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5 금 17:47
상단여백
HOME 칼럼 일반칼럼
사후약방문 (死後藥方文)
   
▲ 이광수 목사/ 부암로교회 원로

이 말은 세상을 떠난 후에 혹은 일이 마무리 된 후에 뒤늦게 발을 동동 구르고 후회하고 안달해 보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 가라 는 의미이다.

이 씨 조선시대의 인조가 다스릴 때 학자 홍만종의 순오지(旬五志)에 나오는 말이며 굿이 끝난 후에 장구를 치는 것, 모든 일이 끝난 후에 쓸데없는 짓을 하고 말을 잃어버린 후에 마구간을 고친들 무슨 유익이 있으며 죽은 후에 좋은 약을 써 본들 무엇 하는가? 그러므로 일이 일어나기 전에 대책을 철저히 세우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런 뜻이다.

1년 전으로 기억 된다. 미국에서 시대를 깨우며 기도로 사시는 존경하는 믿음의 전도사님으로 부터 연락이 왔다.”목사님 오는 60일에 미국 대법원에서 동성연애에 대해 최종 찬 반 즉 가와 부의 최종 결정하는 투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 대법관은 44로 팽팽 하게 양보 없이 겨루고 남은 한 사람이 조금 애매한 위치에 서 있지만 조금 지지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국 성도들에게도 최대한 알려서 기도로 동참하여 부결 시켜야만 합니다. 미국에서의 결정은 곧 바로 한국에서의 결정으로 반드시 이어지며 그 결과는 엄청난 죄악의 어둠속으로 휘말려 들어가게 되고 하나님이 진노하시게 됩니다.

필자는 이 소식을 듣고 다급하고 괴로운 마음으로 연락 할수 있는 분에게 알리고 국민일보, CBS ,CTS, CGN TV, C 채널에 전화 했다.

통재라! 얼마 후 미국 대법원에서는 동성연애를 지지하고 승인하고야 말았다. 요즈음은 신문과 방송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한 결 같이 동성애 반대운동에 힘쓰고 있다. 진작 이랬다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 하고 생각해 보았다.

그 미국의 대법관이 한국에 나와 한국의 대법원 판사들에게 한국에서도 가결시켜야 된다고 설득 했다는 말이 있다. 있을 수도 없고 더욱 있어서는 절대로 안 되는 일이다.

지금 우리는 이 시대를 정확하게 보는 영적 안목을 가저야 한다. 이 시대가 어떠한 시대인가? 엄청난 위기의 시대요. 죄악이 넘쳐나고 넘실대는 시대, 불로 멸망한 소돔 고모라를 너무나 닮은 오늘이 아닌가? 죽기로 작정하고 깨여 근신 할 때가 아닌가? 그런데도 정신없이 죄악에 깊이 빠져 흐느적거리는 오늘날이여! 소경이며 벙어리들이여!

사후약방문이 제발 사후약방문이 되지 않기를...................................

 

이광수  hope3649@gmail.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이광수 2016-05-14 06:00:21

    강 목사님의 짧은 글은 촌철살인(寸鐵殺人)입니다.
    깊은 의미를 품어 안고 있읍니다.
    감사 할뿐입니다.
    * (간단한 말로 상대방을 감동시킨다.)   삭제

    • 강종수 2016-05-13 21:57:32

      목사와 신학교수는 선지자역을 잘 감당해야 하는데 맨날 신학도 뒷북치고 미리 나서는 용기는 없고 여론화 되면 끼어 들어 얼굴이 내는 태도를 우리는 늘상 보고 삽니다. 이 시대 선지자가 누군지, 이 시대 고신의 역사적 사명이 무엇인지, 꿀먹은 벙어리처럼 실천목회 현장과 신학사회에서 너무도 고요하고 변방에서 울며불며 떠들어 봤자 아무런 울림이 못되는 현실입니다. 삶을 살아내야 하는데 살아남을려만 하니깐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