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성 선교사/  선교사 파송 이후 현재까지 이슬람권의 관문 도시에서 사역 중이며, 교회 개척과 신학 훈련 등의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관문 도시에서의 한인들을 위한 고신 교회 개척과 현지인들을 위한 개혁주의 장로교회 신학교 설립과 교회 개척을 위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곽 성 선교사/  선교사 파송 이후 현재까지 이슬람권의 관문 도시에서 사역 중이며, 교회 개척과 신학 훈련 등의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관문 도시에서의 한인들을 위한 고신 교회 개척과 현지인들을 위한 개혁주의 장로교회 신학교 설립과 교회 개척을 위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22/06/28/- 재미있고 깊어지는 일년일독 성경읽기

요한계시록 4-7/잠언 27

[어린 양]

 

*

'어린 양'이란 단어는 사전에 몇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는, 인류의 죄를 대신 속죄한 구세주인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둘째는, 남을 위하여 자기를 희생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셋째는, 사나운 것에 대한 유순함, 음흉한 것에 대한 천진스러움을 상징하는 말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세례 요한은 자신에게 세례를 받기 위해 나아오는 예수님을 향해서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고 했습니다(1:29;36). , '어린 양'은 구약에 예언 된 대로 자신을 희생하여 모든 인류의 죄를 씻어주기 위해서 오신 분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53:5-6).

 

**

사도 요한이 만났던 예수님은 나팔 소리 같은 음성을 가졌으며, 그 모양이 보석과 같았으며, 그리고 그가 앉으신 보좌 주위로 무지개가 둘려 있었습니다(4:1-3). 그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들려있던 두루마리에는 글들이 안팎으로 쓰여 있었고, 일곱 개의 인으로 봉인돼 있었습니다(5:1). 그 봉인을 뗄 수 있는 분은 이전에 죽임을 당했던 어린 양 예수 외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5:5-6;9).

봉인을 떼기에 합당하신 분은 어린 양 예수뿐이었으므로 주님께서 봉인을 하나씩 떼었고, 봉인을 뗄 때마다 다양한 색깔을 가진 말들과 특별한 현상들이 나타났습니다(6:9;12).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네 천사가 나타났을 때는, 하나님의 인을 가진 천사가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치게 될 십사만 사천 명이 차기까지는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고 네 천사에게 명령하였습니다(7:2-4). 그리고 이 일 후에 무수한 무리가 나타나서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음을 외쳤습니다(7:9-10). 그리고 어린 양 되신 예수께서 그의 백성을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눈에서 눈물을 씻어주실 것이라고 장로들이 대답하였습니다(7:17).

 

***

어린 양은 자신의 생명을 죄인들을 위하여 주셨던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천국에서 주님과 있으면서 흰옷을 입은 무리는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된 사람들입니다(7: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모든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완성하셨고, 이로써 모든 죄인을 구원하셨습니다(19:30). 우리를 구원하신 구세주는 힘을 사용해서 인류를 구원하는 영웅의 모습이 아니라 이 세상을 사랑하여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인류를 구원하신 어린 양의 연약한 모습입니다(53:2-3;7;9, 3:16). 어린 양으로 오신 주님은 연약한 아기로 이 세상에 오셨지만 모든 사탄의 권세를 압도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4:11, 26:53).

 

(잠언 27/ 개역개정)

6. 친구의 아픈 책망은 충직으로 말미암는 것이나 원수의 잦은 입맞춤은 거짓에서 난 것이니라

9. 기름과 향이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나니 친구의 충성된 권고가 이와 같이 아름다우니라

17.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의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19. 물에 비치면 얼굴이 서로 같은 것 같이 사람의 마음도 서로 비치느니라

 

나는 내가 연약한 것을 인정할 그때에야 비로소 강해진다는 것을 체득하고 있습니까?

 

이스탄불메트로폴선교교회

성경을 받아먹는 사람

 

성경읽기 순서는 권별 성경 순서대로가 아니라 연대기 순서에 따랐습니다. 시편은 순서대로 배열하되 연대기 읽기의 본문과 관련된 것은 그 기사와 함께 읽도록 편집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