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정신건강 입원영역평가에서 1등급 병원으로 선정됐다.

520일 발표된 이번 평가는 국내 정신건강 의료서비스에 대한 첫 평가로 20198월부터 20201월까지 다양한 지표를 토대로 심사하였으며, 고신대병원은 종합점수 90.6점 이라는 비교적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1등급에 선정됐다.

445개 의원급 이상 의료기관에서 이뤄진 정신건강의학 입원진료 57582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국평균은 60점대에 그쳤으며 1등급을 획득한 병원은 80개 병원으로 전체 대상에서 19.3%에 그쳤다.

고신대복음병원 전경
고신대복음병원 전경

평가지표는 입퇴원시 기능평가 시행률, 입원 중 정신증상 또는 이상반응 평가 시행률(조현병), 정신요법(개인정신치료) 실시 횟수, 재원(퇴원) 환자 입원 일수, 퇴원 후 30일 이내 외래 또는 낮병동 방문율 등이다.

복지부와 심사평가원은 이번 적정성 평가결과를 21일부터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건강정보'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월 전국에서 두 번째로 아동학대 전담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고신대복음병원 오경승 병원장은 "이번 결과로 정신건강이 사회적 문제로 많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신건강관련 서비스 지표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병원임을 인정하게 되었다.“지속적인 호스피스, 정신건강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