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을 표준으로 한 원문 번역 성경인 맛싸 성경이 출간되었다. 월간 맛싸의 대표인 이학재 교수(고신, 구약학)21년간 교수 사역을 하면서 틈틈이 원문 번역을 해 왔는데 드디어 신구약 66권을 전부 번역한 맛싸 성경을 출간하게 되었다. 여담이지만 이학재 교수는 15년간 바른 성경의 번역위원으로 활동했는데 바른 성경이 끝내 출간을 하지 못하자, 직접 신구약 66권을 제대로 번역해서 출간하자는 마음을 먹었다고 한다.

 

그래서 맛싸 성경을 보면 중요한 부분에는 번역의 근거인 원문 단어와 영어까지 괄호 안에 넣어 두었다. 그리고 원문의 구조를 볼 수 있도록 운율과 원문의 강조점을 살려서 번역했다. 그래서 한글을 통해서 오히려 원문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고, 또 성경 아람어 등 어려운 언어를 한글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그래서 맛싸 성경을 읽으면 개역 개정으로는 도저히 알지 못하는 하나님의 의도를 쉽게 찾을 수가 있다.

맛싸 성경의 편찬위원장인 박정곤 목사(고현교회 담임)
맛싸 성경의 편찬위원장인 박정곤 목사(고현교회 담임)

맛싸 성경의 편찬위원장인 박정곤 목사(고현교회 담임)는 추천사에서 이학재 박사님은 21년 전부터 쉬지 않고 맛싸 성경 번역을 해 오셨고, 드디어 그 결실로 원어 번역 성경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다른 원어 번역 성경도 많이 있지만, 하나님은 이학재 박사님의 원어 번역 성경을 통해서도 한국교회에 큰 역사를 일으키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바른 성경 번역위원장을 하였던 손석태 박사(개신대학원대 명예총장, 맛싸 성경 편찬자문전문위원)이학재 교수는 21년 동안 히브리어와 헬라어를 강의하고, 원문 성경을 강독하고 주석을 가르친 풍부한 경험을 가진 교수요 학자입니다. 특히 그는 한국성경공회의 성경 번역위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하여 번역 이론과 실제에 전문적인 경험을 많이 가진 교수입니다. 이번에 맛싸 성경을 한글로 새롭게 번역하고, 그 번역에 대응하는 원문의 어휘들을 일일이 대조하여 볼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영어 의미도 함께 첨부하여 아주 편리한 작품을 내놓았습니다. 전문적으로 성경을 연구하는 사람은 물론 평신도들도 성경 원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한 성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추천의 글을 남겼다.

이학재 교수
이학재 교수

이학재 교수는 이번 맛싸 성경 출간에 대한 소감을 남겼다. “2000년부터 2014년까지 바른 성경 번역위원 및 교정위원을 마친 후, 2015914일부터 본격적으로 구약 번역을 시작했습니다. 2018911월까지 3년을 걸쳐 구약 번역을 모두 마쳤습니다. 신약 번역은 2018912일부터 시작해 20191112일에 모두 마쳤습니다. 구약 929, 신약 260장을 모두 번역하는데 꼬박 4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2년 동안 교정과 숙성하는 기간을 가지고 20211211일에 마침내 열매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최종본은 아니고 초판으로서 지속해서 수정 보완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월간 맛싸-원문큐티에 제공되는 글을 통하여 업데이트하려고 합니다. 이 번역 성경을 통해서 한국교회가 더욱 원문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습니다. 말씀을 전하는 사명을 가진 우리와 미래 세대가 원문을 잘 알고 바르게 전해서 세계를 이끄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많이 나오기를 소원합니다.”라고 밝혔다.

건강한교회연구소 김종윤 목사
건강한교회연구소 김종윤 목사

맛싸 성경의 편찬자문전문위원 중의 한 명인 건강한교회연구소의 김종윤 목사는 설교 준비를 할 때 개역개정과 함께 맛싸 성경을 참고하시면 설교문을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설교문의 내용도 풍부해질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좀 더 나은 설교문을 작성할 수 있으니 하나님의 의도를 더 잘 드러낼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맛싸 성경에 대한 구입 문의는 건강한교회연구소(041-578-5342)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해 준다.

 

맛싸 성경 편찬위원장 박정곤

맛싸 성경 편찬자문전문위원

구약학(손석태, 이원재, 이동관, 권혁관, 김경식)/

신약학(노영근, 이일호, 배종열)/

조직신학(이신열)/ 실천신학(김종윤)

 

이학재 교수 프로필

고신대학교 신학과 졸업

고려신학대학원 1학년 중 도미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M.Div) 졸업

Biblical Theological Seminary(Th.M) 졸업

University of Stellenbosch(D.Th) 졸업

20년간 백석대, 개신대학원대학교,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구약학 교수 역임

현 한마음교회 담임(고신, 천안 소재)

Canada Christian College 구약학 Adjunct교수

현 월간 맛싸 대표

현 고신 60주년 기념 주석 에스겔 저자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