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 소식 19....

 

▲ 이 달의 항해도 선장되신 주님의 인도로 순항이 되소서!

T.S. Eliet은 그의 시 황무지에서 4월을 잔인한 달이라고 했습니다. 4월은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이 들어있는 달입니다. 고난만 보면 잔인한 것 같지만 부활을 보면 4월은 환희와 승리의 달입니다. 4월 한 달도 주님께서 부활의 기쁨으로 목회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목사님들을 지켜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본 부 소 식 *

1) 방 문

지난 311()에 재건교회총회 선교부(선교부장 김종길 목사) 8명이 선교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교제를 나누면서 양측 교단이 선교하는 일을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313()에는 충청노회 여전도회 임원단이 본부를 방문하였고 315()에는 KWMA 산하 한국선교평가원(원장 이훈민 장로)에서 10명의 연구원들이 실사를 위해 본부를 방문했습니다. 내년이 교단선교 60주년이 되는 해인데 지금까지 우리는 한 번도 우리 KPM 선교에 대해서 객관적인 평가를 받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포럼을 준비하면서 이 평가가 필요하여 KPM 선교 전반에 걸쳐서 이들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평가는 약 2개월에 걸쳐서 진행되는데 이번 달 말쯤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318()에는 서울서문교회(담임 한진환 목사)선교부에서 58OTC 훈련생들을 방문하여 격려했습니다. 41()에는 부산노회 연합제직회(회장 제인출 목사) 임원들이 6월에 전체 회원들의 선교센터 방문을 위해서 답사 차 방문했습니다. 44()에는 SFC(대표간사 송재홍 목사)에서 본부를 방문하여 두 기관이 KPM을 통한 창구 일원화를 통해 선교지에서 효과적인 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58OTC 4주차 훈련에는 침례신학대학교 세계선교훈련원에서 선교사로 훈련받고 있는 훈련생들이 방문하여 한 주간동안 함께 언어습득 훈련을 했고 계족산으로 연합교제를 위한 소풍도 다녀왔습니다. 우리는 타 교단과 선교훈련을 함께 연계하면서 선교사 후보생들이 미래의 선교지에서의 동역을 연습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2) 총회 감사

총회선교위원회는 한 회기에 2번씩 총회감사국 으로부터 감사를 받는데 지난 318()에 부산복음병원에서 63-1차 총회감사를 받았습니다.

3) 각종 모임

320()에 선교센터에서 63-3차 집행위원회가 열렸습니다. 328()~29()에는 BMTC(기초선교학교)PMTC(전문인 선교학교) 12일 리트릿 모임을 선교센터에서 가졌습니다. 포항대흥교회(담임 김성원 목사), 진해중부교회(담임 황봉린 목사), 광주은광교회(담임 전원호 목사) 세 교회에서 66명의 훈련생들이 참여했습니다. 43()에는 부산사직동교회(담임 김철봉 목사)에서 총회운영위원회가 모였습니다. 이 모임에서 세계선교위원회가 준법인의 구조로 가기위해 이사진의 구성원을 확정했는데 총회선출 9, 선교본부장, 후원교회 대표 2, 총회임원회가 추천한 선교학 교수 등 모두 13인으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4) 선교훈련 프로그램

계속되는 선교 마지막단계 훈련인 58OTC가 은혜가운데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훈련의 특징은 선교의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발혈치료사 자격증 취득훈련, 바리스타, 자동차 정비공, 리본 및 매듭공예, 미용 등을 습득하였고 영어훈련과 전도훈련 및 실습의 현장인 안산공단에서 3일간 전도를 했습니다. 이런 훈련을 하면서 선교사로서의 소양과 실력을 갖추고 영혼구원의 뜨거운 사명감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훈련받는 선교사 후보생들은 그 어느 기수보다 팀웍이 잘 이루어져서 선교지에서도 훌륭한 팀 사역을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훈련기간 동안 수요일에 식사를 제공해 주시고 예배에서 말씀을 전해주신 천안하나교회(담임 오병욱 목사), 깊은샘교회(담임 진영부 목사), 대전 늘푸른교회(담임 윤호현 목사), 울산한빛교회(담임 이창준 목사), 대전서교회(담임 배정환 목사)에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전국 몇 개 도시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BMTC, PMTC, MMTC(의료선교훈련)에 본부에서는 선교사님들을 강사로 파견하여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 12일 선교축제*

지난 315()~16(주일)에는 진주노회(노회장 정태진 목사) 선교대회와 진주동광교회(담임 최영훈 목사) 선교축제를 했고 322()~23(주일)에는 부산은항교회(담임 이한의 목사)에서, 412()~13(주일)에는 서울수정교회(담임 김영환 목사)에서 선교축제를 하면서 교회와 성도들이 남은 생애에 가는 선교사, 보내는 선교사로서 살아가도록 도전했습니다.

 

* 안식년 선교사 수련회 *

본부에서는 1년에 두 차례, 봄과 가을에 안식년으로 들어와 계신 선교사님들을 대상으로 수련회를 개최합니다. 지난 47()~9()까지 제주도에서 안식년 선교사 수련회를 통해 참석한 선교사 가족 28명이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이 수련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섬겨주신 창원세광교회(담임 황은선 목사)와 제주노회(노회장 이강호 목사)의 여러 교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식사를 제공해주신 제주동안교회(담임 강성조 목사), 비전교회(담임 정종열 목사), 신서귀포교회(담임 임영모 목사), 제주서광교회(담임 현성길 목사)에 감사드립니다. 제주노회는 다른 노회에 비해 비교적 열악하고 소외된 지역이지만 교회들이 단합이 잘되며 선교사님들과 선교사 자녀들을 섬기는 일에 특별한 열심히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 3회 고신포럼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지난 3KPM 소식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제3차 고신선교포럼은 올해 825()~27()까지 대전에 있는 고신총회선교센터에서 고신선교(KPM) 60년 평가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가질 예정입니다. 내년에 고신선교가 60주년을 맞이하는데 그동안 우리가 걸어왔던 발자취를 조명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조망해 보는 모임입니다. 우리는 이 주제로 내년 제7차 고신선교대회를 준비할 것입니다. 참석하실 분들은 미리 계획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포럼이 잘 준비되고 또 이 포럼을 위해서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기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사랑하는 목사님, 날씨가 너무나 따뜻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목련꽃이 진 후에 벚꽃이 피고 꽃은 북쪽에서부터 남쪽으로 내려오면서 피는 법인데 올해는 유독 전국에서 동시에 꽃의 종류를 안 가리고 마구 피어납니다. 자연세계에 이상 징조가 오면 주님이 오실 때가 되었다고들 합니다만... 이번 한 달도 주님의 은혜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며 축복합니다.

 

2014414

KPM 본부장 이 정 건 선교사 드림

(H.P) 010-2689-6268, jeongeon55@hanmail.net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