와 함께 공부하는 지도자들이 성경을 잘 배워서 하나님의 교회를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갈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월에서 7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반과 저녁반에 기독교윤리를 가르쳤습니다. 지난 학기에는 신자되기 원합니다”(I want to be a Christian), “산상수훈등의 책을 공부했고, 이번학기 9월에서 12월까지는 죤 스토트의 현대 사회문제와 기독교적 답변책을 현지어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곳 교회들이 외관상으로는 부흥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체계적인 신학교육이 없으므로 이혼한 여성들을 목사로 세우기도하고, 기독교적인 윤리 의식이 없으므로 이혼과 동거, 동성애 및 금전문제 등 각종 문제가 난무(亂舞)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이러한 교회 지도자들에게 기독교 윤리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독교 윤리 강좌를 시작했는데 이 강좌를 통해 기독교 신앙이 주일날 교회 안에서 만의 신앙이 아니라 매일의 삶과 가정생활, 사회생활 속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신앙이 되도록 기도부탁을 드립니다.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에는 티이 교육을 2군데 교회에서 인도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티이 교육은 은행간부, 방송국 PD, 기술자, 컴퓨터 회사 사장 등으로 구성된 지성인들을 위한 티이 반입니다. 토요일은 이곳의 개혁교회에 청년들과 지도자들을 위해 티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일부는 부모가 없는 고아들로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아이들이고, 일부는 시골에서 이곳 K시로 올라와 검정고시 학원장, 식당의 주방장, 대학원을 마치고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이들이 교육을 잘 받아 하나님을 더 잘 알아가고, 교회와 지역 사회에 유용한 일군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방학 중의 사역

방학 중에 총 5주간의 여행을 통해 15천 킬로 정도의 거리를 다녀왔습니다.

(1) X시의 청년들 25명이 이곳을 방문하여 한 주간 이들을 인솔하여 Y성의 남쪽을 다녀왔습니다. 이들을 X시의 김상수 회장님이 경영하시는 회사의 청년들로 대부분 이곳 A국에서 유학하고 있는 유학생들입니다. 이들과 함께 소수민족 지역을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대저제일회사의 김길우 회장님과 9분의 임원들이 이곳을 다녀가셨습니다. 이분들과 함께 소수민족 지역과 이곳 K시의 소수민족 공장과 한족 공장을 방문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3) 이곳에서 왕복 2000킬로 떨어진 R시에 가서 국경 지역에 접해있는 미얀마 쪽 A국교회에 티이 공부를 인도하고 왔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국경을 넘어 미얀마 쪽에 중국어를 사용하는 교회가 50개소나 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후로는 그곳에서 사역하고 있는 AH목사를 통해 계속하여 티이 교육을 계속해 갈 것입니다.

(4) 이곳에서 왕복 6000킬로 떨어진 X성을 방문하여 티이 교육과 통강좌를 인도하고 왔습니다. 감사한 것은 금번 방문으로 지난 번 기도편지에 말씀 드렸던 에스더 자매 부부와 아이들을 만나 티이 공부를 할 수 있었고, 다음번에는 에스더 자매가 방학 중에 P형제 부부와 함께 이곳에 방문하여 저의 집에 머물면서 저와 함께 티이2, 3권을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5) 이곳에서 왕복 8000킬로가 넘는 H성에 티이반을 3곳에서 인도하고 왔습니다. 20년 전에 교단적으로 H성의 H시에 신학교를 짓기 위해 거금의 헌금을 하였고, 그 일 때문에 H성에 몇차례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20년이 지나 다시 방문한 H성은 너무나 많이 변해 있었습니다. 인구 1300만의 대도시인 H시는 서울과 버금가는 위용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 갓 신학교를 졸업했던 한족/조선족 목사 부부는 모두 H시의 가장 큰 교회 두 곳을 담임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 헌금했던 돈은 어디로 쓰여 졌는지 알 수 없지만, 사람을 얻고, 사람을 살리고, 사람을 키우는 일이 건물을 짓는 것보다 중요함을 이번 여행을 통해 많이 배우고 깨닫고 돌아왔습니다. 앞으로 티이이를 기반으로 해서 그곳의 가정신학교와 교회들을 도울 계획입니다.  

