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인도차이나)
베트남은 남쪽과 북쪽이 많이 달라 마치 두 개의 나라를 보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선교전략도 다른데 남쪽은 선교사라는 이름이 가능하고 교회도 가능해 한인 디아스포라를 통한 선교가 효과적이며 북쪽은 견고한 사회주의 체제하에 있어 기독교가 0.1%미만이며 개척선교와 가정교회사역이 필요합니다, 종교의 자유는 있으나 포교의 자유는 없으며 특히 소수민족에게 선교는 금지되어 있습니다.(비전스쿨 강의) 가장 적당한 방법들을 통해 베트남에 복음이 효과적으로 증거되기를 기도합니다.

라오스(인도차이나)
세계 최빈국으로 꼽히는 라오스에 최초의 철도가 개통됐습니다. 이번에 완공된 철도는 태국 동북부 농카이로부터 라오스의 타나렌까지 5.3㎞ 구간으로 주행시간은 15분 정도인데 왕복 열차로 하루 두 차례 운행되며 하루 평균 500명 정도가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오스는 중장기적으로 수도 비엔티안까지 철도를 연결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식민 통치 아래 물자를 운송하기 위한 철도가 라오스에 일시적으로 설치된 적이 있으나 여객용 철도는 이번이 처음입니다.(한국경제) 이것이 복음의 대로의 시작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캄보디아(인도차이나)
지난달 17일 재판을 시작한 크메르루주 국제재판에서 피고측이 훈센 현 캄보디아 총리와 노로돔 시아누크 전 국왕 등의 인터뷰를 요청해 재판정이 이를 받아들일지가 관심거리로 등장했다고 현지언론들이 2일 보도했습니다. 지난 2006년 7월 국제법정을 만들었으나 피의자 선정과 뇌물 파동 등으로 진전을 보지 못하던 국제재판정은 2월17일 첫 피의자로 나선 투올슬렝 교도소장 카잉 구엑 에아브에 대한 첫 재판을 시작했고 다음 재판은 30일 재개될 예정이나 재판정의 예산 문제와 증인채택 등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재판이 무리 없이 진행될지는 의문입니다.(연합뉴스) 캄보디아의 깊은 상처가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치유되기를 기도합니다.

미얀마(인도차이나)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미얀마는 군정 체제하의 경제 파탄으로 전 인구의 10분의 1가량인 500만명이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미얀마 군정은 국민의 굶주림은 외면한 채 쌀 수출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연합뉴스) 이 땅에 하나님의 공의가 이루어지며 불쌍한 백성들이 주님 안에서 안식을 얻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우이구르(중국소수민족)
중국의 산시성 남부에 위치한 신장 자치구는 투르크계 언어를 쓰고 이슬람을 믿는 우이구르족이 밀집되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신장 자치구에서는 지난 2008년 중국 인민군에 대한 공격 사건을 포함한 수차례의 폭력 사태가 발생하여 중국 정부는 신장 지역의 치안을 집중적으로 강화했고 차별 정책에 반대하는 세력들을 주기적으로 소탕했습니다. 1990년대 중반 이후 이른바 '사회주의 조국을 위협하는 분리주의 세력'을 색출하기 위한 작전('엄타(혹독한 공격)'을 벌였고 수십 명의 티벳과 우이구르인들이 '본보기'로 사형을 당했습니다.(오마이뉴스) 우이구르가 예수 안에서 참자유를 얻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티벳(중국소수민족)
중국은 티벳 봉기 50주년과 유혈 시위 1주년을 앞두고 티벳 전역에 무장병력을 배치하는 등 사실상 준 계엄상태에 들어간 데 대해 폭력으로부터 히말라야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은 8일 관영 신화통신에 논평을 통해 "티벳의 사회적 안정을 유지하고 무고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중앙정부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가"라고 반문한 뒤 "세계 어느 정부라도 중국과 같은 입장에 있었다면 경계했을 것"이라고 합리화했습니다.(연합뉴스) 티벳이 예수 안에서 참자유를 얻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브리야트(몽골∙시베리아창)
브리아트 사람들에게 샤먼은 종교적인 성격보다는 일상생활이라고 말합니다. 이들은 집안의 대소사가 있을 때, 삶의 대부분을 샤먼과 의논하는데 이런 현상은 몽골에서도 접하게 됩니다. 샤먼은 몽골에서도 종교인이자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어른의 역할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들은 대개 학교에서 민족사를 가르치고 조상들이 그들에게 물려준 문화적 가치를 잃지 않게 하려는 교사의 역할을 합니다.(데일리안) 브리야트 사람들이 오직 하나님을 주인 삼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북인도(북인도창)
힌두교, 이슬람, 불교, 시크교, 자이나교, 기독교 등 수많은 종교가 공존하는 인도, 2000여개가 넘는 미전도 종족집단이 있으며, 수천개의 언어와 수많은 우상이 지배하는 나라 인도, 특히 북인도는 예루살렘으로 가는 중요한 길목에 있는 지역이지만 영혼을 섬길 사역자가 너무 부족해 제대로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것조차 벅찬 곳 입니다. 북인도에 많은 사역자들을 보내 주십시오.(월드미션 종족셀링)

