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주간을 맞아 321일 저녁 730, 서울역 광장에서 북한동포들의 고통과 북한지하교회 성도들의 고난과 핍박을 묵상하며 함께 모여 기도하는 고난주간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가 촛불기도회로 열렸다.

▲ 2016 고난주간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 말씀 이종윤 목사(한국기독교학술원) 본문 로마서 5:3-5 「고난중에 있는 하나님의 뜻」

20111031일 이래 매주 월요일 서울역 광장에서 북한동포들의 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해 온 통일광장기도연합 (이용희 코디네이터)과 북한인권 한국교회연합 (이종윤 대표회장, 공동대표: 박순오, 서경석, 손인식, 송기성, 안용운, 이수영, 이용희, 임창호)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김준곤 목사(한국CCC 설립자, 에스더기도운동 초대 고문) 제안에 따라 광장에서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해온 통일광장기도회는 현재 서울역, 부산역, 대전역, 전주역 등 40여 곳에서 매주 진행된다.

▲ 2016 고난주간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왼쪽부터 이종윤 목사, 이용희 교수, 이희문 목사, 송기성 목사, 권혁만 KBS PD)

국제오픈도어선교회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에 의하면 북한은 2002년 부터 올해 2016년 까지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예수님의 십자가상에서의 고난을 기억하고 기도하며 보내는 고난주간에 가난하고 진실 된 마음으로 오늘 이 지구상에서 가장 핍박받는,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들과 북한동포들의 고통을 기억하며 속히 복음통일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연합기도회이다.

북한동포들이 더 이상 김일성·김정일 동상과 초상화 앞에 절하지 않고 자유롭게 예수 믿고 성삼위 하나님께만 예배드릴 수 있도록 기도할 것이다. 신앙의 자유가 주어지므로 북한 땅 방방곡곡에 피 묻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힘차게 증거되고 북한동포들도 복음을 들고 땅 끝까지 나아가서 선교하는 백성이 되도록 기도했다.

서울지역 통일광장기도회는 복음통일을 위하여 기도하는 성도들이 매주 월요일 저녁 730분에 서울역 광장에서 초교파적으로 연합하여 기도를 드린다.

고난주간 진행된 통일광장기도회 순서는 아래와 같다. (저녁 730~ 9)

1. 예배찬양 : 주영광교회 찬양팀

2. 영상 : 지성호 _ 동참해 주세요!

3. 개회사 : 서경석 목사(북한인권 한국교회연합 사무총장)

3. 탈북민을 위한 기도 : 김영남 전도사(탈북민)

4. 올바른 북한인권법 실행과 역할을 위한 기도 : 정베드로 목사(북한정의연대)

5. 말씀 : 이종윤 목사(한국기독교학술원장/북한인권 한국교회연합 상임대표) 고난중에 있는 하나님의 뜻 / 로마서 5:3-5

6. 복음통일을 위한 기도 : 윤치환 목사(안산 통일광장기도회)

7. 거룩한 대한민국을 위한 기도 : 최상일 목사(서울기독청년연합회)

8. 북한선교를 위한 헌금 : 김재동 목사(서울 통일광장기도회)

9. 광고1 : 권혁만 KBS PD(영화 일사각오감독)

10. 광고2 : 이용희 교수(통일광장기도연합 코디네이터)

11. 축도 : 송기성 목사(정동제일교회)

12. 합창 : 우리의 소원은 통일

 

부산역 통일광장 기도회

한편 고난주간 부산교회연합 통일광장기도회가 21일 오후 730분 부산역 광장에서 개최되었다.

▲ 2016 고난주간 부산역 통일광장기도회

부산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성구 목사·시온성교회)와 부산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안용운 목사·온천교회) 공동주최로 열린 기도회에는 부산지역의 교회가 동참했다.

탈북난민 북한구원 부산교회연합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기도회는 북한동포와 북한성도를 위해 특별히 합심해 기도하였다.

▲ 2016 고난주간 부산역 통일광장기도회

북한인권한국교회연합 공동대표와 탈북난민북한구원 부산교회연합 공동대표, 바른 성문화를 위한 국민운동 대표회장 등을 맡고 있는 안용운 목사는 고난주간을 맞아 북한 주민 등 고통 받는 모든 이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