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0 월 15:00
상단여백
HOME 소식 선교보고
밑거름 선교회 배동석.조금숙 선교사 소식

밑거름선교회와 남부산노회의 파송을 받은 저희들은 동래제일교회, 진도중앙교회 및 또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금번엔 인도선교로 인도 뭄바이,푸네지역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인도는 화폐교환으로 돈 전쟁 중입니다.

인도가 화폐교환 하는 원인은 지하경제를 밖으로 끌어내거나 없애는 문제와 돈의 움직임을 정확히 나타나게 하여 세수 정책을 위한 것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예고 없이 하루전 기습적으로 공포 하였다 합니다.

부자들이 방바닥을 파고(방에 난방시설 없음) 돈을 묻어 놓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런 화폐들은 모두 쓰레기가 됩니다. 500루피 이하 화폐는 유통할수 있으나 고액환은 사용 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한국돈과 환률은 약 18:1정도입니다. 통장에 있는 돈 1인당 2000루피 1인1회 이상 인출이 안 됩니다.

물건을 사려면 인출한 돈이나 은행통장에 입금되어있는 한 도안에 개인수표를 사용 할 수 있으나 상인들은 부과세 명목으로 세금을 더 내야 합니다. 수상을 낸 bjp 힌두정당에는 화폐개혁 하루 전에 모두 통보하여 소유한 모든 돈을 은행에 입금시켜 손실이 하나도 없게 하여 거부 여당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 경쟁 정당은 화폐교환을 전혀 모른 상태에 기습적으로 실행 됨으로 은행에 입금된 돈 이외는 모두 못쓰게 했다는 정치 논쟁도 있습니다.

시중엔 돈이 없어 생활용품도 구입하지 못하고 특히 시골 서민들의 피해가 커 자살하는 사람이 급격히 일어나고 있다 합니다. 그리고 통장에 2.5렉이 입금되면 블렉머니로 인정 중과세를 때리는데 200%의 세금을 내야 한답니다. 200%의 내용은 2.5렉에 대한 세금에 200% 입금 총금액의 30% 정도라 합니다.

저희들은 많은 돈을 움직여 건축 자재도 구입해야 하기에 머니 전쟁 속에 여러 방법들을 동원하고 있으나 어려움이 있습니다. 6분의 선교사님들과 온 가족들이 밑거름 선교회 사명인 사업을 진행시키려 마음을 다하여 임하고 있어 잘 진행 되리라 믿습니다.

저희는 지금 인도 중부지방 마하스트라주 나이가르디스터릭 까르잣딸루카 돗뜨레와디 라는 지역에 드림트리스쿨(꿈나무학교)과 "인도복음선교회" 지원을 위한 작은병원의 건물을 짓고, 현지 젊은이들의 문맹 퇴치를 위한 영어공부방 건물을 건립했습니다.

영국의 인도통치 300년 간 영국 선교사들이 물러가면서 북인도총회에 위임하고 간 건물 자산 들이 많이 있는데, 100년이상 오래되어 낡은 건물들을 수리하여 교회.센타.학교 다방면으로 선교에 활용 하고 있습니다.

그중 신학교로 사용하고 있는 80여 평의 건물 지붕 기와가 다깨어지고 목재로 된 석가래 가 썩어 내려앉은 건물 지붕개량 사업 요청으로 우리 대원들은 선교사님들의 위로가 되고 힘이 되어 선교사님들로 하여금 인도선교가 힘있게 되기위한 밑거름 작업을 열심히하여 사명 잘 감당하고 돌아가겠습니다.

배동석.조금숙 드림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