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도시를 품다>

 

지은이 : 정찬수

출간일 : 2015331

출판사 : 도서출판 서우

쪽수 : 352p

판형 : 152 X 225

분야 : 기도/설교/전도

Key Word : 전도

: 14,000

ISBN : 979-11-953057-7-3 03230

책 소개

교회, 도시를 품다는 교회가 그 본질인 영혼 구원의 목적이 변질되면서 세상과 똑같은 것을 목적으로 추구함으로써 세상과 같이 되어 있거나 되어가는 모습을 지적하며 급변하는 도시를 향한 영혼 구원의 비전을 실제 사례를 통해 전략적으로 제시한다. 하나님의 구원의 목적을 잃어버린 교회는 더는 세상의 빛이 아닌 영적으로 타락한 것이라 말하고 있다.

저자 소개

지은이: 정 찬 수

정찬수 목사는 개혁주의 신앙과 신학의 바탕 위에 자신을 믿음으로 다듬어 하나님의 비전을 긍정적 마인드로 풀어내 하나님의 교회를 섬기는 따뜻하고 온화한 목회자다. 군목으로 섬기다 대위로 예편했으며, 고려신학대학에서 학사와 석사를 거쳐 연세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를, 풀러 신학대학원에서는 목회학 박사를 받고 학문적으로 이 세대를 하나님의 심장으로 책임 지려는 비전을 품었다. 북서울교회와 거창교회를 섬겼으며 척박한 땅에서 푸른초장교회를 개척하여 부흥케 하였다. 현재는 중부산노회 파송 선교사로 필리핀 세부에서 신학교와 대학교의 방문 교수로 섬기며 세부 하나로교회를 협동 사역하고 있다. 탄탄한 학문적 준비과정을 통해서 세상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오직 성경대로 이루어가고자 하는 청교도적 신앙과 신학으로 빚어진 열정의 목회자다.

 

차례

프롤로그

서론

1. 교회 성장 신학

2. 도시 선교의 신학

3. 도시 교회 성장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

4. 서울 도시 교회의 현황

5. 서울 ‘B 교회의 현황

6. 성장 전략

7. 지속적인 교회 성장을 위한 전도 전략

8. 결론

 

상세 이야기

한국 교회의 위기는 절망이 아니라 기회다. 적당한 타협이나 변명, 수치를 은폐하지 않고 벌거벗은 수치를 인정하고, 성경으로 돌아가라 하시는 하나님의 기회로 받아들여 회개한다면 위기는 분명 치유와 회복의 전환적 기회임이 틀림없다. 오직 예수를 믿음으로서만 의롭게 된다는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며 순종한다면 현재의 위기는 곧 하나님의 절대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상태로는 오늘의 한국의 개신교회는 이 땅의 거민들로부터 외면당하여 하나님의 구원을 전해줄 기회를 잃고 심각한 핍박을 당하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분명히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이심을 믿는다. 노아의 방주를 짓게 하시고 인도하신 하나님은 한국의 기독교를 추슬러 일으켜 인도하실 것을 분명히 믿는다. 오직 하나님만이 교회의 소망이며 구원이시라는 이 사실만이 한국 기독교와 이 땅의 모든 거민들의 유일한 절대 소망이다.

인간의 구원을 위하여 예수님이 유일하신 구주로 오셨고, 십자가를 지셨고, 부활 승천하시면서 지상의 큰 소명으로 명령하신 소명으로 교회와 모든 성도는 다시 일어서야 한다. 변질된 기복적 신앙을 버리고 사람을 주님께 인도하여 주님의 제자 되게 하는 지상 소명으로 다시 일어나야 한다. _서문 중에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