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오직 믿음!

닉네임
스데반 황
등록일
2017-01-31 08:01:42
조회수
883

오직 믿음!



 



로마서 1:17



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오직 믿음이다. 성경은 보면 볼수록 오직 믿음이다. 물론 믿음의 대상은 인격적으로는 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 안에서 주 하나님을 믿는 것이며 신앙의 내용에 있어서는 십자가의 도를 중심으로 하는 성경 전체이다.



 



성경은 오직 믿음으로만 참된 행동이 나온다고 주장한다. 생명의 행동은 믿음에서 나온다고 한다. 인간의 썩고 더러운 의가 아닌 주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의가 흘러나온다. 인간이 스스로의 의지로 의를 이룰 수 있었다면 예수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사건은 유대교의 주장대로 최고의 저주이며 비참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인간에게는 구원에 이르는 의를 이룰 가능성이 전혀 없다. 오직 십자가의 도를 통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외에는 생명의 역사가 나타나지 않는다.



 



흔히 다른 사람들의 부패를 지적하는 자들 중에는 어느새 복음에서 떠나는 자들이 많다. 부패를 지적하며 분노하는 가운데 더 복음을 붙들도록 장려하면 귀한데, 안타깝게도 마귀에게 속아서 인간의 의를 나타내자는 '운동'으로 발전한다. 불의에 대해 분노하던 자들은 어떤 운동이 등장하면 ‘와’하고 외치며 모인다. 그러나 실제로는 주를 사랑하고 주만을 높이는 참된 복음에서 떠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마음을 지켜야 한다. 내 마음이 오직 주께 계속 드려져서 깊은 사랑 가운데 머물고 있는가? 오직 그분의 사랑 외에는 참된 거룩함과 의가 내 삶을 통해 나타날 수 없음을 인정하는가? 생명의 역사는 오직 가난한 마음이 되어 주를 붙드는 자들에게만 나타난다는 사실을 망각하지 말라.



 



종종 교회의 부패를 외치며 정의를 외치는 자들이 염려스러울 때가 많다. 필자가 염려하는 이유는 인간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사회 정의를 이룰 수 있다고 착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장 무서운 복음의 원수는 그러한 착각이다. 그러한 경고가 바로 갈라디아서가 아니겠는가!



 

작성일:2017-01-31 08:01:42 211.235.60.2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