파키스탄(북인도창)
3일, 파키스탄 원정에 나섰던 스리랑카 크리켓 대표팀 버스를 노린 괴한의 총격으로 경찰관 5명을 포함해 7명이 사망하고 선수 등 8명이 부상했습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총기를 난사한 괴한들은 소총과 로켓 발사기, 수류탄 등으로 무장했습니다. 이번 사건이 179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인도 뭄바이 테러와 유사하다는 파키스탄 고위 당국자들의 발언도 잇따랐습니다. 지금까지 파키스탄에서 테러 등 폭력사태는 주로 아프가니스탄과 맞닿은 북서부 지역에서 주로 발생했지만 펀자브주의 라호르 역시 테러 안전지대는 아니며, 몇 달 전에는 경기장 인근에서 테러가 자행되기도 했습니다.(연합뉴스) 파키스탄에 예수님의 샬롬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방글라데시(북인도창)
방글라데시에 사는 9살 소녀 바블리 아크테르는 언뜻 보기에는 여느 아이들과 다름없어 보이지만 왼쪽 귀가 흉측하게 변형된 상처가 있습니다. 아들을 원했던 아이의 아버지는 무려 5일동안이나 딸에게 독한 산성물질을 뿌렸습니다. 방글라데시에서는 산성 물질을 사용한 폭력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데 `산(酸) 생존자 재단(ASF)'에 따르면 작년에만 희생자 수가 179명에 이르며 희생자 중 4분의 3이 여성과 어린이들이라고 합니다. 올해 들어서도 20건의 '산성 공격' 사례가 보고됐습니다.(연합뉴스) 이 땅이 복음으로 회복되어 아이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온전하게 자라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우즈베키스탄(중앙아시아)
15세기 티무르 제국의 영화가 끝나면서 이 지역은 서서히 세계사에서 잊혀져 갔습니다. 대항해 시대의 개막으로 해상 실크로드가 육상 실크로드를 대체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의 공산 정권 수립을 계기로 이 지역으로 연해주의 우리 동포들이 스탈린에 의해 강제 이주, 고려인이라는 이름으로 정착하면서 우리 민족과도 관계가 깊은 땅 우즈베키스탄을 기억하며 기도하고 이 땅을 향해 나아가는 많은 이들이 일어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한국일보)

카라칼팍스탄(우즈베키스탄의 지배를 받는)
가난한 우즈베키스탄의 지배를 받는 더 가난한 카라칼팍스탄, 이곳을 찾는 단기팀들은 돈을 갖고서도 살 수 있는 것이 별로 없는 곳이 바로 카라칼팍이라고 말합니다. 오랜 세월 강대국들에게 이용만 당해왔던 불쌍한 이 영혼들에게 이제 생명의 복음이 더 강력하게 증거되기를 기도합니다.

