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방

제목

쉐마교육,제칠일안식교에 둥지를 틀다.

닉네임
믿음
등록일
2015-10-20 00:43:03
조회수
2981
퍼 온 글입니다.

쉐마교육연구원이 제칠일 안식교에도 설립되었습니다. 아래에 제칠일안식교의 요람인 삼육대에서
쉐마교육연구원에 대한 광고 글과 사진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보면 엘렌지 화잇과 현용수의 이름이 나란히 등장한 것으로보아 아마도 현용수씨의 책을 교재로 쉐마교육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즉 쉐마교육의 율법사상과 제칠일안식교의 율법관이 상충되지 않고 잘 맞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우리 정통기독교는 제칠일안식교를 공식적 이단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쉐마교육이 안식교에서 둥지를 틀었다는 것은 쉐마가 이단임이 증명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일찍부터 율법주의자들을 비판하여왔습니다. 왜냐면 모든 이단들의 시작은 율법주의부터
시작되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율법주의는 그 실체가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예수도 믿고 율법도 지켜 선한 행실을 하라는 것에 대해 좋게 여길지언정 비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율법주의는 성령을 훼방하는 악한 이단 사상입니다. 바울 서신서를 살펴보면 사도바울의 사역을 가장 훼방하는 자들은 이교도들이 아니라 개종한 유대인들이었습니다. 이들은 교회 내에 있었던 자들이며 예수도 믿고 율법도 지키는 것이 좋다고 선동한 자들이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눈에 좋게 보이는 것에 마음이 끌리듯 개종한 유대인들의 주장은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우선 율법을 지키면 거룩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교회를 어지럽히는 개종한 유대인들에게 사도바울은 “다른복음 다른예수”를 믿는 자들이라고 꾸짖고 성령으로 시작했다가 육체로 마치겠느냐고 꾸짖었습니다. 바울이 분노한 이유는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율법을 완성시키고 율법의 마침이 되셨는데 또 다시 율법으로 이끌어가는 것은 또 다시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메워주어 율법의 포로로 만들고 십자가사역을 부인한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성령에 의해 거듭난 성도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주관하며 성령이 성화의 길을 가게 하십니다. 그런데 율법을 지키라고 하는 것은 성령의 인도를 막고 율법이 성령의 역할을 대행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율법주의는 성령을 훼방하는 이단인 것입니다. 율법주의를 가르치는 교회는 겉으로는 거룩하게 보이나 성령이 주관하지 않기 때문에 분별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각종 이단들이 활개를 칩니다. 신사도나 두날개 등 이상한 프로그램을 좇는 교회는 성령이 주관하지 않고 대신 악령이 주관하기 때문에 생긴 현상입니다. 오늘날 유럽교회가 교회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귀신의 처소가 되고 관광명소가 되어 구경꺼리로 전락한 것은 그 시초가 율법주의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진리의 성령이 없으니 눈이 감겨 분별하지 못하고 각종이단들을 받아들이다보니 오늘날 우리가 보듯 우상백화점으로 변해버린 것입니다.

에스라하우스 노우호목사나 쉐마교육연구원 현용수박사 그리고 쉐마학당연구원 설동주목사등이 우리나라 대표적 율법주의자들입니다. 노우호목사는 산상수훈이 “강화된 율법”이라고 주장합니다. 율법의 미흡한 부분을 예수가 보완하고 강화시켜 율법을 완성시켰다는 것입니다.
정말 할 말을 잃게 합니다.
이 주장은 예수가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벗겨주러 오신 것이 아니라 바윗돌을 더 얹어주려고 오셨다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노우호목사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동조하는 신학박사들과 목사들이 많다는 것이 더 놀랍습니다. 쉐마교육연구원에도 유명신학박사들이 즐비하고 두날개를 옹호하는 신학박사들도 참 많습니다. 이분들은 하나님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박사는 되었으나 공부에 바빠 복음과 예수를 미처 깨닫지 못한 분들이기에 안타깝습니다.
이제 율법주의 쉐마교육은 정통에서 이단으로 분류되어야합니다.


----------------------------------아래--------------------------------------------------

삼육쉐마교육기도회 9차모임보고| 쉐마교육연구회
장소: 삼육대학교 백주년기념관 310호주관: 글로벌 삼육 쉐마교육연구원

글로벌삼육쉐마교육연구원
부모의 가장 중요한 의무는 자녀의 신앙교육이다. |쉐마교육
유대인 부모의 가장 중요한 의무는 자녀교육이다.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이스라엘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키우기 위함이다. 이스라엘 사회공동체의 일원이 되기 위한 필수조건이 부모의 토라교육이다(현용수, 2010: 293). 화잇(1990: 169,462)은 부모의 가장 중요한 의무가 자녀의 신앙교육임을 강조하고 있다.
작성일:2015-10-20 00:43:03 1.229.130.1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