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7/02/- 재미있고 깊어지는 일년일독 성경읽기

요한계시록 19-22/잠언 31

[알파와 오메가]

 

지난 일 년 동안 이어 오던 연재를 요한계시록 소망의 말씀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이 땅에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말미암는 소망의 말씀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감격할 따름입니다. 결국 이 땅에서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계시록의 말씀이 전해주는 위로와 소망으로 늘 충만하여, 이 모든 형편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믿음을 지켜낼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

WHO20211126(현지 시각)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된 것으로 알려진 변이를 우려 변이로 분류하면서, 변이 이름은 그리스 알파벳의 15번째 글자인 오미크론으로 공식화했습니다. WHO는 코로나바이러스 변이가 나올 때마다 그리스 알파벳 글자 순서대로 이름을 지어 왔습니다.

알파와 오메가는 그리스 문자의 제일 첫 글자와 마지막 글자입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가장 먼저가 되셨고, 또한 가장 마지막이 되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22:13).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되시는 분입니다.

 

**

하나님의 일곱 천사들이 봉인되어 있던 하나님의 심판을 하나씩 열었고, 그리고 마침내 모든 재난과 재앙이 끝나고 마지막 주님의 승리를 알리는 혼인 잔치가 열리고, 주님께서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로서 등장합니다(19:7-9;11-16). 옛 뱀이요, 용이라고도 불렸던 사탄은 마침내 사로잡혔습니다(20:2-3). 그러므로 누구든지 생명책에 그 이름이 기록되지 못한 사람은 불못에 던져지게 됩니다(20:15).

드디어 새 하늘과 새 땅이 나타나고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21:1;5). 하나님께서는 이기는 자들, 성도들의 하나님이 되시고, 또한 하나님은 그들의 하나님이 되셔서 모든 상급을 베풀 것입니다(21:3;7). 이기는 자들은 생명수 샘물을 상속으로 받게 됩니다(21:6-7). 하나님께서 계신 곳에는 속되거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사람은 들어갈 수 없으며, 오직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사람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21:27). 처음과 마지막, 알파와 오메가가 되신 주님께서 이 마지막 심판을 위해서 속히 오실 것입니다(22:11-12).

 

***

우리 주님께서는 속히 오셔서 그의 자녀들에게 상을 주기를 간절히 원하십니다(22:12). 주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셔서 처음이 되셨고, 이 세상을 심판하심으로 시간의 마지막을 마무리하실 것입니다(22:13).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는 이 세상에서 주님이 없다고 믿는 이들이나,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것을 간절히 사모하며 기다리는 사람들이나 모두 동일한 조건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22:11). 그러나 그 끝은 너무나 극명하게 달라질 것입니다. 이 세상의 끝은 각 사람이 어떻게 믿고 살았든지 간에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 그렇게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11:1-2).

 

(잠언 31/ 개역개정)

10.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12. 그런 자는 살아 있는 동안에 그의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지 아니하느니라

30.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31.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로 말미암아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

 

나는 이 세상을 시작하게 하신 창조주께서 이 세상의 마지막도 심판하실 것을 믿고 있습니까?

 

이스탄불메트로폴선교교회

성경을 받아먹는 사람

 

성경읽기 순서는 권별 성경 순서대로가 아니라 연대기 순서에 따랐습니다. 시편은 순서대로 배열하되 연대기 읽기의 본문과 관련된 것은 그 기사와 함께 읽도록 편집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