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성 선교사/  선교사 파송 이후 현재까지 이슬람권의 관문 도시에서 사역 중이며, 교회 개척과 신학 훈련 등의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관문 도시에서의 한인들을 위한 고신 교회 개척과 현지인들을 위한 개혁주의 장로교회 신학교 설립과 교회 개척을 위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곽 성 선교사/  선교사 파송 이후 현재까지 이슬람권의 관문 도시에서 사역 중이며, 교회 개척과 신학 훈련 등의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관문 도시에서의 한인들을 위한 고신 교회 개척과 현지인들을 위한 개혁주의 장로교회 신학교 설립과 교회 개척을 위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22/06/30/- 재미있고 깊어지는 일년일독 성경읽기

요한계시록 12-15/잠언 29

[성도들의 인내]

 

*

'인내(忍耐)'는 분노, 괴로움, 슬픔, 억울함 등을 참는 것을 말합니다. , 괴로움이나 어려움을 참고 견디는 것을 말합니다. 이 단어는 헬라어의 두 단어를 번역한 것으로써, 원어 상 의미로는 첫째, 고난과 시험 속에서 믿는 바를 타협함 없이 유지해 나간다는 적극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둘째, 동일한 상황 속에서도 오래 참는다는 소극적인 의미도 있습니다(5:10, 1:3~4 12:12 4:2 딤후 4:2). 성경에서 인내는 성령의 열매 중의 하나로 소개됩니다(5:22).

 

**

하늘에서 벌어진 전쟁에서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그의 사자들과 더불어 싸워서 이겼습니다. 이 전쟁의 패배로 큰 용, 옛 뱀 혹은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던 무리는 하늘에서 쫓겨났습니다(12:7-9). 또 성도들은 어린양의 피와 말씀으로써 그들을 이겼고, 그들은 죽음에 이르기까지 자신들의 생명을 아끼지 않았습니다(12:11). 하지만 용이 바다와 땅에서 올라오는 짐승들에게 권세를 줌으로써, 짐승이 하나님을 비방하고, 그리고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였습니다. 그리고 육백육십육이라는 짐승의 표를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게 하고, 표를 받지 못한 사람들은 매매할 수 없게 하였습니다(13:16-18).

그러나 이런 상황 가운데서도 짐승에게 경배하지 않고 믿음을 지키는 성도들은 끝까지 인내하게 됩니다(13:10).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들입니다(14:12). 어린양과 함께하는 십사만 사천 명은 그들의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이 쓰여 있습니다(14:1). 십사만 사천 명 만이 새 노래를 부를 수 있는데, 그들은 어린양에게 속한 자들이며, 거짓말과 흠이 없는 사람들입니다(14:3-5). 그러므로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이 복이 있는 것은 땅에서 그들의 수고를 그치고 쉬게 되며, 각자가 행한 대로 상을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14:13). 마침내 모든 재앙은 끝이 나게 되며, 증거 장막의 성전이 열리게 됩니다(15:1;5).

 

***

믿음을 지키고 인내하는 성도는 결국 그 믿음의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듭니다(1:3). 성도들의 인내는 어떠한 경우에도 믿음을 지키는 것입니다(2:10, 13:10, 14:12). 주님께서도 죄인들의 믿음을 보시고, 병을 고쳐주기도 하셨고, 죄 사함을 베풀기도 하셨습니다(9:2, 2:5).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는 우리에게 이러한 믿음이 있는 것을 보기를 원하십니다(18:8). 그러므로 믿음은 인내함으로써만 지켜낼 수 있습니다.

 

(잠언 29/ 개역개정)

2. 의인이 많아지면 백성이 즐거워하고 악인이 권세를 잡으면 백성이 탄식하느니라

18. 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25. 사람을 두려워하면 올무에 걸리게 되거니와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안전하리라

26. 주권자에게 은혜를 구하는 자가 많으나 사람의 일의 작정은 여호와께로 말미암느니라

 

나는 믿음 때문에 인내하고 있습니까?

 

이스탄불메트로폴선교교회

성경을 받아먹는 사람

 

성경읽기 순서는 권별 성경 순서대로가 아니라 연대기 순서에 따랐습니다. 시편은 순서대로 배열하되 연대기 읽기의 본문과 관련된 것은 그 기사와 함께 읽도록 편집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