투르크메니스탄(중앙아시아)
투르크메니스탄의 언론 상황이 여전히 답보 상태입니다. 독재자 니아조프 대통령이 사망하면서, 신임 대통령 구르반굴리 무하메도프 대통령은 개혁의지를 표명해왔지만 여전히 언론의 자유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은 새 대통령의 취임 이후 민주적인 변화를 적용하는 임시 위원회를 구성했지만 24개 신문과 15개 잡지, 4개의 텔레비전과 라디오 방송은 여전히 관영으로 남아 정부의 통제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니아조프 대통령 생전에 비해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모습입니다.(미션투데이) 이 땅이 복음으로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카자흐스탄(중앙아시아)
`기회의 땅` 카자흐스탄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자원부국`의 장점보다는 불안요소가 큰 신흥국이란 우려가 더 부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재작년 부동산 가격 급락으로 시작된 카자흐스탄의 위기는 글로벌 금융위기와 맞물려 빠른 속도로 실물 경기를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건설업체 상당수가 부도 위기를 맞고 있고, 주요 은행 대부분이 사실상 국유화됐습니다. 카자흐스탄의 경제 위기는 여러 지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경기 부양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는데 이에 대한 긍정적 관점과 부정적 시각도 맞서고 있습니다.(이데일리) 카자흐가 안전한 반석이신 우리 주님께 돌아오기를 기도합니다.

키르기스스탄(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은 6개월 내 폐쇄하기로 했던 마나스 공군기지에 관해 미국과 협상을 벌일 용의가 있다고 바키예프 대통령이 4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키르기스스탄 의회는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과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군의 보급 요충인 마나스 기지를 폐쇄하는 안을 가결시켜 미 대사관에 군 병력을 180일 내로 철수시키라는 공식 퇴거문서를 전달했습니다. 하지만 바키예프 대통령은 4일 "협상을 위한 문이 닫혀 있는 게 아니다"라고 말해 미국과 교섭 여하에 따라서 마나스 기지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마나스 공군기지의 폐쇄는 아프간에 대규모 병력 증파를 계획하는 미국에 적지 않은 타격을 가하고 있습니다.(뉴시스) 키르기스가 복음전파의 기지로 사용되기를 기도합니다.

이란(페르시아창)
이란은 중동의 시아파에도 절대적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시아파가 정국의 주도권을 차지한 이라크와 새로운 관계가 형성되고 있고 과거부터 유대를 맺고 있는 시리아도 이란과의 긴밀한 협력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테러단체로 규정한 레바논의 헤즈볼라와 팔레스타인의 강경 무장단체인 하마스도 이란의 지원을 바라고 있습니다. 이른바 시아파의‘초승달 벨트’가 구축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란은 핵보유를 통해 이스라엘을 견제할 수 있기 때문에 수니파의 종주국인 사우디아라비아와 세속 이슬람 국가인 터키에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미국이 이란을‘악의 축’,‘폭정의 전초기지’라고 비판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미션투데이) 이란이 복음전파의 강력한 도구로 사용되기를 기도합니다.

타지키스탄(페르시아창)
소비에트 연방이 붕괴된 후, 타지키스탄은 10년간 내전을 치르며 수많은 사람이 죽고, 남자들을 국외로 내몰았습니다. 현재 부실한 경제 상황으로 많은 타직 남자들이 러시아에서 직업을 찾으며 러시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타직인들은 족장들이 지배하는 대가족 사회에서 농사를 짓거나 목축업을 합니다. 이들은 음악을 매우 좋아하여 코란을 음악으로 만듭니다. 대부분이 수니파 무슬림이지만, 이들의 믿음은 미신적으로 변질되었습니다. 타직어로 된 성경이 있고, 예수 영화가 TV를 통해 방영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타직인들은 기독교를 일종의 러시아 종교 혹은 그저 이방 종교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타직인들이 기독교에 대해 바른 지식과 믿음을 가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GT)

