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치료학과(학과장 조무신) 제3대 칭찬해 학생회(회장 정예은)는 2018년도 작업치료 홍보주간(OT Pride Week)을 맞아 ‘의미있는 삶, 작업치료와 함께’를 주제로 4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작업치료에 대한 대중적 인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본교 학생들에게 작업치료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고신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작업치료 홍보주간 행사 개최

4월 13일(금)은 ‘Cheer Up! 우리 동네를 부탁해~’를 주제로 영도구보건소(소장 박성률)를 방문해 보건소장님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치매안심센터의 기능과 작업치료사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4월 17일(화)은 장애인의 날(4.20)을 맞이하여 직업재활상담학과와 ‘0420 Remember행사’를 진행하면서 부스체험, 휠체어체험, 장애인 체험을 해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했다.

조무신 학과장은 “재학생들이 작업치료의 의미를 전하며 작업치료학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고, 지역사회 공공기관과 자연스럽게 만나는 계기가 되어 지역사회와 작업치료학과 간의 상호지지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정예은 학회장은 “이 기회를 통해 작업치료학과 뿐만 아니라 다른 학과와도 교류할 수 있었고, 영도보건소와의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작업치료사의 역할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