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성 선교사/  선교사 파송 이후 현재까지 이슬람권의 관문 도시에서 사역 중이며, 교회 개척과 신학 훈련 등의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관문 도시에서의 한인들을 위한 고신 교회 개척과 현지인들을 위한 개혁주의 장로교회 신학교 설립과 교회 개척을 위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곽 성 선교사/  선교사 파송 이후 현재까지 이슬람권의 관문 도시에서 사역 중이며, 교회 개척과 신학 훈련 등의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관문 도시에서의 한인들을 위한 고신 교회 개척과 현지인들을 위한 개혁주의 장로교회 신학교 설립과 교회 개척을 위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22/06/27/- 재미있고 깊어지는 일년일독 성경읽기

요한계시록 1~3/잠언 26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

'계시'라는 말의 사전적 의미는, 깨우쳐 보이는 것, 혹은 사람으로서는 알 수 없는 진리를 신()이 가르쳐 알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묵시(默示)라고도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는 말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셔서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그의 종 사도 요한에게 보내어 알게 하 내용입니다(1:1).

 

**

사도 요한은 계시록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가 본 모든 것을 다 증언하였습니다(1:2). 따라서 그가 우리에게 주는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거룩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는데, 이는 마지막 심판의 때가 가깝기 때문입니다(1:3). 마지막 심판의 날에는 주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시며, 모든 사람이 다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재림의 모습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1:7). 요한이 목격했던 일곱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를, 입곱 촛대는 일곱 교회를 의미합니다(1:20).

에베소 교회는 여러 가지 잘한 일 가운데에서도 한 가지 일로 책망을 받았는데, 그것은 처음 사랑을 잃어버린 것이었습니다(2:4). 그러나 이기는 자에게는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약속받았습니다(2:7). 서머나 교회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고 끝까지 충성하라는 말씀을 받았습니다(2:10). 버가모 교회는 안디바와 같은 충성된 일군이 있는 반면에 발람과 니골라 당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회개하라는 말씀을 받았습니다(2:16). 두아디라 교회는 이세벨이라는 자칭 여선지자를 용납함으로써 음행을 하며, 우상의 제물을 먹기도 하였습니다(2:20). 사데 교회는 살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죽은 자라고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자신의 옷을 더럽히지 않은 몇 명은 주님과 함께 흰 옷을 입고, 주님과 함께하게 될 것이라고 선언하셨습니다(3:4). 빌라델비아교회는 작은 능력을 가지고도 주님을 배반하지 않았다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기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성전 기둥이 될 것이라는 약속을 받았습니다(3:12). 라오디게아 교회는 그 행위가 차지도 덥지도 않음으로써 주님의 책망을 받았으며, 아기는 자에게는 하늘 보좌를 약속받았습니다(3:21).

 

***

주님의 말씀으로 이 세상이 창조된 것과 같이, 주님께서 사도 요한을 통해서 각 교회에 주신 말씀대로 우리 각자에게도 동일하게 이루어질 것을 믿고 바라는 것이 곧 약속이 있는 성경적인 믿음입니다(1:1-3, 11:1-3).

 

(잠언 26/ 개역개정)

4. 미련한 자의 어리석은 것을 따라 대답하지 말라 두렵건대 너도 그와 같을까 하노라

13. 게으른 자는 길에 사자가 있다 거리에 사자가 있다 하느니라

15. 게으른 자는 그 손을 그릇에 넣고도 입으로 올리기를 괴로워하느니라

27. 함정을 파는 자는 그것에 빠질 것이요 돌을 굴리는 자는 도리어 그것에 치이리라

 

내가 지금 하는 행위들은 주님으로부터 칭찬을 받고, 장차 이기는 자에게 주는 상을 받기에 합당합니까?

 

이스탄불메트로폴선교교회

성경을 받아먹는 사람

 

성경읽기 순서는 권별 성경 순서대로가 아니라 연대기 순서에 따랐습니다. 시편은 순서대로 배열하되 연대기 읽기의 본문과 관련된 것은 그 기사와 함께 읽도록 편집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