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 원장 조갑진 교수 인터뷰

신학대학 교수가 학생들과 함께 20년 동안 금요철야기도회를 인도했다. 이 기도회가 국가기도운동을 탄생시켰다. 그리고 국가를 위한 기도의 군사들을 양성하기 위해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가 세워졌다.

국가기도운동과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를 책임지고 있는 서울신대 조갑진 교수를 지난 22일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 사무실에서 만났다.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 총무처장 신약학 교수 홍성철 박사도 함께 했다.

인터뷰 하는 조갑진 교수

교수님 국가기도운동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스위스의 한스 피터가 시작한 국가기도운동에 초대되어서 에스토이나에서 열리는 대회에 한국대표로 초대되었을 적이었습니다. 대회 기간 중에 세계대표들 앞에서 우리한국에도 이러한 대회가 열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피력했습니다. 그 때에 한스 피터가 저에게 그의 저서 <빌리그레험 부부의 10대 유산>이라는 책을 선물했어요. 귀국하여 그 책을 번역하고 출판기념회를 하면서 부부를 초청했습니다. 그 부부는 정해둔 호텔에서 금식하면서 기도를 하더니만 저희부부에게 국가기도운동 한국대표를 맡아달라는 것이었습니다. 한 마디로 거절했습니다. 이런 큰일을 감당하는 것은 저에게는 합당치 않고 이영훈 목사님이나 김지철 목사님 또는 김정석 목사님이나 다른 한국교회를 대표한 목사님들이 감당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스위스본부에서는 다시 연락이 오기를 우리는 유럽 CCC 멤버들 15000명과 함께 수락을 위해 나와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하고 있으니 한 달 안에 답을 주라는 메일을 보내는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자들은 6명이 함께 모여서 저의 연구실에서 이 요청에 대한 기도제목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스텝 진들을 주시고, 기도자들을 주시고 전문가들을 주시고 재정후원자들을 주시라는 기도제목을 스위스에서도 보내고 우리도 매주일 마다 함께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4가지의 기도는 응답되었기에 하는 수 없이 스위스에 수락을 통보했습니다. 그러자 스위스로 오라고 초대했는데 거기에서는 인적자원과 콘텐츠와 시작할 비용 2만 달러를 약속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한국에 들어와서는 시작하기로 하고 맨 먼저 국내에 기도벨트와 해외에 기도벨트를 구축하기로 하고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2015년 5월29일 국내이 발기인 1200명으로 하여 국회헌정 기념관에서 국가기도운동 창립대회를 가졌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운동은 현재 제5회 서산국가기도운동대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좌로 부터 신성숙 사모와 조갑진 원장/ 홍성철 박사와 김혜령 사모

국가기도운동이 다른 초교파 기도운동과 다른 독특한 점은 무엇입니까?

기도한다는 면에서는 같습니다.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제단을 쌓는다는 것도 같습니다. 다만 나라전체를 기도의 벨트로 연계하고 이것을 범한민족으로 연결하여서 회개운동 중보기도운동 전도운동 그리고 사랑의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주님 오실 때까지 전개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그 섬마을에서부터 대도시에 이르기까지 깃발을 수여받고 함께 기도하되 회개기도, 축복의 기도, 연합의 기도를 통해서 그 지역에 치유와 회복을 임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년에 한번은 이 모든 기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나라위한 연합의 기도를 한다는 것이 특색입니다.

국가기도운동이 주창하는 어젠다는 무엇입니까?

대한민국의 건국의 이념의 깃발을 들고 이 이념의 실현과 확산을 위해 거룩한 대한민국을 추구하며 그 일을 위해 회개기도운동 통일조국과 회복의 운동 그리고 선교운동으로 다시 오실 주님을 예비하는 운동입니다.

한국 교회에 국가기도운동이 기여할 사안은 무엇입니까?

주님이 세우시겠다고 발표하신 그 주님의 교회가 되도록, 제자다운 제자들이 일어나도록,

거룩운동과 전도와 선교운동이 일어나도록 그리고 연합운동과 성경적인 재림소망으로 깨어있게 하는 것입니다.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 조갑진 원장

국가기도운동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올해 제5회 서산대회에서 선포하게 되겠습니다만, 5년 후에 상암경기장에서 나라위한 기도의 날을 선포하고 국내외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국가적인 회개와 중보기도의 날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해서 해외 기도벨트는 물론이고 동서남해안 기도벨트와 휴전선 155마일 기도벨트를 구축하는데 박자를 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기도요원을 양성하기 위해서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를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를 시작한 동기를 말씀해 주십시오.

우리가 국가기도운동을 시작하면서 바로 그 때에 가진 비전이었습니다. 이 운동을 활성화할 용사들을 양육하기 위해서는 훈련학교를 세워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비전으로 시작하게 된 겁니다.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는 어떤 학교입니까?

우선은 은퇴를 앞둔 평신도 지도자들을 불러서 선교의 현장으로 파송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들 자비량선교를 목표로 훈련됩니다. 철저히 말씀훈련 기도훈련 그리고 성령님의 인도에 순종하는 훈련을 받게 하는 학교입니다. 우리는 죠지뮬러 같은 주님의 제자들을 키우면서 논문 안 쓰고, 시험안보고 리포트 안 씁니다. 철저히 깨닫고 소화하고 진리를 누리는 훈련에 집중합니다. 진정으로 주님 안에 거하는 지도자들을 키우는데 집중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이 학교에 지원하여 훈련받을 수 있습니까?

주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라면 다 지원자격이 부여됩니다. 그리고 죠지뮬러같은 기도의 사람이 되기를 사모하며 그렇게 자비량 사역을 사모하는 분들은 모두가 가능합니다. 연령과 남녀에 관계가 없습니다.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의 독특한 점이 있다면?

반드시 성경을 많이 읽고 성경구절을 암송해야 합니다. 반드시 기도의 무릎으로 응답의 보고를 해야 합니다. 반드시 귀신을 쫒아내고 전도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성령님의 은사와 열매가 분명한 지도자여야 합니다.

죠지뮬러바이블아카데미가 한국교회에 어떻게 기여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초대교회를 재현하고 초대교회의 사역을 계승하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어린이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반드시 주님의 제자다운 표를 증명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이 있으며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가진 성도로 도전과 축복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교회회복과 복음의 능력을 드러내는 승리하는 삶 행복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게 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