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안민 총장) 대외협력처(박신현 처장)는 2019학년도 2학기 외국인유학생을 위한 개강 오리엔테이션을 9월 5일(목) 오후 5시에 월드미션센터 3층 305호에서 개최했다.

오리엔테이션은 국제교류팀 김신용 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진지교(M.Div.과정, 중국) 학생이 대표기도를 했다. 이어 박신현 대외협력처장이 외국인유학생 개개인을 통해서 나라가 더 발전되길 바란다며 고신대학교에서 그 꿈을 이루길 바란다며 축복했다.

오티는 건강상의 유의, 기숙사 이용안내, 불법 아르바이트, 학기 중 고국 방문 및 비자연장, 한국문화의 이해, 성폭력 예방교육 등에 대해 안내를 했다. 또한, 연변과학기술대학교와 케냐 테이스타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온 5명을 환영했다.

오티에 참석한 홍리평 학생(중국, 국제문화선교학과)은 “매 학기 진행되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고,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학사일정 및 체류에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어서 좋다. 학기 중 아주 바쁘겠지만 학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많은 추억을 쌓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2019년 2학기 개강 오리엔테이션

조이(케냐, 교환학생)는 “여러 나라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고신대라는 곳에 와서 한국문화와 언어를 배울 생각에 설렘이 가득하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