아프가니스탄(페르시아창)
대통령 선거 일정을 둘러싸고 선거관리위원회와 반목해 온 카르자이 대통령이 결국 한 발짝 물러섰습니다. 그러나 예정보다 3개월 이상 늦춰지는 대선 때까지 자신의 임기를 연장하겠다는 뜻을 밝혀 논란과 야당의 거센 반발이 예상됩니다. 지난 2001년 미군 침공으로 탈레반이 실권하고 과도정부 수반으로 정권을 잡은 카르자이는 2004년 대선에서 55%의 득표율로 당선됐지만, 임기 중 악화된 전쟁상황과 치안불안에 대한 국민의 원성이 커지면서 재선 여부가 불투명해졌습니다.(연합뉴스) 아프간이 하나님의 통치 가운데 온전하게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쿠르디스탄(페르시아창-예수님께 최고의 친구가 될 민족)
쿠르드족 분리독립 반군 세력에 대해 강력한 억압정책을 펼쳐온 터키의 집권당 정의개발당(AKP)이 지방 선거를 3주 앞두고 쿠르드 지역 유권자들의 민심을 얻기 위해 대대적인 선심공세를 펴고 있습니다. 이들은 터키 내 쿠르드족 중심 도시인 동부 투룬주 디아르바크르시에서 합동결혼식을 올린 신혼 부부 20쌍에게 가전제품과 가구 등 신혼살림 일체를 선물해 하객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러나 선거 관계자들은 지방 선거를 앞둔 시점에 친여 단체가 대규모 선심공세를 펴는 것은 적지 않은 논란이 예상되는 일임을 지적하고 있습니다.(연합뉴스) 쿠르드와 터키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온전하게 하나되기를 기도합니다.

시리아(아랍창)
터키가 이스라엘의 가자지구공세 이후 중단된 이스라엘과 시리아 평화협상중재를 재개할 준비가 됐음을 밝혔다고 이스라엘 일간 하레츠가 8일 보도했습니다. 알리 바바잔 터키 외무장관은 "이스라엘과 시리아는 터키의 중재로 최근까지 4차례 평화협상을 가졌다"며 "곧 협상이 재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이에 대해 "터키는 이스라엘과 시리아의 평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그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하고 "시리아와 이스라엘이 평화로 나아가는 협상 틀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연합뉴스) 시리아가 평화의 도구로 귀하게 사용되기를 기도합니다.

요르단(아랍창)
심각한 물 부족 문제에 직면에 있는 요르단에 지난 며칠 동안 단비가 내려 댐 저수량이 안정적인 수준으로 올라가며 가뭄 걱정을 덜 수 있게 됐습니다. 요르단은 세계 10대 물 부족 국가 중 하나입니다.(로이터) 요르단에 성령의 단비가 내리기를, 또한 물 부족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스라엘(아랍창)
정통파 유대인들은 모든 유대인들이 동등하게 창조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유대교는 개혁, 보수, 그리고 정통의 세 개의 범주로 나뉩니다. 히레디 유대교가 신학적으로 가장 보수적인 정통 유대교의 모습을 띠고 있으며, 이들을 초 정통파라고도 부릅니다. 개혁 유대교가 이스라엘 인구의 40%를 차지하고, 정통파는 15%, 초 정통파는 인구의 10%입니다. 그런데 이 소수의 초 정통파 그룹이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들은 버스를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분리할 것을 요구하며, 이스라엘 국내 항공사인 EIAL가 밀린 승객을 위해 안식일에 비행했다는 이유로 탑승거부를 해왔습니다. 히레디 유대인들은 그들 자신을 이스라엘 유대교 정신의 참 보호자라고 생각하고, 모세 오경을 공부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메시아로 받아들이는 정통파 유대인의 숫자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초 정통파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진정 구약을 이루신 분으로 알게 되기를 기도합니다.(GT)

