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향한 하나님의 편지

 

. 책 가격 : 12,000.연락처 : 010.8311.2602/ shinehisway@daum.net
. 책 가격 : 12,000.연락처 : 010.8311.2602/ shinehisway@daum.net

 

◈출간동기

한국은 수천년의 역사를 가진 나라이지만 크게 보면 대한민국 이전 역사와 이후 역사로 나눌 수 있다. 그만큼 대한민국은 특별하고 의미 있는 건국이었다. 기독교 정신에 바탕 하여 역사상 처음으로 왕정을 벗어나 자유 민주주의 체제로 나라의 틀을 세웠기 때문이다. 이 과정은 하나님께서 섭리하시고 선교사들이 씨앗을 뿌린 경이로운 기적의 연속이었다. 그런데도 그 은혜로 자유를 누리고 있는 이 땅의 백성들은 대한민국의 건국역사에 대해 깊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교회 마저도 건국 과정에 얼마나 기가 막힌 하나님의 섭리가 있었는지 잘 알지 못한다.

오늘날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심히 흔들리고 나라의 방향이 표류하고 있는 것은 이러한 역사의식과 역사교육의 부재에서 온 현상이다. 만일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이 하신 일을 전수하지 못한다면, 말 그대로 사사기의 표현처럼 ‘그후에 일어난 다른 세대’가 되어 소망 없는 나라가 되고 말 것이다. 그러한 위기감속에서 저자는 독립운동의 완성기라 할 수 있는 1945년에서 1948년을 중심으로 어떤 일들이 있었는가를 서술하고 있다. 이 책은 초등학생부터 어른 까지 읽을 수 있는 책이므로,먼저 교회가 정독을 한 다음, 일반 사람들에게도 전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출간하였다.

 

◈책소개

이 책은 섭리사관의 관점에서 대한민국의 건국사를 조명하였다.

대한민국의 건국은 세계사적 혁명의 하나였으며 지상명령의 차원까지 연결되는 중대한 일임을 설파하고 있다.
특히 나라를 사랑하는 그리스도인들과 다음 세대 교육을 위하여 교재 형식으로 집필하였다.

“돌아보니 대한민국 건국사는 곧 선교의 역사였다. 선교사를 빼놓고 대한민국 건국사는 처음부터 논의할 수 없었다. 선교의 역사는 처음과 중간과 나중이 온전히 하나님의 주권과 은혜 아래 놓여 있는 역사이다. 대한민국의 역사도 그와 같기를 소망한다.”
“대한민국 건국 과정은 하나님의 마음이 담긴 섭리의 연속이었다.”

 

◈저자소개

저자 : 우도환

우도환은 미주한인 장로회 소속목사로 부르심을 받고 한국에서 교육선교를 하고 있다. 파주출판단지에서 비전드림교육연구소를 운영하며 부르심 받은 영역에서 다음세대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목차

서장 대한민국은 어떤 나라인가
제1장 건국의 밀알들
제2장 서재필이 그린 나라
제3장 걸어다니는 대한민국
제4장 건국 당시의 국제정세
제5장 미군정(美軍政) 표류기와 건국 수호 전쟁
제6장 6.25의 의미
제7장 21세기 한국 교회와 민족의 사명

 

◈추천사

이상규(교수)

오늘의 교회와 젊은 세대들에게 대한민국은 어떤 나라인가를 설명해 주려는 취지에서 기술한 이 책은 한국 현대사에 대한 교과서적인 그리고 표준적인 저작이다.

김상원(목사)

이 책은 이 땅을 향한 목사님의 눈물 어린 사랑과 열정의 ‘결과물’입니다. ‘결과물’이기에 ‘열매’라 할 수 있겠지만 저는 ‘씨앗’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씨앗은 땅에 심어져 보다 많은 열매를 맺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