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학교, 교회 통합교육 생태계 구축하는 열방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King's Kids Shema Elementary School)

▲ 사례발표하는 설명회 현장

하나님의 말씀을 자손 대대로 대물림하라는 성경적 지상명령인 쉐마정신을 건학이념으로 하는 열방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King's Kids Shema Elementary School)가 지난 10일 입학 설명회를 갖았다. ‘쉐마정신이란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다음세대를 위하여 어린이들에게 부지런히 말씀을 가르쳐 조금도 흔들림 없이 주님 오시는 날까지 신앙을 전수하여 건강한 그리스도인들로 세대차이 없이 말씀 맡은 자로 세우는 것이다. 열방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의 교육목표는 영성교육, 인성교육, 지혜교육과 공동체 훈련이라는 네 가지 핵심가치를 통해서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다.

▲ 교육과정 설명하는 정지웅 교수

김두만 목사(열방교회 부목사, 성품교육 전문가)의 기도로 시작된 설명회는 이사장 안병만 박사(설교학 Th.D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 이사장, 열방교회 담임)의 인사로 이어졌다. 안 박사는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는 하나님께서 열방교회에 주신 큰 선물이라며, 철저하게 말씀 중심의 교육을 통해서 영성을 쌓고, 성품을 통해서 올바른 인격을 형성하며 세계화에 맞는 리더십 교육으로 지혜롭고 현명한 글로벌 인재가 되도록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인사했다. 안 박사는 가정과 학교 그리고 교회를 통합하는 교육 생태계가 없는 기독교 교육은 구호에 불과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이번에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를 통해서 가정 학교 교회를 통합하는 기독교 교육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열방교회 교우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 초대교장 김지자 박사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 초대교장은 교육학계에서 초등교육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진 김지자 박사(교육학 Ph.D 서울교육대학교 명예교수)이다. 김지자 교수는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는 쉐마를 건학이념으로 교육활동을 펼치면서, 학생들의 인성과 지성을 계발하고 양육시켜 개개인의 능력과 꿈을 실현 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서 전 인류의 구원과 발전에 기여하는 귀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기초를 튼튼히 닦아주는 초등교육의 산실이라고 소개했다. 김 교수는 강력한 세상문화(수평문화)로부터 올바른 성경적 세계관을 확립하여 수직 문화에 강한 그리스도인으로 살도록 그 뿌리를 든든히 내리는 못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학교의 교육철학을 이해해 주시고 자녀들을 맡겨 달라고 부탁했다. 김 교수는 초등교육은 학교와 가정 그리고 주변의 환경들이 모두 영향을 크게 미치는 관계로,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와 이웃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함께 가르치는 교육공동체가 되어야 한다고 설명하며,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가 이런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초대 교장으로서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말씀 중심 교육에 대해 설명하는 허순덕 원장

킹스키즈 영어선교원, 어린이집 허순덕 원장은 할 수만 있으면 다른 큰 교회들이 이런 일들을 해주시기를 바라며 미루고 미루었는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셔서 순종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구체적인 교육방법을 시범 보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허 원장은 한국어와 영어 이중언어로 진행되는 성경 읽기와 암송의 실제적인 방법을 보이고 성경 말씀을 가지고 디베이트 하는 구체적인 예를 설명했다. 허 원장은 오전에 말씀교육을 먼저하고 오후에 세상 학문을 공부 할 때 훨씬 더 좋은 결과가 나타나는 것이 오랜 교육 경험으로 검증되었다고 밝혔다. 이런 말씀중심의 교육과 훈련을 통해서 언어 능력’, ‘생각하는 능력글쓰기 능력등이 배양됨으로 궁극적으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이 향상된다고 했다.

일산새빛충신교회에서 쉐마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백승철 목사는 쉐마학교의 사례를 발표했다. 백 목사는 새빛충신 쉐마학교 학생들이 국어, 영어. 히브리어 3개 언어로 진행하는 신명기 6장 암송시범을 보이면서, 말씀 중심 교육의 실제를 설명했다. 백 목사의 말을 빌리면,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말씀대로 살며 그 말씀을 자녀들의 마음에 새겨주는 사람이다. 따라서 쉐마 교육은 하나님 사랑 교육이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성경과목 외에 초등교육과정의 일반과목 공부에 대해 궁금해 했다. 이에 대해 백 목사는 기본적으로 언어에 통달하면 숫자라는 언어로 풀어가는 수학도 쉽게 해결된다고 밝히며, 초등교육과정을 위한 3달 정도의 특별교육으로 우리 학생들은 최우수 성적으로 검정고시에 합격한다고 했다.

▲ 설명을 경청하는 학부모들의 진지한 모습

또한 참석한 학부모가운데 한 분이 교육 환경 인프라에 대해 질문했다. 허순덕 원장은 학생들은 500평 텃밭에서 흙과 더불어 자연을 배우며 공부하게 될 것이고, 학교 앞 공원에서 휴식할 수 있고, 학교 뒤에 위치한 산으로 주 일회 등산을 하며 생태교육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열방교회 장로로 섬기는 서울대 교육학과 명예교수 정지웅 박사는 열방교회에 출석하게 된 이야기를 간증하며 킹스키즈 쉐마초등학교를 알게 된 것이 복 받은 것이라며, 하나님이 귀히 쓰시는 많은 인재들이 여기서 배출 될 것을 확신한다고 했다. 또한 정 교수는 교육 비용 문제에 대해서 가장 적절한 가격으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교육비와 커리큘럼을 설계했다고 설명하며, 그 밖의 자세한 입학 문의는 전화 031-304-7733으로 해주시를 부탁했다 (홈페이지:www.ancc.or.kr).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