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회자료실

제목

기독교 전자도서관 포도원을 소개합니다.

닉네임
김종렬
등록일
2014-11-24 16:40:04
조회수
4706
기독교 전자도서관 포도원을 소개합니다.
젊은 시절에 박봉에 시달리면서도 책을 구입하느라 칼빈서점에서 외상으로 또는 학교 정문 앞에서 책을 판매했던 김태호집사님의 할부구매 등등, 이젠 아련한 추억이 되고 말았네요. 올 봄노회에서 은퇴하고 나서는 매주일 마다 그동안 다녀보지 못했던 선후배들이 섬기는 교회를 찾아가서 예배드리는 솔솔한 재미를 맛보고 있답니다. 그러던 중에 요즘은 오래 전에 함께 공부했던 부산안락중앙교회를 섬기고 있는 김진국목사님을 만났는데, 건 한달여동안 출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락중앙교회에서 부산삼일교회를 섬기는 손성은목사님의 형님되시는 손상은집사님을 만나게 됐습니다. 이 집사님의 아버님이신 고, 손활인목사님은 고려신학교를 11회로 졸업하신 분이신데, 경남노회에서 전라도 지역에 고신교회를 개척하려고 파송 되어 합동과 환원의 시련을 호되게 겪으시다가 진주중부교회 개척시기를 거쳐서 부산반송교회에서 마지막 목회를 하신 분이신데, 목사의 아들로 태어난 손집사님은 목회자의 아픔과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분이셨습니다. 그런데 바로 손집사님께서 뜻밖에도 아무도 하지 못했던 기독교 전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저야 이제 은퇴를 했기에 큰 의미가 없지만, 앞으로 목회를 계속해야할 동기나 후배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 정말로 좋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현재 전자도서관에 담을 여러가지 많은 자료를 구하느라 동분서주하고 있는데, 특별히 본인의 설교집이나 목회나 설교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더더욱 관심을 가져고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자료들이 또다른 방법으로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아름답게 사용될수가 있으니까요. 모두 건승하십시오. www.ipodowon.net 손상은집사 (주)케이에스엘 대표이사. 010-3090-6987
2014-11-24 16:27:08
작성일:2014-11-24 16:40:04 112.155.148.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kimjr49 2014-11-26 15:51:36
제목: 기독교전자도서관 포도원을 소개합니다.



제 2의 인쇄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시대' 를 말하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동양(중국)에서 발명한 종이라는 것이 사라센제국의 영토를 따라서 지중해를 거쳐 스페인이 있는 이베리야 반도를 거쳐 중세시대 인쇄술의 발달로 일반 대중에게 지식의 보편화를 실현시킬 수 있는 환경이 중세의 '종교개혁' 을 실현 시킬 수 있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순교를 받아들이고 개혁의 물꼬를 튼 믿음의 선조들을 뒤이어 칼빈과 루터의 믿음이 유럽 사회를 눈뜨게 만들었던 것은 오늘날의 사회에 비해 보잘 것 없었지만 사회의 지도자(상류층)들과 중산층에서 종이로 인쇄된 성경을 손쉽게 구해서 읽을 수 있었다는 것이 뒷받침 된 것입니다.



그래서 사회의 흐름을 주도하던 층에서 칼빈과 루터의 말씀에 대한 탁월한 해석을 받아들이고 지지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 시절 우리나라에서는 서양보다 먼저 뛰어난 인쇄술이 있었지만 '한자문화' 에 중독된 사회 지도층이 완성형으로 구성된 한자를 찍어내는 인쇄술의 발전에 발목을 잡고 있었던 것입니다. 오늘날에야 비로소 컴퓨터 문화에도 최고의 문자인 '한글' 이라는 탁월한 인쇄에 적합한 문자를 홀대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기독교가 우리 민족에게 전달되어서야 비로서 서구의 인쇄술에 의해 제작된 성경 보급을 통하여 문맹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었던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 인쇄술이란 것이 중세에 인류가 발명한 인터넷이라면 현대의 인류가 발명한 최고의 걸작은 지금 우리가 향유하고 있는 인터넷입니다.



