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 안병만, 이세령 목사님들이 이미 말씀하였지만 나도 간곡한 부탁을 하고자 합니다. 요지는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한다면 무슨 말을 하더라도 서로 용납하는 우리가 되자는 것입니다. 어떤 일에도 인신 공격은 삼가고 끝까지 토론으로, 정론으로 대화하는 우리가 되어야 사도신경의'성도의 교통'을 고백하는 성도라 하겠습니다.

제가 90년도에 미국 칼빈대학에 1년간 있으면서 우리와 다른 점을 발견한 점이 있었습니다. 즉 여성 안수를 찬성하는 사람도 성경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대로 살려는 사람들이었다는 점입니다. 즉 여성 안수에 대하여 '성경의 가르침이 무엇이냐?'는 것이 었습니다.

[그렇다고 필자가 여성안수 지지자는 아님; 사실 여기 이런 단서를 붙일 필요도 없는데... 우리의 분위기가 하도 경직해 있으니... 참담하기 짝이 없습니다]

우리는 좀 색다른 소리를 하기만하면 우리와 같이 할 수 없는 사람으로 여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은 아예 금기시되어 입도 뻥긋못하는 영역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래서는 우리가 결코 주 안에서 올바로 성장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즉 '이런 사람이 우리 학교에 또는 우리 교단에 있을 수 있느냐?' 식으로 접근하지 맙시다. 이런 태도는 우리 학교나 교단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해치는 것입니다.

그보다도 오랫동안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아야 합니다. 성경 원리를 따라 결론이 도출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북미 개혁교회 [칼빈대학이 속한]는 25년간 토론하여 이 여성 안수 문제를 마무리하였습니다. 그 때 칼빈에서 돌아오니까 우리는 교수가 한꺼번에 3사람이나 떠나야 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물론 모두가 같은 케이스는 아니라 해도 너무 대조적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의,공의,인자,진리를 어기지 않았는지 신중하여야 한다는 말입니다. 즉 무엇이 바르며, 어떤 것이 공평한 것인지도 모르면서 그냥 교단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결론을 도출하면 화를 자초합니다. 교회 및 교단 기관을 위해서라면 더 더욱 '천국 보좌의 기초' [시89:14]에 충실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신앙과 생활의 유일한 법도'인 성경 [우리 신앙고백 1:2]은 언제나 하나님의 보좌의 기초 위에 서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기초는 성경말씀을 순종하는 사람들의 1차적 의무이기도 합니다. 우리에게는 진지한 토론이 있어야하는 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끼리 갇혀있는 것이 아니라 이 세상을 변혁시키고 선도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토론할 분위기도 안되니 .... 무슨 학회며, 무슨 회의가 제대로 되겠습니까? 이렇게 숨도 쉴 수 없는 공동체가 살아갈 수 있겠습니까?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