팔레스타인(아랍창-이스라엘을 돌이킬 민족)
얼마 전 이스라엘의 공격을 당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은 추위를 피할 곳도 없이 배고픔에 시달리며 고통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추위나 배고픔보다 이들을 더 고통스럽게 하는 것은 가족을 잃은 슬픔과 이 모든 고통의 원인인 이스라엘에 대한 증오 입니다. 이 땅의 문제를 해결하실 분은 오직 예수님 한 분 뿐이심을 고백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이삭과 이스마엘의 화해가 이루어져 수천년간 지속되었던 고통의 끈이 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이라크(아랍창-거룩한 신부의 땅)
수니파, 시아파, 그리고 쿠르드 무슬림들이 있는 이라크에는 오랜 옛날부터 기독교 공동체가 존재해 왔지만 미국의 이라크 침공 후 이라크 기독교 공동체는 큰 시련을 겪게 되었습니다. 사담 후세인은 권좌에 있었을 때, 이라크 기독교 공동체를 이슬람 테러주의자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후세인이 물러난 후 이라크 기독교 공동체는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의 위협 속에 놓여 있게 되었습니다. 무슬림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이라크에서 기독교인 말살 행위는 기독교에 대해 아주 호전적인 중동 전체의 분위기를 반영하는 것입니다.(한국선교연구원 파발마 635호) 이라크의 그리스도인들이 고난 가운데 더욱 온전한 믿음으로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아랍창)
사우디의 압둘라 국왕은 사법부와 정치계에도 변화를 몰고 왔는데, 사법부에 새 판사들을 임명했고 의회의 기능을 수행하는 자문 위원회의 구성원들도 교체했습니다. 하지만 국왕에 의해 등용된 젊고 온건한 관리와 학자들은 국왕이 원하는 만큼의 개혁의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들이 정책을 결정하는 요직에 있지 아니하며 자신의 업무를 파악하고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사우디의 압둘라 국왕은 젊은 소장파 인물들을 등용했을 뿐만 아니라, 정부와 종교의 중요직에 대한 개편도 시행했습니다.(한국선교연구원 파발마 652호) 변화가 시작되고 있는 사우디에 성령의 강력한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아랍에미리트(아랍창)
금융과 관광, 부동산붐을 통해 급속히 덩치를 키운 두바이 경제가 전 세계를 휩쓴 금융위기의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중동의 허브'라고 큰소리치던 두바이 시장도 인구가 줄면서 활력을 잃고 있는데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는 어두운 경제전망을 이유로 두바이 6대 국유회사들의 신용등급을 하향조정할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고급 차량의 중고 가격은 두 달 전보다 40% 떨어졌습니다.(한겨레) 이 땅의 영혼들이 거품같은 물질의 허무함을 깨닫고 견고한 반석이신 우리 주님께 돌아오기를 기도합니다.

레바논(아랍창)
레바논의 시아파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오는 6월 총선을 앞두고 이란 등으로부터 10억 달러 이상을 지원받았다고 이스라엘 와이네트가 7일 전했습니다. 헤즈볼라는 총선에 적극 참여해 레바논 의회 내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헤즈볼라의 후원국인 이란도 이를 지원하기 위해 거금을 내놓았다는 주장인데 이란은 2006년 이스라엘-헤즈볼라 간의 제2차 레바논전쟁이 끝난 직후에도 복구지원금으로 5억 달러를 헤즈볼라 지도부에 전달했다고 `인포-프로드 리서치(IPR)는 주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란 정부는 자국민의 경제적 어려움을 방치한 채 거액의 자금을 헤즈볼라에 성급하게 지원했다는 국내 온건파의 비판에 시달려야 했습니다.(연합뉴스) 레바논이 하나님의 강력한 통치하심 가운데 거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멘(아랍창)
미국 경제잡지 포브스는 최근 여행이나 방문시 신변 안전을 보장하기 어려운 위험국가로 소말리아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등 15개국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다음은 파키스탄으로 2007년 베나지르 부토 전 총리 암살 사건, 지난해 9월 수도 이슬라마바드 메리어트호텔 폭탄 테러 등이 터졌으며 이 밖에 ‘중동의 화약고’ 팔레스타인 가자지구(6위), 스리랑카(7위), 예멘(8위), 수단(9위), 짐바브웨(10위), 코트디부아르(11위), 아이티(12위), 알제리(13위), 나이지리아(14위), 그루지야(15위) 등이 선정됐습니다.(헤럴드경제) 예멘에 예수 그리스도의 샬롬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이집트(아랍창)
삼성전자는 5일, 청년실업률이 높아 문제가 되고 있는 이집트를 도와, 이집트 청년들의 취업교육에 37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하고, 이 사업을 대행할 사회봉사단체인 나흐데트 엘-마흐루사(NM)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NM을 통해 올해 카이로와 아인 샴스, 파윰 등 이집트의 3개 주요 대학과 2개의 청년 단체에서 `리얼 드림'이라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이집트 청년 2,500여 명이 컴퓨터 교육과 자동차 정비, 전자제품 수리, 선진농업기술 등을 전수받는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연합뉴스) 이 취업교육 프로그램이 이집트의 지방 대학들로 까지 확대되고 실효를 거두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알제리(북아프리카창)
알제리 농업개발부 공무원들로 구성된 농업정책 연수단 20명이, KOICA 국제교류증진협회 주관으로 농촌개발 우수시책을 벤치마킹 했습니다. 2월 26일 입국하여「농업정책수립 역량강화」과정에 대한 연수를 받은 연수단은 농업·농촌개발분야 현장연수를 위해 강원도를 찾았으며, 강원도 농업기술원, 춘천 호반육묘장, 홍천농업고등학교 등 강원도 농촌농업개발현장을 견학하고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등 환경연구시설과 산업체를 방문했습니다.(연합뉴스) 각종 분쟁 및 테러로 위험 국가 13위에 오른 알제리에, 이러한 교류를 통해 복음이 전파되길 기도합니다.

