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주/손성영 선교사 라트비아 선교 기도서신(34)

(T) (+371) 2284-7834, 2743-8325 *sjspbm@gmail.com

Lielirbes iela 11-24, Riga, LV-1046, Latvia.

2020/08/31

사랑하는 모든 선교 동역자님들에게 주 안에서 문안 드립니다.

세계가 아직 여전히 Covid-19 판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한국에서 들려오는 소식들도 예외없이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다행히 라트비아에는 상황이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아서 큰 제재는 없어 그나마 감사하고 있습니다. 속히 이 땅의 백성들이 자연스럽게 모여 마음껏 예배하는 때가 오기를 기도합니다.

저희는 지난 6월에 이사를 하였기에 주소가 바뀌었습니다. 45m2 의 1베드룸에서 1년반을 살았는데, 너무 협소하여 같은 1 베드룸이지만 68m2의 아파트로 옮기니 조금 숨쉬기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함께 살던 늦둥이 막내가 고교에 입학하면서 집을 떠나 이제 부부만 남게 되니 세상이 온통 휑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신학교 강의 사역들>은 다 연기되었지만 <말씀사역>은 재개하였습니다. 8.jpg 7월부터 <삼위일체 교회>에서 매4주째마다 설교하고 있으며, 9월 4째 주일에는 <추수감사주일> 특별설교를 하게 됩니다. 이 나라는 9월 4째 주일이 <추수감사주일>입니다. 한 가지 감사한 것은 <삼위일체교회>에서 새 목사 안수식이 있었고, 저는 안수 받는 Migran 목사 부부와 교회를 향해 <권면>을 했습니다.

7월 12일에는 시골에 있는 <Krimulda 교회>를 방문하여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수도인 리가에서 북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두 시골교회가 신선교사를 초청하여 연합예배를 드렸습니다. 다음에 다시 와달라는 청을 받고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9월 13일에는 러시아 국경에 있는 조그만 타운인 <Aluksne교회>에 가서 말씀을 전할 예정입니다. 자동차로 3시간여 가야 합니다.

라트비아의 시골에는 목회자가 없는 교회들이 많습니다. 그들 교회를 방문하여 말씀으로 섬기면 현지 성도들은 너무 좋아합니다. 이 사역도 참 귀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단했던 <셀리더 훈련>을 재개하였습니다.

7월부터 상황이 좀 호전되어 셀그룹 리더 제2단계 훈련을 시작하였습니다. 7쌍의 부부팀 후보들과   함께 <셀 이해>와 <건강한 셀 운동>에 대해 공부하면서 셀에서 부를 새로운 찬송들을 배우고, 삶과  기도 나눔들을 통해 소그룹의 은혜를 경험해 가고 있습니다. 반응이 너무 좋습니다. 우리나라 703.jpg 년대처럼, 교회에서 거의 <훈련>을 받아 보지 못한이 나라 성도들에게는 다소 신선한 경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훈련을 마치고 셀모임이 시작되면 주변의 다른 교회들로 소그룹 운동을 확산할 계획입니다.

아직 이 나라 교회들은 구역모임이나 셀그룹 그리고 성경공부 모임들이 무엇인지도 잘 모릅니다. 앞으로의 이러한 사역들에 주님이 기름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리가한인선교교회>는 Covid-19로 인해 한국에서 교환학생들이 오지 않고 있어서 이번 가을학기에는 제대로 모이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 대신 목회자가 없는 시골교회를 방문하여 설교하는 사역을 더   확대할 생각입니다.

<KPM Mission Journal> 창간호를 위해 부탁받은 <COVID-19 시대의 현장 선교 대응>이라는 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ission R&D 사역을 처음 시작했던 저이기에 사명감을 가지고 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글을 통한 사역> 그리고, 손성영 선교사는 한국과 K-POP을 좋아하는 몇몇 현지인 여학생들과 함께 한글을 가르치며 <한글성경읽기>를 하고 있는 데, 아이들에게 거룩한 꿈들을 심어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크리스토(Kristo, 27세)라는   청년과 매주말에 일대일로 한글을 가르치는데, 마지막에 성경을  현지어로 한장씩 읽고 있습니다. 청년에게 복음이 심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후원교회 및 후원자 여러분!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그 마음이 변치 않으시는 분이십니다. 이스라엘의 광야 40년 동안 함께하셨던 그 하나님을 붙들고 우리의 신앙과 사역을 계속해 가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은혜와 축복이 후원 교회와 성도님들 가정마다 넘쳐나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 <기도제목> ***

1. COVID-19 상황이 속히 끝나 세계 교회가 맘껏 예배하고 사역하게 하소서!

2. 삼위일체교회의 <말씀사역>과 <셀 그룹 리더 훈련>이 잘 진행되게 하소서!

3. 시골지역의 목회자 없는 교회들 방문 설교 사역 위에 기름부어 주소서!

4. 한글공부에 참여하는 현지인 청년/학생들이 주의 제자들이 되게 하소서!

5. 수술받은 오른쪽 눈의 시력이 잘 회복되게 하소서!

6.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며, 성령 안에서 늘 든든히 선 가정이 되게 하소서!

할렐루야!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