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16 일 22:04
상단여백
운영원칙 홈 > 안내데스크 > 운영원칙
코람데오닷컴의 운영원칙

코람데오닷컴은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에 대힌 그의 종들의 응답중 하나입니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하나님은 그의 종들을 불러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한 부르심은
오늘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한국교회가 곳곳에서 무너진다는
소리가 들리는 이때에 코람데오닷컴으로 불러 주신 하나님 앞에
두려움과 떨림으로 섭니다. 우리의 힘이 아니라 하나님의 힘으로
우리의 지혜가 아니라 하나님의 지혜로 순종하길 원하며,
다음과 같은 운영원칙을 세워 주와 주의 백성들 앞에 올려드립니다.

한국 교회의 부흥과 갱신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교회가 이 민족으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부흥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교회는 강한 영성으로 사회를 향한 강한 임팩트를 던지며 사회를 이끌어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자력으로는 일어서기 어려울 만큼 깊은 혼돈 속에 빠져있습니다. 하늘을 우러러 하나님의 부흥이 이 민족에게 다시 한 번 부어주시길, 하나님께서 이 교회를 다시 한 번 새롭게 하시길 엎드릴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나님의 부흥을 통한 갱신, 이것이 우리의 존재목적입니다.

목사와 장로들이 먼저 앞장서겠습니다.

모든 조직에 있어서 일차적인 책임은 지도자에게 있습니다. 교회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교회의 지도자들인 목사와 장로들이 먼저 마음을 열고 머리를 맞대어야 합니다. 코람데오닷컴은 교회의 지도자들이 먼저 하나님 앞에서 책임지고 나서길 기대합니다. 그래서 뒤에서 달려오는 젊은이들에게 할 말이 있는 지도자가 되길 갈망합니다.

회원은 누구든지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도 우리 자신을 숨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당연시되는 익명성이 하나님 앞에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 앞에 정직하게 설 수 있다면 우리의 대화는 합의로 나아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누가 정직한가 하는 것은 하나님께 맡길 일이지만 정직할 수 있는 시스템은 필수적입니다.

정확한 정보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장을 마련합니다.

문제는 정보의 정확성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듣지도 못하고 보지도 못하는 것은 신앙양심을 제일원칙으로 삼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정보를 숨기거나 왜곡시키는 것은 원활한 의사소통을 막고, 토론을 통한 합의를 막는 행위입니다. 코람데오닷컴은 막힌 언로를 열기 위해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진지한 대화, 열띤 토론은 통한 여론을 수렴합니다.

성도들의 대화는 서로의 약점을 보완합니다. 교회를 세우신 이유 중 하나도 이것입니다. 우리 각자는 죄인으로서 고집과 실수가 있을 수 밖에 없으므로 대화가 필요하고 토론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코람데오닷컴은 하나님의 뜻이 보다 분명히 나타나도록 대화와 토론의 장을 제공하고 모나고 거친 생각들을 쓸모있는 것으로 다듬는 대장간이 되고자 합니다.

고신교회로 시작하여 한국교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우리의 출발점은 고신교회입니다. 그러나 고신교회에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교회는 예수님의 몸이요, 우리는 그 교회의 성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의 이름으로 행해지는 모든 일에 관심을 가지고 바라볼 것입니다. 생각할 것입니다. 그리고 말할 것입니다. 교회가 건강해야 가정도 건강하고 사회도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뮤니티 형태로 시작하여 중견언론을 지향합니다.

우리는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만큼 시작합니다. 겸손은 정직의 토대라 믿기 때문입니다. 부풀리지 않고 과장하지 않고 한 걸음씩 나아가겠습니다. 속도와 크기를 경쟁하는 세상에서 정직과 겸손을 기치로 걸고 일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길, 교회의 명예가 회복되길 진심으로 간구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