모로코(북아프리카창)
인천시는 관내 중소제조업체의 해외마케팅 지원을 위해 오는 6월14∼25일 아프리카의 모로코와 알제리,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키로 하고 참가업체 10개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합니다. 참가자격은 사무소 또는 공장이 인천에 있거나 등록된 제조업체로서 전년도 수출실적이 1천만달러 이하인 중소제조업체로 참가품목엔 제한이 없습니다.(연합뉴스) 이 땅 가운데 비즈니스를 통한 선교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리비아(북아프리카창)
리비아 의회 인민총회는 제 2 권력자인 정보 책임자 무사 쿠사를 외교장관에 4일 임명했습니다. 쿠사는 리비아에서 카다피 다음으로 영향력 있는 관리로, 카다피의 40년 통치 대부분 기간에 대외 정보를 담당, 해외에 근거를 둔 리비아 반체제 인사들과 싸우며 그들의 카다피 타도나 암살 시도를 여러 차례 막았고, 미국과 영국 정보기관들을 설득해 리비아가 서방에서 배척당하는 것을 종식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습니다. 무사의 노력으로 카다피는 리비아의 대량파괴무기 폐기를 2003년 약속해 약 30년간 지속되어온 서방과의 대립관계가 크게 개선될 수 있었습니다.(연합뉴스) 리비아에 하나님의 뜻을 이룰 사람들이 계속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튀니지(북아프리카창)
아프리카 북서부의 알제리, 튀니지, 리비아는 아랍어로 '일몰의 땅'이라는 의미의 마그레브(Maghreb)로 불립니다. 마그레브는 언어와 종교가 같으며, 지중해를 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북아프리카, 몰타 전문 여행사인 스파이시스는 카타르 항공을 이용, 오는 3월 25일부터 네 차례 출발하는 16일간의 알제리-튀니지-리비아-몰타 여행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여행은 알제리의 수도인 알제의 카스바에서 시작되어, 튀니지에서는 한니발 장군의 본거지인 카르타고, 북아프리카 이슬람 신앙의 중심지인 카이로우안 고대도시,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촬영지인 엘젬 원형 경기장 등을 방문합니다. 다른 여행과는 달리 알제리, 튀니지, 리비아를 육로로 이동해 많은 관광지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연합뉴스) 이슬람 원리주의, 극단주의자들의 테러가 난무한 이 마그레브 땅에 땅밟기가 계속되어 주님 오실 날을 예비하게 되길 기도합니다.

터키(소아시아창)
터키의 여자 대학생들이 10명 가운데 9명 꼴로 학교 내에서 성희롱을 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세르필 아이타치 교수는“여대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된 이번 조사 결과가 충격적이긴 하지만 터키에서 대학 내 성희롱 문제는 이미 공공연히 알려진 사실로 그간 피해 학생들이 부정적 결과를 두려워해 참거나 소극적인 방법으로 대처해 왔기 때문에 그 심각성이 드러나지 않았을 뿐”라고 지적했습니다. 성희롱을 한 사람은 53%가 스쿨버스 운전사, 경비원, 학교 직원들이었으며, 15.3%는 학교 내 남학생, 2.6%는 교수였습니다.(연합뉴스) 여성인권의 사각지대에 있는 터키의 여성들이 그리스도의 거룩한 신부로 일어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아제르바이잔(카프카즈창)
아제르바이잔은 러시아와 이란 사이에 있다는 점으로 말미암아 서구국가들에는 중요한 동맹국입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송유관이 이 나라 외곽으로 지나면서 하루 1백만 배럴에 가까운 원유를 서구 시장에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제리인들에게는 이로 말미암은 혜택이 거의 없는 반면, 정부는 2007년에만 47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2천만 명이 넘는 아제리인들이 아제르바이잔과 이란에 살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이들은 민족성보단 이슬람에 의해 더 많이 규정되어 왔지만, 최근 일부 아제리인들이 다른 믿음체계에 관심을 보이고 있고 뉴에이지 사상도 기반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추수할 일꾼들을 많이 보내주시기를 기도합니다.(GT)

