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방

제목

항도교회 문제에 대해

닉네임
하나님의 영광
등록일
2015-10-23 21:21:13
조회수
3455
항도교회 문제는 참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한 가지 조언을 드린다면 이런 상황에서는 절대로 교회가 정상화 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개혁적인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 교회와 합의하에 분립개척을 하십시오. 그래서 정말 성경적이고 원하시는 교회를 한 번 세워보세요. 이런 진흙탕 싸움으로 절대 교회가 바로 세워질 수가 없습니다. 개척비용은 교회와 잘 협의해서 조그마한 교회라도 지어 개척을 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정말 성경적이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교회를 세운다면 처음은 미약하겠지만 지금의 항도교회보다 훨씬 아름답고 행복한 교회가 될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싸워봤자 절대로 교회는 정상화 되지 않습니다. 서로간의 불신의 골이 너무나 깊어져서 이제는 더 이상 어떻게 할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된 것 같은데 제일 좋은 길은 분립개척입니다. 분립개척해서 좋은 목사님 모시고 성경적이고 행복한 교회를 이루어 가시면 하나님도 기뻐 할 것입니다. 그러면 항도교회는 어떻게 되느냐구요? 하나님께서 알아서 정리해 주실 것입니다.
작성일:2015-10-23 21:21:13 112.158.230.2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barobaro 2015-10-26 19:56:49
위의 글을 쓴 저는 고신소속 목사 입니다. 먼저 저는 이 모든 문제의 핵심적인 책임은 교회를 떠나신 전 담임목사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부교역자고 20대 때 부터 40대까지 부교역자 생활을 하면서 여러 교회를 거쳤습니다. 제가 사역한 교회 중에는 분쟁으로 몸살을 앓는 교회도 있었습니다. 항도교회는 상대도 안될 정도로 말이죠. 제가 체험적으로 깨달은 것은 한 번 분쟁이 일어나면 처음에는 옳은 쪽 잘못 된 쪽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가면서 진흙탕 싸움이 되고 모두가 하나님의 영광만 가리는 복음의 대적자들로 변해 갓습니다. 감정의 골이 깊어져서 절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항도교회도 다르지 않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결국 하나님의 영광만 가리고 함께 망하게 될 것입니다. 최선의 방법은 빨리 분립개척하는 것입니다. 개혁적인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 모든 것 다 내려놓고 분립개척 하세요. 그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가장 최선의 길입니다. 분립개척해서 정말 성경적인 교회를 세워보세요. 처음에는 미약하나 나중은 창대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