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김신정

150*210/304

정가: 14,000

출간일 2015.3.30.

배본일 2015.4.3.

ISBN 978-89-8350-910-9(03230)

서울시 성북구 성북1179-56 

대표전화 02-766-7912팩스 02-766-8934

E-mail: jeyoung@chol.com

Homepage : www.jeyoung.com

 

 

소개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는 무엇인가?

오늘날의 교회들은 믿지 않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또 그들이 교회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교회 일꾼으로 양육하기는 하지만, 세상을 변화시키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일꾼으로는 양성하지 못하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한국 교회의 문제와 대안으로서 이 책을 통해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 모델를 제시한다. 기독교적 세계관적인 교회는 평신도가 교회뿐만 아니라 삶의 전 영역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함으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쓰임받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러므로 기독교 세계관적인 목회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학생이건, 교회 개척을 준비하고 있는 목회자이건, 이미 목회 현장에 들어서 있는 목회자이건 본서를 꼭 읽어 보기를 권한다. 그리고 목회자뿐만 아니라 새로운 교회에 관심 있는 모든 성도들도 본서를 꼭 읽어 보기를 권한다.

 

목차

1. 김 전도사의 방황

2.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의 특징

3.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의 목표

4.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의 교인

5.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의 교육

6. 주말교회기독교학교의 개요

7. 주말교회기독교학교의 실제 운영

8. 주권선교사 공동체의 실제

9. 교회 정치와 운영

 

지은이_ 김신정 목사

고려신학대학원과 벤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을 졸업했다. 다년간 공동체와 기독교세계관적인 교회를 지향하는 목회를 했고, ()한국기독교교육진흥원 연구원으로 사역했다. 또한 그리스도인으로살기운동(www.clm.kr)의 대표로서 철저한 헌신과 전인적인 신앙을 모토로 하는 그리스도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CLM 성경적용훈련교재(CLP)가 있다.  

저자 김신정 연락처 Email: clmksj@gmail.com 전화: 010-4344-3677

 

추천사 중에서

본서는 저자가 본문에서 밝히고 있는 것처럼 두 가지 의도로 쓰였다. 첫째는 기독교 세계관적인 시각을 따라 각 그리스도인이 하나님 나라 사역의 주체가 되어 자신에게 주어진 소명을 이루는 사역자가 되어야 함을 말하기 위해서이고 둘째는 기독교 세계관적인 목적에 초점이 맞춰진 교회가 있다면 어떤 교회일지를 같이 생각해 보고자함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를 꿈꾸는 김 전도사와 소빛교회를 통해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를 시도하고 있는 이 목사라는 가상적인 두 인물을 내세워 한국 교회가 직면한 문제점과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고 있다. /양승훈(밴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 원장, 쥬빌리채플 담임)

 

머리말 중에서

많은 사람이 만인제사장을 말하고 또 평신도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생각하곤 한다. 그러나 그것이 교회 안에서의 만인제사장이 되고 교회 안에서의 위상과 역할이 주장될 때, 교회는 여러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왜냐하면 만인제사장은 교회 안에서의 제사장이 아니고 세상에서의 제사장을 말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들이 역할을 하고 드러나야 할 곳은 교회보다는 세상이어야 한다. 

한국 교회는 아직 이렇게 세상 속에서 제사장으로 역할을 감당하며 하나님 나라의 사역을 하는 교인을 돕고 지원하는 시스템이 부족하다. 그런 선언과 구호는 있을지 모르나 세상 속의 사역자들을 양육하고 도우며 지원하는 구조와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이 없다. 이 땅과 이 시대에 이런 구조와 프로그램을 지닌 교회가 필요하다. 이 책이 세상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는 교인을 양육하고 도우며 지원하는 기독교 세계관적인 교회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