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구 목사의 야고보서 설교집

믿음은 행동이다.

이성구 목사의 야고보서 설교집

지은이: 이성구

발행인: 배종규

편집인: 최정기

펴낸곳: 고신언론사

책정가: 15,000

말로만 하는 신앙은 죽은 것이라고 늘 입버릇처럼 외치던 저자는 믿음을 행동으로 옮기는 실천적 삶을 보여 왔었다. 물론 그런 행동하는 믿음으로 인해 고난도 감수했어야 했지만 그는 그것이 옳은 신앙임을 굽히지 않는다.

그런 그의 신앙에 꼭 맞는 설교가 야고보서 강해설교이다. 시온성 강단에서 선포했던 저자의 외침은 이제 활자화되어 책으로 발간되었다. 우리가 이 마지막 시대를 어떻게 살아내야 하는가가 그의 책에 고스란히 담겨졌다.

설교자 자신마저도 부끄럽게 했던 야고보 선생의 날카로운 지적을 피하지 아니하고 스스로 자기 양심에 꽂아야 했던 믿음은 행동이다는 책을 그리스도의 충실한 제자들에게 권하고 싶다.

 

추천사

저자소개
   
 

저자 이성구 목사는 부산대 영문과(B.A)를 거쳐 고려신학대학원(M.Div)과 대학원(Th.M), 그리고 영국 브리스톨 트리니티 대학원(구약학, Ph.D)에서 공부했다.

30대에 전국학생신앙운동(SFC) 간사와 대표간사를 역임하면서 이 땅과 교회의 다음세대를 위해 젊음을 불태웠고 지금은 목양재단 이사장을 맡아 미래교회를 이끌어갈 신학도들을 지원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사단법인 통일교육문화원 이사장, 탈북난민강제북송반대 부산시민연합 공동대표 등을 이끌며 조국의 복음적인 통일운동 전면에서 민족적, 시대적인 사명을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10여년 동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구약학을 가르쳤으며, 2008년부터 시무하고 있는 시온성교회에서는 신행일치의 삶을 목표로 성도들과 함께 뚜벅뚜벅 성경이 가르치는 대로 살아가는 교회 공동체를 이루고 있다.

 

목차

<여는글>

믿음은 온전함이다.

믿음은 모든 경우에 자랑한다.

말씀을 듣는 대로 행동하라

차별하지 말라

산 믿음의 소유자가 되라

온전한 믿음, 온전한 사람

찬된 지혜자가 되라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서로 비방하지 말라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라

돈이 말하게 하라

부자 되기 조심하라

길이 참으라

기본에 충실하라

신행일치의 삶

다윗이 보여준 믿음믿음의 역사

때를 분별하라

제자의 길

부끄러움을 보이지 않게 하라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