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전광식)는 하나님 나라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캄보디아장로교신학대학교(총장 김재규)와 12월 13일(수) 오전 11시 30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식은 김세진 국제교류팀장의 개회 기도를 시작으로 양교의 참석자 소개 및 학교 소개 동영상을 시청한 후, 전광식 총장과 김재규 총장이 인사말을 전했다.

고신대학교, 캄보디아장로교신학대학교와의 교류협정 체결

전광식 총장은 “캄보디아에 개혁주의에 기초한 학교가 세워지고 영적 지도자가 양성되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 나라의 역사에 감사한다”며 “개혁주의 신학에 따라 기도운동과 영성운동을 하는 것이 본교와 캄보디아장로교신학대학교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캄보디아장로교신학대학교와의 교류협정은 캄보디아를 복음화시킬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대단히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재규 총장은 “고신대학교에서 선교목회대학원 과정을 마친 졸업생 한 명이 캄보디아 현지에서 여러 가지 주요 사역을 감당하고 있으며, 최근 태권도선교학과가 방문해 감동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캄보디아장로교신학대학교가 바로 세워지는 것은 서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새로운 선교 동역이 되고 복음을 수출하고 지도자를 양성하는 아시아 변화의 요람이 될 것을 확신하며 고신대학교가 동역해주시기를 당부했다.

고신대학교, 캄보디아장로교신학대학교와의 교류협정 체결

이번 협약식에는 고신대학교 전광식 총장을 비롯하여 송영목 대외협력처장, 김세진 국제교류팀장이 참석하였으며, 캄보디아장로교신학대학교 측은 김재규 총장, 한우수 교무처장(선교사)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