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복음의 확고한 열정이 가득하며 신학의 기반이 탄탄합니다.”
_ 김남국, 김병훈, 양승헌, 화종부 목사 추천

성도의 생활 법칙

시리즈 전편이 ‘교회를 처음 접하게 된 학생이 신앙의 개념들을 인식해 가는 모습’을 그렸다면, 이 두 번째 책에서는 교회에 다니면서 ‘성도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보고 듣고 배워 가는 모습’을 그린다.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에게는 이전의 이방인의 삶의 모습을 버리는 변화가 요구된다. 주인공 누리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하나님의 자녀가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자녀에게 어떤 기쁨을 주는지를 경험하면서 그리스도인에게 요구되는 삶의 법칙을 배워 간다.

어른들도 읽어야 할 만화책
이 책은 어린아이부터 청소년들, 그리고 이제 막 신앙생활을 시작하는 새 신자는 물론, 교회에 오래 다녔어도 기독교의 기본 교리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 모두를 위한 책이다.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 가기 위하여 누구나 꼭 알아야 할 개념과 의미들을 어린아이 ‘누리’의 눈을 통해 함께 배워 익히고 알아 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만약 독자가 어린 신자라면, 누리와 함께 신앙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이고, 오래된 신자라면 자신의 신앙 여정에서 놓치고 지나온 복된 것을 발견하여 풍성한 은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신앙탐구노트 누리 시리즈
신앙탐구노트는 이제 막 신앙생활의 걸음마를 뗀 ‘누리’가 기독교 신앙이 무엇인지 알아 가는 내용을 그린다. 이미 신앙생활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친숙한 용어와 개념이라도 호기심 많은 누리의 눈에는 새로운 탐구 대상이다. 누리는 신앙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다소 어려운 개념들까지 조금씩 배우고 알아 가면서 기독교의 핵심 진리를 깨닫고, 신자가 하나님을 알아 가는 기쁨에 흠뻑 빠지게 된다. 또한 교회생활을 배우고 성도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깨달으며 하늘의 소망을 바라는 길로 접어든다. 누리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함께 배우고 스스로를 점검해 보자.

https://nurinote.wordpress.com/

 

저자소개

이재국

저자 : 이재국
저자 이재국은 건국대학교에서 멀티미디어 공학을 전공했고,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종교개혁 신학과 사상을 따르는 개혁 신앙에 관심이 많으며, 계속 탐구해 가고 있다. 개혁주의 블로그 ‘진짜배기’(http://jinzzabegi.com)를 공동 운영하면서 현대 사회와 기독교의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 고민하고, 기독교 세계관 안에서 그 대안을 찾는 글을 게재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회에서 주일학교 사역자로 섬기던 중, 다음 세대 신앙 교육의 한 방편으로 이 책을 준비하게 되었다. 평소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커피를 내려 마시며 책 읽는 것을 즐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등장인물 소개
지은이의 글

1. 복음
2. 영광
3. 주님
4. 회개
5. 구원
6. 삼위일체(1)
7. 삼위일체(2)
8. 하나님과 사랑
9. 은혜
10. 거룩
11. 율법
12. 묵상
13. 경건
14. 시험
15. 확신
16. 영생
17. 성도
18. 장로
19. 목사
20. 집사
21. 섬김
22. 권징
23. 전도
24. 선교
25. 섭리
26. 고난
27. 결혼

 

추천평

“만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신앙을 교육하도록 돕는 좋은 책입니다.” - 김남국(둘로스 선교회 대표)

“다음 세대에게 필요한 것은 푸념이 아니라 올바른 가르침이라고 전하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 김병재(은혜의동산기독교학교 과학교사)

“복음의 확고한 열정이 가득하며, 신학의 기반이 탄탄합니다.” - 김병훈(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 교수)

“신앙생활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을 맛깔나는 글과 정감있는 그림에 담아 세상에 내놓은 저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 김종두(기독교 지식 만화가)

“저자의 사역 현장에서 가르침을 통해 검증된 『신앙탐구노트 누리』가 비황저곡의 훌륭한 도구로 쓰임 받으리라 확신합니다.”
- 양승헌(파이디온선교회 설립 및 전 대표,?세대로교회 담임)

“첫 장을 넘기면 금세 이 책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 최승진(한국기독교출판협회 사무국장)

“다음 세대를 말씀 안에서 양육하고자 하는 교회와 교사, 부모들에게 많은 유익을 주리라 믿고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 화종부(남서울교회 담임목사)

“짧고 단순한 이 이야기에 저자가 숨겨 둔 풍성한 고민거리를 지금부터 함께 발견해 보시기 바랍니다.” 황희상(『특강 소요리문답』 저자)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