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이 예수님 앞에 나아오길 바라는 그리스도인들의 기도

엮음 30days of prayer international 옮김 30일기도운동네트워크 발행일 2021년 3월 12일 출판사 30일 기도운동네트워크 판형 국판(210*148) 제본 중철제본 쪽수 44페이지ISBN 979-11-973974-1-7(00230) 정가 2,500원

 

  • 책 소개

올해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는 무슬림 세계를 알아가는 또 다른 방법으로 도시에 주목합니다.

무슬림을 대상으로 하는 많은 선교 단체는 도시에서 전도와 제자 양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무슬림이 대다수인 나라에서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전략은 지방과는 사뭇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민족으로 이뤄진 나라에서 도시 생활은 토착민과 이주민인 무슬림 모두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복음을 전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도시가 크든 작든, 무슬림이 다수이든 소수이든 간에, 도시에서 활동하는 교회는 전략적으로 중요합니다.

도시는 문화, 예술, 경제 발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도시의 무슬림은 종종 복음이 아직 전해지지 못했거나, 전달되기 어려운 곳까지도 연결할 수 있는 사회관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역의 자원을 도시에 집중시키면 더 많은 사람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마단 기간 도시에 사는 무슬림을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올해 기도 책자의 목표는 세계 여러 도시에 사는 무슬림의 삶을 간략히 살펴보고, 그들이 30일 간 금식하며 기도하는 동안 우리도 그들을 위해 더 효과적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도시의 무슬림을 섬기는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할 것입니다. 어떤 도시는 무슬림을 위한 교회와 그리스도인 공동체가 많지만, 그런 자원이 거의 없거나 전무한 곳도 있습니다. 어떤 도시든 중요한 것은 모두 기도가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함께 기도하면서 하나님께서 도시의 무슬림을 위해 어떻게 일하고 계시는지 살펴보고 그분의 역사에 동참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 역자 소개

1992년부터 시작된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복음의 씨앗이 되어 지금 무슬림 지역에서 수많은 열매를 거두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소수 선교사들의 기도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곳곳의 그리스도인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운동이 되었습니다. 이란, 중동아시아, 중앙아시아, 아프리카의 무슬림들을 향한 이 기도는 앞으로 30년 후에도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30일기도운동네트워크는 앞으로도 무슬림들 가운데 복음의 열매를 풍성히 거두기 위해 한국 그리스도인들이 이슬람 선교 사역에 기도로 동역하는 일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라마단 기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책자를 발행하고 기도 운동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차례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들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DAY1. 사우디아라비아 메카

DAY2. 이집트 카이로

DAY3. 영국 버밍엄

DAY4. 미국 뉴욕

DAY5. 차드 은자메나

DAY6. 그리스 아테네

DAY7. 인도 콜카타

DAY8. 미국 휴스턴

DAY9. 파키스탄 물탄

DAY10. 방글라데시 다카

DAY11.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DAY12. 우간다 캄팔라

DAY13. 프랑스 파리

DAY14. 미얀마 양곤

DAY15.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DAY16. 카타르 도하

DAY17. 캐나다 토론토

DAY18. 독일 베를린

DAY19. 파키스탄 카라치

DAY20. 케냐 나이로비

DAY21. 스위스 바젤

DAY22. 호주 시드니

DAY23. 방글라데시 다카

DAY24.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DAY25. 예멘 사나

DAY26. 독일 함부르크

DAY27. 가나 아크라

DAY28. 인도네시아 반자르마신

DAY29. 리비아 트리폴리

DAY30. 시리아 다마스커스

DAY31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를 마치며

 

  • 책 속으로

무슬림을 위한 기도에는 사랑이 밑바탕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해 돌아가신 예수님(5:8)이 우리의 본이 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실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주셔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라는 가장 큰 계명을 따를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우리는 무슬림을 판단하거나, 두려워하거나, 증오하거나 혹은 어떤 식으로든 하나님의 나라에 반하는 방식으로 무슬림과 관계 맺도록 부름을 받은 존재가 아닙니다. 우리는 그저 무슬림을 사랑하고(고전 13), 성령의 열매를 드러내며(5:22-23),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실 것을 신뢰해야 합니다.(6:44, 12:32, 16:8)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중에서

 

뉴욕은 세계에서 가장 다채로운 움마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이 공동체들은 미국, 아랍, 남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앙아시아, 심지어 라틴 아메리카에서 온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AY4 미국 뉴욕중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수천 명의 무슬림이 전쟁으로 짓밟히고 빈곤에 허덕이는 고국을 떠나 아테네로 향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그곳에서 일생 처음으로 무슬림에서 회심한 그리스도인들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DAY6 그리스 아테네중에서

 

이 지역에만 대략 220개의 모스크가 존재합니다. 많은 무슬림들이 전쟁, 환란, 빈곤, 이슬람에 대한 실망, 열악한 교육 환경, 그리고 박해를 피해 토론토로 이주해왔습니다. 캐나다 무슬림의 대다수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 기회가 전혀 없는 나라들 출신입니다.

‘DAY17 캐나다 토론토중에서

 

기독교 인구가 70%가 넘는 가나에서 이슬람은 소수 종교이지만, 서로 다른 종교 공동체들이 대체로 평화롭게 공존하고 있습니다. 가나의 북부 지역에서 수천 명의 무슬림들이 남부의 더 부유한 도시 지역으로 이주해오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14~16세 사이의 어린 소녀들도 있는데, 시장이나 거리에서 카야예(Kayaye)라고 알려진 짐꾼으로 일하기 위해 아크라와 같은 대도시를 찾습니다.

‘DAY27 가나 아크라중에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