그루지아(카프카즈창)
그루지야 야권이 "이 나라를 구하려면 현 체제가 바뀌어야 한다"면서 미하일 사카슈빌리 대통령의 사임과 함께 조기 대선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더욱 거세게 내고 있습니다. 야당들은 이미 다음 대선 후보를 각자 정하고, 새 연립 정부에 대한 구성, 새 외교 정책 수립, 헌법 개정 작업 등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야권은 사회, 경제 혼란과 지난해 8월 남오세티야를 두고 러시아와의 벌인 전쟁에 대한 책임을 물어 사카슈빌리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며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는 2013년까지가 임기인 사카슈빌리 대통령은 "지난해 대선과 총선은 이미 치러졌다"며 조기 총선과 대선은 결코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정치, 사회적으로 안정을 찾지 못하고 있는 그루지아에 주님의 긍휼하심과 도우심이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아르메니아(카프카즈창)
금융 및 경제 위기로 교역조건이 악화되고 자본 흐름이 둔화되어 최악의 위기에 직면한 아르메니아가 환율 방어를 포기하고 국제통화기금(IMF)으로부터 자금지원을 받는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습니다. 이번 조치로 미국 달러화 대비 드람화의 환율은 달러당 360∼380드람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드람화 환율 대비 24% 평가절하되는 것입니다. 아르메니아가 환율정책을 변경하자 도미니크 스트라우스-칸 IMF 총재는 집행이사회에 아르메니아가 요청한 5억4천만달러의 구제금융을 승인해 줄 것을 요청했고 IMF는 오는 6일 이사회를 열어 아르메니아에 대한 구제금융 지원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연합뉴스) 이 위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도록, 이 후 이 땅에 더 큰 부흥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타타르스탄(러시아 소수민족창)
러시아에서 타타르스탄을 비롯한 18곳의 시장과 지방의원을 뽑는 선거가 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 선거는 금융위기와 유가하락으로 러시아 경제가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실시되는 것으로 민심의 향배를 가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결과가 주목됩니다. 세계 경제위기의 여파 속에서 최악의 경제 위기를 맞고 있는 러시아에서는 주요 도시 곳곳에서 정부의 실정을 규탄하는 집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으며 야권은 이번 선거로 지지율 하락이 현실화되는 것을 막으려고 선거 운동 과정에서 불법을 자행했다고 비난하고 있어 국정이 어지럽습니다.(연합뉴스) 어려운 경제위기를 타개하고 사회 혼란을 종식시킬 수 있는 새로운 일꾼들이 성령의 도우심으로 세워지길 기도합니다.

일본(동아시아창)
지난해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마스카와 도시히데 교수가 일본 자위대의 무력행사를 금지한 헌법 9조를 개정하려는 일부 극우파의 움직임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8일 도쿄 메이지대 강연을 통해 마스카와 교수는 "전쟁은 갑자기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최종적으로는 이성의 문제"라며 "날카로운 눈을 갖고 있으면 전쟁의 징조는 보인다. 그때 반대하지 않으면 안된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일본 헌법 9조는 방위성 및 자민당 내 극우파 의원들을 중심으로 국가와 국민의 안전확보, 국제평화협력, 긴급사태시의 효과적인 대응 등을 명분으로 이 조항을 자위대의 무력행사를 인정하는 방향으로 개정하려는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연합뉴스) 온갖 우상과 물질 무력에 묶여 있는 일본에 성령의 강력한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미션투데이제공)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