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지평

이야기성경(3권세트)

지은이: 케서린 보스

옮긴이: 강영선

펴낸곳: 주평서원(서울 강남구 역삼동 684-26)

펴낸이: 박명규

마케팅: 전두표

출판일: 2015, 8,17

책가격: 40,000(3) 

 

책소개

3권으로 이루어진 주니어지평 이야기성경 세트. 창세기부터 룻기까지가 1, 사무엘서부터 말라기까지가 2, 그리고 신약성서가 3권이며, 202개의 성경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사건 중심적인 서술이 아니라 성경의 전체적인 맥을 잘 이해하도록 쓰였습니다. 또한 어려운 교리적 가르침이나 인간의 부패성이 드러나는 까다로운 이야기까지도 쉽고 충실하게 잘 풀어내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캐서린 보스

저자 : 캐서린 보스

저자 캐서린 보스(CATHERINE F. VOS)는 이 책을 쓴 캐서린 보스는, 탁월한 신학자이자 성경 주석가인 게할더스 보스 박사의 아내입니다. 그녀는 성경에서 찾을 수 있는 놀라움과 따뜻함을 잘 보여 주는 책을 찾아 서점들을 돌아다녔지만, 그런 책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그녀는 직접 그런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하여 이 책이 탄생했답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성경 이야기를 올바로 전해 주고픈 간절함이 낳은 작품인 것이지요.

역자 : 강영선

역자 강영선은 고려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법학을 전공했습니다. 청년 시절에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개혁신앙에 뿌리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몇 해 전 청년부에서 만난 남편과 예쁜 딸 빛나와 함께 작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그분의 영광을 위하여 살고 있습니다. 자녀에게 들려주기 위해 이 책을 쓴 지은이처럼, 그녀도 배 속에 있는 딸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주면서 이 책을 번역했습니다. 그녀는 책을 읽을 때와 잠을 잘 때가 가장 행복하고, 딸이 울고 있을 때와 밥을 안 먹을 때가 가장 속상합니다.

그림 : 박소영

그린이 박소영은 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출판일러스트전문교육원에서 일러스트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혼자 노는 심심이, 여긴 어디예요?, 하나님께 순종한 다니엘등의 그림책과 작은 제안 하나로 시작된 2014 생활공감 국민행복, 2의 인생을 살다, 모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등의 일러스트를 그렸습니다. 그녀는 피아노, 여행, , 맛있는 음식, 여유로운 시간을 좋아합니다. 반면 당근, 탄산음료, 온통 투명한 엘리베이터, 파충류를 무척 싫어합니다.

 

출판사 서평

전세계의 경건한 가정이 가장 사랑한 이야기 성경!

온 가족이 함께 읽는 가정 성서!

이 이야기성경은 탁월한 성경신학자 게할더스 보스의 아내인 캐서린 보스가 자신의 자녀들을 교육하기 위하여 쓴 것으로, 1934년 미국 어드만 출판사를 시작으로 영국의 배너오브트루스 출판사 등에서 출판되었고, 오늘날까지 전세계의 경건한 가정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야기 성경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1970년대부터 출판되어 많은 가정에서 신앙교육용으로 사용되었던 바 있으며, 이 성경을 읽으며 자란 세대들이 이제 아이들을 양육하는 부모의 세대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출판된 이 이야기 성경은 전 3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창세기부터 룻기까지가 1, 사무엘서부터 말라기까지가 2, 그리고 신약성서가 3권이며, 202개의 성경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이야기 성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의 구속사역을 일관성 있게 잘 나타내고 있으며, 단순히 사건 중심적인 서술이 아니라 성경의 전체적인 맥을 잘 이해하도록 쓰였습니다. 또한 어려운 교리적 가르침이나 인간의 부패성이 드러나는 까다로운 이야기까지도 쉽고 충실하게 잘 풀어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번역과 편집, 거기에 초등학생들이 직접 교정에 참여하여 어려운 표현들을 잘 다듬었고, 한국적인 80여 개의 삽화가 추가되어 본문을 한결 이해하기 쉽게 돕습니다.

또한 세 권으로 분리하여 휴대하거나 어린이 혼자 손에 들고 읽기에 부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누가 이 글을 읽고 있을까? 그 어린이가 누구인지 모르지만, 주니어지평 이야기 성경을 손에 들고 있다면, 그 아이는 정말로 최고의 선물을 받은 거란다!

나는 교회에서 예수님을 전하는 목사란다. 그리고 목사가 되기 위해 공부하는 신학교에서 가르치는 선생님이기도 해. 사람들은 나를 김 목사라고 부르지. 사람들은 내가 목사이면서 선생님이니까, 하나님을 믿는 보통의 사람들보다 성경을 조금 더 알고, 또 바르게 알 거라고 생각한단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 건, 성경을 아는 것뿐만 아니라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란다. 어떤 사람들은 성경을 읽기는 하지만, 그 뜻을 잘 모르거나 잘못 이해하기도 해. 그래서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가르치시는 뜻과는 다르게 하나님을 믿으면서 엉뚱한 일을 행하기도 하지.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성경을 바르게 알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살아야겠지

 

목차

1권 구약이야기1

1부 창조

1. 태초에 하나님이

2. 이 세상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3. 첫 번째 남자 아담

4. 첫 번째 여자 하와

5. 하나님께 불순종한 아담과 하와

6. 죄의 끔찍한 결과

7. 타락과 그 결과

8. 첫 번째 범죄

9. 처음에 사람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10. 두 번째 시작

11. 사람들이 민족들로 나뉘다

12. 하나님을 따라간 아브라함

13.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신 하나님

14. 소돔과 고모라

15. 이스마엘을 내보낸 아브라함

16. 아브라함을 시험하신 하나님

17. 리브가

18. 장자의 명분을 산 야곱

19. 아버지를 속인 야곱

20. 집을 떠나는 야곱

21. 라헬을 만난 야곱

22. 몰래 하란을 떠난 야곱

23. 집으로 돌아간 야곱

24. 애굽으로 팔려 간 요셉

25. 보디발의 집에서

26. 감옥에서 왕궁으로

27. 실제로 이루어진 요셉의 꿈

28. 애굽으로 가게 된 베냐민

29. 요셉의 은잔

30. 애굽으로 간 야곱

31. 야곱의 죽음

32. 모세

 

2부 방랑

33. 모세를 선택하신 하나님

34. 고집스럽고 악한 왕

35. 애굽을 떠나는 이스라엘 자손

36. 애굽 사람들의 마지막

37. 광야를 지나는 이스라엘

38. 시내 산에서 말씀하신 하나님

39. 금송아지

40. 성막

 

3부 율법

41. 이스라엘은 어떻게 예배했을까?

42. 이스라엘의 절기

43. 희년

44. 여행을 계속하는 이스라엘 백성들

45. 불평하는 이스라엘 백성들

46. 정탐꾼

47. 세 가지 기적

48. 아론의 죽음

49. 놋뱀

50. 승리를 주신 하나님

51. 두려워하는 왕과 발람

52. 모세의 마지막 날들

 

4부 정착

53. 마침내 도착한 가나안

54. 승리와 패배

55. 아이 성과 기브온 성

56. 계속되는 정복 전쟁

57. 땅 나누기

58. 이스라엘을 다스린 사사들

59. 시스라를 죽인 여인

60. 기드온에게 나타나신 하나님

61. 하나님...(하략)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