우리 민족은 한글(소리문자)과 한자(뜻문자) 두 문자를 개발한 탁월한 창의성을 지닌 민족이라고 중국의 석학 임어당이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우리 민족은 세계 최고의 인터넷 강국이라는 소리를 들었지만 차츰 그 주도권을 뺐기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서 우리가 소속되어 있는 '교회공동체' 는 우리 민족의 눈을 뜨게 하는 것에는 성공했지만 사회의 각 분야에서 점점 주도권을 잃어가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런 현실에 대한 대안의 한가지로서 '기독교전자도서관 포도원 www.ipodowon.net' 을 구상하고 6년에 걸쳐서 기독교 콘텐츠를 디지털화해서 하나님나라의 백성들이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3년전에 PC에서 구현하는 것에는 성공했으나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기기에 당황하는 세월이 3년을 더 소요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어느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를 지향하는 전자도서관을 만들었습니다.



'부익부 빈익빈' 의 자본주의의 보편화되는 고질적인 병폐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다고 하는 서구 선진국가에서 우리 민족에게도 예외없이 다가와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외치는 '교회공동체' 에서도 어쩔 수 없는 현상인가 봅니다. 이럴 때에 기독교전자도서관 포도원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공유할 수 있는 '영적 공유 네트워크' 가 될 수 있을 것임을 확신하면서 소개합니다.



1. 기독교전자도서관 포도원www.ipodowon.net 이란 무엇인가?

기독교문화에서 산출된 각종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로 전환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우리 민족의 '교회공동체' 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전 세계에 퍼져있는 우리 민족의 '교회공동체' 는 대략 4천여 곳이고 국내의 '교회공동체' 는 5만에서 6만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저는 통계의 신빙성을 위하여 적은 쪽을 선택해서 5만개의 '교회공동체' 가 기독교문화를 디지털화해서 공유하는 꿈을 꾸면서 이 일을 지금까지 추진해 왔습니다.

이 기독교전자도서관 포도원은 다음과 같은 기능를 갖고 있습니다.

1) 디지털 도서관

기독교문화에서 산출된 각종 아날로그 데이터가 디지털화 되어서 카테고리 별로 분류되어 저장되고 있습니다. 이 저장된 데이터를 어느 곳에서 어떤 디지털 기기를 갖고 있더라도 인터넷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전자북 제작

포도원의 회원으로 가입하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탁월한 전자북 제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SNS 기능

포도원에 저장된 각종 콘텐츠와 전자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성도들 사이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4)교회공동체 내 부서별 홈피 사용 기능

포도원에 가입한 교회는 각 부서별(주일학교, 청년회, 전도회 등)로 홈피 기능를 갖는 자료실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5)Favicon 기능

포도원에 가입할 때 각 '교회공동체' 를 상징하는 캐릭터와 로고를 등록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각 '교회공동체' 가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6) 이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월 30,000(부가세 별도)의 의무가 있습니다. 미자립교회는 무상으로 사용하게 하려고 합니다.

7) 회원가입은 교회회원, 교인회원, 선교단체, 출판회원으로 구분합니다. 교회회원은 각 '교회공동체' 가 회원이고 교인회원은 가입된 '교회공동체' 의 교인은 무상으로 가입하고 모바일에서도 가입 가능합니다. 선교단체와 출판회원은 무상으로 가입합니다.

그러니까 각 '교회공동체' 가 가입하는 금액으로 모두가 사용하는 것입니다.

8) 각 '교회공동체' 에서 가입하기가 여의치 않으면 www.ipodowon.net 로 들어 오셔서 교인회원을 크릭하시고 '아이포도원' 이라는 교회를 검색하시고 절차를 밟으면 됩니다. 전자북 제작 기능을 이용해 보시려면 아이디(ipodowon), 비번(Gabriel5305)사용하면 됩니다.

포도원 메인 화면의 오른쪽 하단 구석의 이용방법이나 상단의 이용방법을 클릭하면 메뉴얼이 전자북의 형태로 뜹니다.

9) 어떤 프로그램이든지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사용해 보신 분들의 의견을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기독교전자도서관 포도원 대표 손상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