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제2학기 신학과, 선교학과(Th.M.) 입학 및 개강예배가 지난 2014825() 오후2시에 고려신학대학원 영성원(카타콤베)에서 있었다.

교무처장 변종길 교수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입학 및 개강예배는 학생대표 임민수 목사(성경강해, 봉동시민교회)의 기도에 이어 이번 2학기에 Th.M.강의를 할 변종길,김성운,김성수,김순성,현유광 교수가 나와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찬송가 312)로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고, 김순성 원장이 생수의 강(47:1-12)”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고 축도함으로 1부 예배를 마쳤다.

▲ 설교하는 김순성 원장

김순성 원장은 설교를 통해 오늘의 교회가 직면한 위기중의 위기는 믿는 자들 속에 성령의 생수가 메말라 있는 것이라 지적하고, “주님의 성전인 그리스도인과 교회, 특별히 말씀의 사역자로 부름받은 자들이 십자가 앞에서 무릎꿇고 회개하며 보혈의 샘에서 흐르는 생명수로 심령을 가득히 채워, 이 절망과 죽음의 세상을 향해 복음의 생수를 강같이 흘려보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64년 전 6.25 전쟁발발 두 달 전, 고려신학교 경건회에서 강력한 회개의 역사를 통해 당시 암울한 한국교회에 생수의 강을 흘려보냈던 역사를 상기하면서 말씀의 사역자로 부름받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회개를 통해, 죽음의 탁류가 흐르는 오늘의 한국교회와 사회를 향해 복음의 생수를 흘려보내는 원천이 되자고 호소했다.

▲ 교수들의 특송

이어 김순성 원장이 교직원을 소개하였고 Th.M. Dierctor 김성수 교수가 신입생을 환영하며 광고를 하였다. 이어 행정팀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진 후, 입학기념 촬영을 한 후 학과목 오리엔테이션과 학교에서 준비한 환영만찬 등의 시간을 가졌다.

고려신학대학원은 이번 2학기에 Th.M. 신입생 4명을 합격시키므로 2014학년도 총 입학정원 154(1학기 150, 2학기 4)을 모두 채우게 되였다.

▲ 단체사진

2014학년도 제2학기 신입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신학과/선교학과 (Th.M.) 4

구약학 조동성

선교학 박중민

성경강해: 강요찬 이진우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