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종합전형 합격 비결 자기소개서가 포인트

2018년 고신대학교 신입생 수시모집이 오는 9월 11일부터 시작된다. 전형은 총 3가지로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그리고 실기위주 전형으로 나누어진다.

다른 대학과 차별되는 학생부 종합전형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부, 자기소개서 그리고 면접만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면접만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학생부 종합전형의 당락은 ‘자기소개서’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면접고사와도 연결되는 자기소개서를 사실에 근거해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교과성적과 상관없이 선발하므로 학과에 대한 열정과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들은 이 전형에 지원하면 좋다.

학생부 교과 전형은 교과성적으로 선발한다. 면접을 하는 학과는 성적 90%와 면접 10%로 선발하고 그 외 대부분의 학과는 성적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전형에서 학생부 반영방법은 일반학과의 경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또는 과학 4개의 교과에서 교과별 상위 2과목씩 총 8과목을 반영하며, 의예과, 간호학과의 경우는 4개의 교과에 속하는 전 과목을 반영한다. 또한 고신 대학교는 수시모집에서 전 모집단위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실기위주 전형은 실기점수 100%로 선발한다.

그리고 전년과 대비하여 달라진 점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1단계 선발비율을 500%로 확대하여 수험생의 부담을 최소화하였고, 언어치료학과를 신설하여 올해부터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의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1일(월) 9시부터 15일(금) 오후6시까지 진행하며 서류제출은 9월 22일(금)까지이며 학생부 종합전형과 면접을 하는 학과의 경우 10월 10일(금)에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며, 의예과, 간호학과는 수능 이후 11월 17일(금)에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면접은 10월 14일(토)과 10월 21일(토)에 학과별로 나누어 실시하며 학생부 교과 전형의 면접과 실기위주 전형의 실기시험은 10월 28일(토)에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일반학과의 경우 11월 3일(금), 의예과, 간호학과는 12월 8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