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파송 인도네시아 김종국 선교사가 KWMF 대표회장에 취임하였다. 지난 20127월 시카고 휘튼대학에서 열린 제12회 한인세계선교사회 총회에서 회장으로 박명하(온두라스), 한도수(브라질), 김종국(인도네시아), 송충석(케냐) 선교사가 선출되었는데 네 분이 공동회장이면서 1년에 한 명씩 차례로 대표회장직에 취임하여 1년간 직무를 수행하는데, 지난 81일 김종국 선교사가 대표회장에 취임하여 내년 731일까지 섬기게 된 것이다.

▲ 지난 2012년 시카고에서 열린 한인세게선교대회에 모인 선교사들의 단체사진

대표회장 취임을 한 김종국 선교사는 부족한 사람이 한국 선교사들 대표하는 세계선교사회(KWMF)의 회장으로 섬길 수 있는 기회를 허락받은 것을 감사합니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KWMF(Koeean World Missionary Fellowship 한인세계선교사회)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169개국의 한인 선교사 약 26,000명의 친목과 협력 및 선교전략을 연구하는 협의체로 매 4년마다 모여서 총회를 하고 임원을 선출하고 있다.

그리고 KWMF 산하에는 전 세계를 20개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대표가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각 선교분과별로 위원장을 두고 선교전략연구와 협력을 하고 있다.

▲ 지난 7월 제주에서 열린 연차회의에서 대표회장 이취임식..

회장의 역할은 한국에서 KWMA와 함께 여러 선교 전략회의 를 공동으로 주최하며, 그곳에 필요한 강사들을 선정하며, 전 세게 20개 권역별 전략회의나 포럼등에 격려와 협력을 위한 지도로 섬긴다.

4년마다 시카고 대회에서 총회와 선교대회를 하지만 그 중간 해에 중앙총회와 지도력 개발회의를 가진다. 그래서 내년 224-27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제7차 지도력 개발회의및 중앙총회에 대회장으로 섬기게 된다.

▲ KWMF 대표회장 김종국 선교사

그리고 이번 929-101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한국과 교회 변혁 "을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변혁한국, 세계성시화 운동본부와 공동 주최한다. 또한 11월에 있을 한선지포(한국선교지도자 포럼)KWMA와 공동 주최를 할 예정으로 있다.

김종국 대표회장은 한국선교의 내일의 방향을 건강하고 주님께서 원하시는 사역을 하는 선교사들이 되도록 현장 선교사들을 섬기기를 원합니다. 한국교회 선교를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저희 고신 KPM선교사에게 부여받았다는 것을 크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KPM 선교사들뿐만 아니라 KPM선교가 한국교회 선교에 좋은 영향력을 나누며, 선교의 모델을 제시하는 그런 KPM 선교사들이 되길 바라고, 그 비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단 교회들의 기도의 지원을 바랍니다.”고 고신교회들에 당부를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