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철학회(회장 강학순 [안양대])20여년 동안 기독교 철학의 발전과 학문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제 한국기독교철학회는(이하 한기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한기철 산하에 기독교 인문학 연구소(연구소장 신상형 [안동대])를 설립하고 기독교 인문학 아카데미를 진행하고자 한다. 기독 인문 아카데미는 신앙인들과 일반인들에게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기독교 진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그리고 위기에 놓여 있는 한국 교회에 기독교 인문학적 대안과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한다.

 

1. 2016년 하계 기독인문아카데미 주제

이번 아카데미의 주제는 역사와 함께하는 신앙 산책이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는 기독교의 깊은 역사를 통해 우리가 찾고 일구어낼 영성의 샘물을 찾고, 대한민국의 근현대사 속에서 기독교의 역할과 기여를 살펴 볼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오늘 다차원적 위기에 처해있는 우리의 신앙과 사회에 다시 기독교의 모습을 생각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2. 2016년 하계 기독인문아카데미 강사

우리를 더 깊고 넓은 지경으로 인도해 주실 강사는 강치원 박사(모세골교회 담임 목사)와 이은선 교수(안양대)이다.

 

3. 2016년 하계 기독인문아카데미 일시

일시 : 620일부터 711일까지 4주간 (매 월요일 15:00-17:00)

장소 : 백석대학교 대학원(방배동) 캠퍼스 목양동 302(2호선 방배역 2번 출구)

 

4. 강의 주제와 일정

 

강연 1 (620)

사막의 교부들과 함께 떠나는 영적여행강치원 박사 (모세골교회)

 

강연 2 (627)

수도원의 담을 헌 루터: 일상의 영성” 강치원 박사 (모세골교회)

 

강연 3 (74)

한국 근대화와 기독교” 이은선 박사 (안양대)

 

강연 4 (711)

“3.1운동과 임시정부” 이은선 박사 (안양대)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