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25 일 19:40
상단여백
HOME 소식 선교보고
KPM 소식 32
   
▲ KPM 키르키즈스탄 故 김순자 선교사의 장례식에서

나는 점점 예뻐지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예쁠 때 주님을 만나고 싶어요.”라고 말했던 김순자 선교사님이 지난 달 421일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싱글 여선교사로 22년간 키르키즈스탄에서 그 땅 사람들을 복음과 사랑으로 섬기던 김선교사님은 그가 말했던 것처럼 마지막 모습은 너무나 예뻤습니다. 고인의 유언대로 선교지에서 200명이 넘는 현지인 조문객들의 환송을 받으며 그 땅에 묻혔습니다. 그녀가 심었던 복음의 씨앗들이 많은 꽃들로 피어날 소망을 가지고..

 

* 고신선교 60주년 기념행사 D-37*

올해는 KPM 선교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대회 D-20일째 되는 날입니다. 선교 60년을 기념하기 위해 617()~19()까지 천안에 있는 고려신학대학원에서 감사와 헌신이라는 주제로 모입니다. 작년 64회 총회의 허락을 받고 지금까지 계속 준비하는 가운데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몇 가지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꼭 기도해 주세요.

1. 이번 기념대회가 지난 선교 60년을 감사하며 앞으로 더 큰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도록 헌신을 다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게 하소서.

2. 준비위원회와 실무준비 팀, 그리고 순서를 맡은 분들과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잘 준비하여 알차고 풍성한 대회가 되게 하소서.

3. 전국교회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게 하시고 이 대회를 위한 재정이 잘 채워지게 하소서.

4. 이 대회를 통해,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며, 고신은 교회의 희망이고, KPM은 열방의 희망임을 확인하고 선언하는 기회가 되게 하소서.

5. 대회 기간 동안 맑고 화창하고 시원한 날씨를 주셔서 대회가 은혜 가운데 아름답게 진행되게 하소서.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몇 가지 부탁을 드립니다.

1. 어제가 일단 1차 마감일인데 현재 상황은 총 49교회가 후원과 참가신청을 하였고 6,900만원 입금되었습니다. 이는 전체 예산의 24.89%입니다. 참가 신청자는 94명입니다. 대회 당일에 신청하시면 너무 복잡하고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 점을 기억하시고 미리 신청해 주시고 어려우시겠지만 후원요청 금액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도보다 더 중요한 지원은 없다고 믿습니다. 지속적으로 교회의 모든 프로그램과 예배에서 60주년기념대회에 관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3. 기념대회장소인 신대원과 숙소인 청소년수련원 사이의 거리는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를 위한 수송 차량이 13대 필요합니다. 현재 3대가 확보되어 있습니다. 기간 중 수송용 대형 버스나 25인승 버스를 제공하실 수 있는 교회는 선교본부로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3일간 대회에 등록하여 참석하지 못하는 성도들을 위해 교회가 소풍 개념으로 둘째 날인 18() 오후에 있을 선교장터 및 사역 박람회에 오셔서 현지 음식 체험코너와 놀이마당 등을 통해 선교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하실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실 교회는 미리 선교본부에 알려주시면 맞이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 노회선교대회 *

고신선교 60주년 기념대회를 마치면 이어서 620()~21(주일)에는 36개 노회에서 일제히 노회별 선교대회를 가집니다. 노회선교대회의 목적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기념대회에서 받은 은혜와 선교의 열기를 각 노회로 전달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이번 노회선교대회를 통해 노회 선교부의 활성화를 돕고 지역선교부와의 매칭을 통해 해당 노회와 선교지가 상호 지속적인 관심으로 기도하며 더 실제적인 지원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번 노회선교대회를 위해 노회에서 해주실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청된 선교사들과 미리 연락하여 기도하며 노회선교대회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선교사들 을 노회산하 교회 주일 오전예배 설교에 배당합니다.

20()에 각 교회에 배당된 선교사들의 숙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21일 주일 오전 예 배에서 설교하게 하고 오후에는 노회선교대회 장소로 이동합니다.

노회선교대회는 노회 전체적으로 혹은 시찰별로 상황에 맞게 진행하되 1부 예배는 노회선 교부가 주관하고 2부 순서로 선교사들이 현지 복장으로 선교보고 및 특송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마친 후에 노회선교부와 지역선교부의 좌담회를 통해 향후 긴밀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노회선교대회에서 드려진 헌금은 선교본부로 보내주셔서 선교사들의 항공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순서를 마친 후 1박을 노회에서 제공해 주시고 22() 아침에 교회 혹은 노회에서 준비한 차량으로 선교사 대회 장소인 무주 태권도원까지 이송을 부탁드립니다.

어떤 노회에서는 동원이나 경비 문제로 노회선교대회 개최 자체를 주저하고 계신다고 들었는데 이것은 총회 결정이므로 꼭 하시도록 부탁드립니다. 힘들어도 하시면 이번 노회선교대회를 통해 노회와 노회에 속한 교회들이 큰 힘과 용기를 얻고 선교사역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본부장 동정입니다 *

1. 봄 노회(경남노회) 참석 및 선교기념대회 홍보(4.13-14)

2. 선후협 선교포럼 고신선교60주년 기념대회 참여와 협력방안주제발표(4.16-17)

3. 중국개혁파총회제주도모임 강의 및 제주비전교회설교(4.18-19)

4. 김순자 선교사 소천 및 KPM 장례식(4.21-23/영락공원)

5. 노록수 선교사 딸 하현양 결혼식(4.25)

6. 이리선교교회 설립 30주년 기념예배 설교(4.26)

7. 전국 목사부부 수련회 참석 및 선교기념대회홍보(4.27-28)

8. 고신긴급구호단 모임 참석(4.28)

9. 선교본부 직원 MT(4.29)

10. 거제섬김의 교회 선교헌신자학교 강의 및 주일오후 예배 설교(5.2-3)

11. 키르키즈스탄 선교지 출장 및 김순자 선교사 유해 선교지 안장(5.4-7)

12. 서울서문교회 BMTC 강의(5.10)  

완연한 봄입니다. 봄볕이라고 하기에는 오히려 덥기까지 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목사님들의 목회 현장이 만발한 꽃과 같이 화사한 매일의 삶이 지속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5511  

KPM 본부장 이 정 건 선교사 드림


이정건  jeremiaslee@hotmail.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