3. 안전과 비자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최근 A지역의 상황은 일간 신문과 인터넷을 통해 많이 접하고 있기 때문에 계속 기도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현장에 있는 저희들의 체감 온도는 훨씬 심각합니다. 10년 이상 장기로 일하던 분들의 90% 이상이 입국 거절, 비자거부 등의 이유로 이곳을 떠나거나 추방되었습니다. 위에 계신 분이 문을 여시면 닫을 자가 없고, 닫으면 열자가 없음을 믿기에 저희 부부는 평안하게 열심히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만, 언제 이곳에서 철수를 해야 할 찌 알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저희들의 안전과 비자를 위해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기도로 A국 소수민족을 섬기는 

주원장/권성일 드림

 

 

기도제목 

1. 현지 나라를 위한 제목

새로운 정권이 바뀐 이래로 저희들과 같은 사역자들이 많이 이곳을 떠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A국의 지도자들이 기독교를 보호하고 장려하는 고레스 같은 지도자들이 되도록, A국의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게 서 나가는 교회가 되어 마지막 세대, 마지막 주자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일을 위한 제목

(1) 통강좌를 위해서 - 이번 학기(9~12)까지 구약 후반부 역대기,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서와 선지서 전체를 강의할 예정인데 강의를 준비하는 저에게 성령충만, 지혜와 용기를 주셔서 전 성경을 가감 없이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이 과정을 통해 은사중심, 성장주의의 위험에 빠져있는 A국 교회가 말씀위에 굳게 서가도록, 또 가르치는 저가 말씀을 연구하고 준행하며 가르치는 일에 착념하므로 저와 함께 공부하는 지도자들이 섬기는 교회가 말씀위에 굳게 서가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기독교 윤리 강좌를 위해서지난 학기에 J.I. Packer신자되기 원합니다”(I Want to be a Christian), 죤 스토트와 마틴 로이드 죤스의 산상수훈공부를 마쳤습니다. 이번학기에는 죤 스토트의 현대사회문제와 기독교적 답변을 공부할 예정입니다. 이 강좌를 통해 이 지역의 지도자들의 윤리 의식이 고취되고, 기독교인의 사회적인 책임에 대해 깨닫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계속되는 TEE 교육을 위해서- K시에 지식인들과 고학력자를 중심으로 시작한 티이반이 현재 9월 말에 2권을 마칠 예정입니다. K시 개혁교회에 청년들도 2권을 공부하고 있는데,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또 참석하시는 분들이 주의 일꾼으로 잘 성장하여 하나님 나라를 위한 귀한 일군들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4) 미전도 지역을 위해서- X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모슬림 미전도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 지난 1년 동안 5차례를 다니면서 티이이 및 통강좌 강의를 했습니다. 인구 천만 명이 넘는 이 종족에게 성경 말씀이 빠른 시간 내로 번역이 되어 지도록, 또 티이 과정이 뿌리를 내리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H지역에서 계속되어지고 있는 티이 교육과 신학교육을 위해 기도하여 주십시오. 여행에 필요한 재정이 확보되어 지고, 저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자녀 또는 가족을 위한 제목

(1) 큰 아들은 공군 통역 장교로 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해군 기술병으로 아토피 피부, 천식으로 인해 자대에 근무하다가, 병이 악화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회복되면 자대를 오가며 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두 아들이 부모가 없는 가운데서도 건강하게 군 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더 의지하고, 사랑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군 생활을 할 수 있게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저의 부부가 우리 인생의 가을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위해 아낌없이, 가감 없이 후회 없이 드리므로 풍성한 결실을 맺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