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예배 헌금 전액
경북·강원산불 피해지역과 우크라이나 전쟁피해 난민 위해 사용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올해 부활절연합예배가 17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열린다.

74개 개신교단과 전국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가 함께 하는 올해 부활절예배의 헌금 전액은 경북·강원산불 피해지역과 우크라이나 전쟁피해 난민을 위해 사용된다.

"17일에 부활절연합예배 드립니다"(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2022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는 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2022.4.4
"17일에 부활절연합예배 드립니다"(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2022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는 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2022.4.4

'2022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대회장 이상문 목사는 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은 내용을 담은 부활절연합예배 계획을 밝혔다.

이 목사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어 절망에 빠졌을 때 부활하신 일은 (우리에게) 변곡점이 돼 희망이 됐던 것처럼, 여러 시대적 어려움 속에도 이번 부활절이 한국교회의 변곡점이 돼 희망을 노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코로나 때문에 예배를 실내에서 드렸으나, 내년에는 실외로 나가서 국민과 함께 부활절 예배를 드릴 기회가 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바랐다.

당일 오후 4시에 열리는 부활절예배 주제는 '부활의 기쁜 소식, 오늘의 희망'이다. 예수 부활을 찬양하며, 코로나19 이후 한국교회의 회복과 한국사회 희망을 선포하는 메시지를 낼 계획이라고 부활절예배 준비위원회 측은 전했다.

약 1만2천명 규모의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전체 좌석의 약 70%가량이 입장할 예정이다.

내달 새 정부 출범과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둔 만큼 개신교인 외에도 정치권 인사와 지방선거 후보 등이 예배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활절예배 준비위원장인 엄진용 목사는 헌금 기부와 관련해 "동해, 삼척, 울진 지구의 산불피해가 엄청나다"며 "여의도순복음교회(연합예배)에서 1억원 정도, 나머지(헌금)를 합해 1억5천만원 정도를 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부활절을 계기로 우크라이나 난민과 관련한 사회적 봉사활동을 한국교회총연합 중심으로 여러 기관이 협력해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부활절예배 설교에 나서는 소강석 목사는 "부활절 예배에서 한국교회가 하나 되고, 새 정부에 당부하는 국민통합 메시지를 담아내고 싶다"며 "코로나 기간 환자들을 지극 정성으로 돌본 의료진들, 희생을 당한 유가족 등과 함께하는 메시지를 담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