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호 교수( 고신대학교 부총장, 기독교교육학과)는 지난 8원 10일(금) 고려신학대학원 도서관에 신학도서 334권을 기증하였다.

임창호 부총장(좌)과 이창섭 팀장

이번에 기증한 도서는 임 교수 소장 자료 중에 본인의 전공 이외의 신학자료원서와 사전류, 성경역사 및 배경 화보 자료 등 참고자료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임 교수는 본인 연구에 직접적으로 필요 없거나 현재는 읽히지 않는 도서이지만 후학들에게 필요하여 이용되기를 바라며, 손수 어렵게 구한 도서를 기증하게 된 동기를 전하였다.

한 권 한 권 도서를 구입했던 스토리를 설명할 때마다 책에 대한 임 교수의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신대원 교수들과 고신대학 교수들이 한 공동체를 이루어 교단의 신학 발전에 미력이나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에 본인의 도장도서를 신대원 도서관에 기증하기로 하였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임 교수는 도서 수집이 취미로 신학 도서의 초판본을 많이 수집하였는데 이번 기증한 자료 중에도 1800년대에 발행된 고서 23점이 포함되어 있다. 자료 중에는 교부학 자료와 미국 PCA한인교회 창립총회 자료 파일철과 PCA 총회록 등의 자료, 성경 배경 역사 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자료를 정리하여 고신역사 사료관과 고려 교부학 서원, 도서관에 비치하여 도서관 장서로 활용할 예정이다.

도서관장 하재성 교수는 “기증해 주신 이 자료들이 후학들의 연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정리하여 도서관에 비치하도록 하겠다”고 말하면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도서 기증에는 임창호 교수 연구실에서 하재성 도서관장과 이창섭 팀장이 함께 참석하였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