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16 일 22:04
상단여백
HOME 소식 고신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서구종합사회복지관·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권미량)는 5월 16일(목) 고신대학교에서 서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휴정), 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선병권)과 지역 청년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하고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상호협력으로 지역 내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청년들에게 교육, 상담 및 다양한 청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들을 발굴·조직하여 진로 동기를 고취하고 나아가 성장, 자립할 수 있는 청년희망챌린지사업을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권미량 센터장은 “다가올 4차 산업 시대에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식의 축적뿐 아니라 다양한 관계 형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소통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과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서구종합사회복지관·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이에 서구종합사회복지관 조휴정 관장은 “마음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사업을 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과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의 고민 많은 청년의 문제를 같이 해결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 선병권 관장은 “영도지역의 노령인구가 늘어나 청년을 향한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 청년들에게 초점을 맞춰 두 기관과 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2016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 학생들의 진로 및 취·창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지역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 강화하고 있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