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4 토 07:51
상단여백
HOME 소식 선교보고
하원장의 기도편지

동역자님들에게

천성 길을 향해 가는 동안 우리 신앙의 목표는 성화(Sanctification) 즉 거룩함의 과정을 거쳐 영화(Glorification) 즉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닮는 삶은 예수님의 인격을 닮아가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삶이며, 예수님의 생의 목표가 나의 목표가 되고, 예수님의 능력을 힘입어 성령충만하여 사는 삶일 것입니다.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면서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말씀은 에녹이 300년을 하나님과 동행했듯이저 역시 올 한 해의 목표를 여주동행(与主同行)”의 삶을 살기를 기도하며 새로운 한해를 시작합니다.

1. K시에 티이이 졸업식을 은혜가운데 마쳤습니다.

지난 3년 간 K5군데 가정교회에서 지도자들을 위해 TEE과정을 공부했고, 지난 27일에 50명이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산 부민교회에서 졸업생들을 위한 선물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부민교회 담임목사님과 장로님들이 친히 졸업식에 참석해 주셔서 축하해 주시고 말씀으로 격려해 주셔서 이곳에 있는 동역자들과 졸업생들에게 큰 격려가 되었습니다. 모두 250여명이 졸업식에 참석하였는데 매우 유익하고 은혜로운 졸업식이었습니다. 졸업생들이 700만 인구의 K시와 5000만 인구의 Y성에서 계속하여 티이이 과정을 통해 사람들을 키우는 일에 매진할 수 있도록, 또 현재 TEE에 참석하고 있는 10개 교회가 Y성에서 모범적인 교회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남의 터 위에 건축하지 않으려고.....

1월 초순에는 약 15일간 상해, 하남, 사천, 영하회족 지역을 여행하면서 동역자들을 만나그 지역에서 사역의 현황을 살펴보고 서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해에서 가장 큰 가정교회의 지도자인 C목사를 만나 향후 교훈련과 티이이를 어떻게 협력할지 논의했고, 하늘에 속한 사람으로 잘 알려진 하남에서 3일간 집회를 인도하면서 그곳 지도자들과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천에서는 그 곳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동역자들과 현지 지도자들과 만나 사역과 협력의 가능성을 살펴보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국에서 가장 모슬림이 강한 영하지역은 한국의 교회수보다도 회교 사원의 수가 많은 곳인데 한집 건너 회교사원이 설립되어 있는 곳입니다. 감사한 것은 이 지역에 하나님의 교회가 설립되어 있고, 복음적인 교회로 성장하고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이 지역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150만의 꾸위엔 시에는 교회가 1군데 설립되어 있습니다. 6개의 현과 2개의 구에 10명에서 20명 모이는 집회 장소가 40, 400명 정도의 기독교인이 있습니다. 수천 개에 달하는 회교사원수와 수백 만 명에 달하는 모슬렘 신자 수에 비하면 초라하게 보이지만, “내가 내 교회를 이 반석 위에 세우리라고 약속하신 주께서 부족한 종들을 사용하셔서 주님의 교회를 세워가고 계시니 감사한 뿐입니다.

3. TEE 과정이 전국 각처에 퍼져 나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31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H지역의 10개 도시에서 350명의 지도자들이 티이이를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등록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새로이 등록한 350명의 지도자들이 6학기의 과정을 잘 마칠 수 있도록, 또 이들을 인도하는 31명의 지도자들에게 인내와 열정, 또 지혜를 주셔서 이들을 잘 인도하여 성공적으로 티이이 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구정 기간에는 이곳에서 3000킬로 이상 떨어진 서북지역에 가서 Y족 지도자들에게 티이이 3,4학기 분을 가르쳐야 합니다. 영하20도 되는 그곳에서 티이이를 인도할 때 성령충만과 건강, 안전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여러분의 기도로 A국 소수민족을 섬기는

하중복/권성일 배상

 

기도제목

1. 현지 나라를 위한 제목

A국의 선교의 가장 큰 장애는 물리적인 핍박도, 안전의 문제도 아닌 물질주의의 유혹입니다. 가난하던 시절에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열심히 신앙생활을 했는데, 경제적으로 형편이 나아지면서 교인들의 열정이 식어지고, 복음에 대한 감격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A국이 국력과 경제력에 걸 맞는 복음의 대국이 되고, 선교의 대국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일을 위한 제목

(1) 티이이를 위해서 27일에 50명이 졸업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들을 통해 Y성의 가정교회들에 티이이가 온전히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티이이를 통해 하나님의 교회들이 건강하게 자라가고, 잘 준비된 지도자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성령론 강좌를 위해서 A국 교회는 극단적인 성령운동과 은사운동, 또 극단적인 보수주의로 크게 양분되어 있습니다. 한 쪽은 새로운 예언과 방언, 은사주의와 신유와 기적을 강조하고, 또 다른 한 쪽은 성령의 역사를 완전히 무시하고, 냉랭하고 열정 없는 고리타분한 신학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 때문에 이번 3월부터 저는 이곳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성령론 강좌를 개설하려 합니다. 주교재는 팩커의 성령과 함께 동행하는 삶(Keep in step with Holy Spirit)”과 죤 스토트의 성령의 세례와 충만(Baptism and Fullness of Holy Spirit)”입니다. 이 강좌를 통해 A국 교회와 지도자들이 성경에 기초한 바른 성령론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성령 충만하여 하나님의 교회를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순회 강좌를 위해: Y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모슬림 미전도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 지난 2년 반 동안 10차례 이상을 다니면서 티이이 및 통강좌 강의를 했습니다. 2월 구정 전후로 이 지역을 다시 방문하여 티이이 3, 4권을 인도하려고 합니다. 필요한 여행 경비와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티이이 교육을 받은 이들을 통해 Y족 가운데 교적 돌파가 일어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지난번 기도 제목에서 H성에 180명이 등록 했다고 보고 드렸는데, 며칠 전 연락이 오기를 H10개 도시에서 티이이 과정을 등록한 분들이 350명을 넘어 섰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티이이 과정에 등록한 지도자들이 3년간의 과정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이들을 인도하는 31명의 티이이 졸업생들이 열정과 지혜, 용기를 가지고 이들을 잘 인도할 수 있도록, 저가 올해 5월에 2주간 동안 이 지역을 방문하여 설교학 및 통강좌를 집중 강의할 예정인데 이들을 잘 격려하고 말씀으로 세울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월에는 2주간 동안 하남성을 방문하여 2주간 동안 통강좌를 인도해야 합니다. 저가 잘 준비하여 구약 전체 60강좌를 잘 인도할 수 있도록, 필요한 경비를 주시고, 안전을 지켜주시도록, 무엇보다 성령충만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자녀 또는 가족을 위한 제목

군 생활하고 있는 첫째(시은, 884월생)와 제대한 둘째(도은 89년생)가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더 깊이 알아가고 경험하도록, 아들들의 진로를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시도록, 또 두 아들이 하나님이 예비한 아내를 만나 주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