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회자료실

제목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닉네임
paulchung
등록일
2020-05-28 13:51:02
조회수
1227
첨부파일
 ppt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pptx (59782 Byte)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선교론)

Paul Chung (KPM)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1-8)

I.사도행전의 머릿글

누가복음과 사도행전 사이 :저자동일-누가,독자 데오빌로 각하여/ 데오빌로여! 복음을 읽고 변함
1.“행하시다.가르치다/명하시다.고난받으시다.나타나시다.보이시다.말씀하시다.” (누가복음요약,1:1-3) 2. 승천하시기전 40일: 자격이 없는 자들에게 은혜로 사도로 택하시고 부르시고 부활 확신의 신앙을 통해 영적침체기를 벗어나 구속사 완성을 위해 절대 지상명령을 주셨다. (마28:18-20, 막16:15-16, 눅24:47-48, “네가 이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요21:15)

2. 성령을 기다리라(4-5절)“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성령의 별명: 보혜사(동행,요14:15-16)보증자(롬8:15),능력자(행1;8)이미지: 바람, 불, 생수-성령님은 인격체이심. *성령세례, 성령충만: 성령의 지배, 성령께서 기록한 성경말씀의 지배를 받고 그 말씀 따라 살라는 뜻.

3. 제자들의 관심사(6-7절)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예수님의 관심사는 하나님나라 구속사 완성인데 제자들은 주님의 생각과는 관게없이 보이는 현세 이스라엘 회복의 때를 질문한다. 사람은 자기의 머릿속 이목구비가 요구하는 데 관심을 둔다. 우리주님은, “항상 깨어 있으라” 성경 말씀의 신실하심을 믿으며 살라. 하나님이 정하신 그 때가 가장 좋다.
예수님의 답변 ”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그러나)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7-8)

II. 구속사 완성의 미션을 위한 절대보증 (사도행전의 목차)

1.“성령이 임하시면”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12:3, 의심스럴울 때)

2.“권능을 받고”
힘들고 차가운 현재든,미래가 어떠하든지 근본 문제 해결을 해주시는데 영과 육의 생명을 살리는 일만큼 중요한 일이 어디있는가? 믿는 성도는 이미 성령께서 주신 생명을 살리는 영적 에너지를 갖고 있다.

3.“내 증인이 되리라”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하였노라” (요 16:13-15)
“내 증인이 되리라” “You shall be My witness”(NASB) 증인은 성령님의 산물임이 분명하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당시 목격자들이었기 때문에 사도적 증인임에도 불구하고 증인이 되는 것은 성령님 자신의 절대주권적 리더십임을 선언하신 말씀이다.
*구약에서 이스라엘에게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사43:10,44:849:6)-이방인의 빛이 되는 사명을 망각, 선민특권 의식에 안주해버림.
*현대 요주의 미혹들:성령님으로부터 직접 부름을 받았다는 자칭 신사도운동, 사도와 선지자 현직임 존재, 자칭사도,성경이 금지하는 직통 계시(라마)와 개인의 미래에 대한 예언 등(신18:10-12, 렘14:14) – 자기 신격화 (신역행위)

4. 증인의 삶을 어떻게 살것인가?

1)증인의 삶: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듣든지 아니 듣든지(딤후4:2,겔2:7) 교회의 사도적,제도적 전통게승이 아니라,성령님이 전적보증하시는 오직 예수증인 계승. 전도자(선교사)의 소명,사명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전폭적인 지지속에 수행되는 최고영예.

2)어떻게-접근방법/생명을 건지는 낚시터: 각개인의 가정,직업 현장. 개인전도, 관계전도, 그룹전도, 선교사역: 학교사역, 의료사역, 목회자훈련사역, NGO사업, 유엔 (마4:19,롬1:16,벧전3:15,행16:31) 삶으로, 전화,이메일, 카톡, 펫북, 트위터글, SNS매체글, 홈페이지,신문, 영상,영화, 매일인사… 등이 복음의 능력 속에 무궁무진한 전략이 있다.
순교자적 증인의 삶: 분명한 증거,”나는 확실히 안다. 이것이 사실이다.” 순교자적 사명감으로 행동으로 증거를 대야한다. 소문이나 전설을 귀동냥해서 듣고 전달하는식-“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불확실한 증거는 약하다. (W.Barclay)

3)어디에서: 땅끝까지 (국내든, 해외든)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사도행전 20:24)''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고전9:1)

성도여러분,
성도의 ABC, 육신적으로 암만봐도 부족투성이 허물투성이지만, 우리 주님이 부르셨으니, “보내는 선교사이든, 가는 선교사이든” 우리 주님이 원하신다면 무조건 순종, 가라하면 가고, 멈추라하면 멈추고, 살라하면 살고 떠나라하면 떠나는 순교적 증인들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작성일:2020-05-28 13:51:02 14.63.1.1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