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교회의 여성지도자들

 

편집인: 이상규

발행인: 안복희

집필자: 김성수, 엄민섭, 이상규, 이종구, 이현철, 조규통, 정하태

발행처: 전국여전도회연합회(경남 창녕군 장마면 서장가리 864)

인쇄처: 디자인모토(051-711-3001)

인쇄인: 양성준

책가격: 12,000

 

발간사 /안복희 전국여전도회 회장

중략-

이번에는 초기 지도자 열 세분의 약전(略傳)으로 엮었지만 앞으로 계속하여 편찬하도록 구상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이들을 통해 우리 교단의 역사와 정신을 뒤돌아 보고 각오를 새롭게 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교단의 여성지도자들의 주님을 향한 사랑과 헌신을 기약하고 이를 계승해 가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이번에 우리 교단 여성 지도자 13인의 삶의 여정을 엮어주신 이상규 교수님께 전국여전회를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이 책의 출판을 진심으로 기뻐하며 회원 여러분들에게도 유익한 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축사 中 /총회장 김철봉 목사

우리 시대는 너무나 쉽고 편리하게 살기를 좋아하고 여기에 익숙해 있다. 쉽게 타협하고 굴복해 버린다. 생명의 길, 진리의 길은 좁고 협착한 법이거늘 우리들은 넓고 편한 길만을 선호한다. 신앙문제에 있어서 우리 시대가 봉착하고 있는 가장 위험한 현상은 종교 다원주의, 종교 혼합주의이다. 이 책 <고신교회의 여성 지도자들>을 읽으면서 우리는 신앙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며, 왜 좁은 길, 좁은 문을 찾아야 하는지 그 답을 얻게 될 것이다.

 

서문 /편집인 이상규 박사(고신대학교)

중략-

이 책은 사실 매우 부족합니다. 여성 지도자들의 면모를 충분히 제시하거나 정리하지 못한 점이 적지 않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수정 혹은 개정판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잠정적인 기간만이라도 유용한 안내가 된다면 다행한 일로 생각하겠습니다. 협력해 주신 분들, 사진 수집에 협력해 주신 조규통 목사님, 이 책을 출판해 주신 전국여전도회연합회와 안복희 회장님께, 그리고 출판을 위해 힘써 주신 양성준 사장과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