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9 화 13:47
상단여백
HOME 소식 행사
설교자하우스 2019 여름캠프, 하나님을 설교하라

‘하나님’ 선포위한 설교방법 제시

초월자, 창조자, 구원자이신 하나님의 여러 모습을 모두 드러내는 설교

 

설교자하우스(대표=정창균총장)는 8월 19일 라비돌 리조트에서 '하나님을 설교하라-하나님을 주제로 한 세 관점의 시리즈 설교 실제'란 주제로 설교캠프를 열고,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설교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갖는다.

이번 캠프는 기독교 교리의 효과적인 전달 방법과 올바른 하나님 신학을 바탕으로 하는 설교 방법에 관해 교육할 방침이다. 강사로는 정창균총장(합신대)이 「하나님은 누구의 하나님인가」란 주제로 △하나님은 아무의 하나님도 아니다-초월의 하나님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의 하나님이다-창조의 하나님 △하나님은 언약백성의 하나님이다-구속의 하나님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유창걸목사(동부교회)가 「하나님의 이름들」, 이승진교수(합신대)가 「교리 설교의 이론과 실제」, 권 호목사(로뎀교회)가 「에베소서의 하나님 설교 실제」, 최진석원장(참사랑연합의원)과 김덕수원장(닥터웰피부과의원)이 「하나님이 주신 우리 몸속 100명의 의사」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캠프 관계자는 “하나님은 모든 설교에서 언급되지만, 하나님이 주제가 되어 선포되는 설교는 많지 않다”며, “하나님을 선포하는 설교들은 많지만, 설교자 자신이 원하는 하나님만 드러내는 편향된 설교들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이어 “초월자이시면서 창조자이시고 구원자이신 하나님의 여러 모습을 모두 드러내는 설교가 강단에서 선포되어야 한다”며, “하나님에 관한 진리가 선포되는 설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캠프를 열게 됐다”고 덧붙였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