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전능하신 하나님이 나를 통치해 가시기에

성도는 ! 할렐루야할 수 있습니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의 큐티강해 요한계시록 4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요한계시록 큐티강해 1내가 너를 아노라, 2말씀을 먹으라, 3우리는 다 이겼습니다에 이은 네 번째 책으로 계시록 15장부터 19장까지의 큐티강해를 담았습니다.

 

기쁘고 감사한 일에는 할렐루야가 절로 터져 나오지만, 기가 막힌 환난을 당하면 아버지라는 탄식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어떤 때에도 할렐루야!” 찬양할 수 있다면 그보다 복된 인생은 없겠지요. 그런데 심판 이야기로 가득 채워진 계시록에 승리의 외침이자 기쁨의 환성인 할렐루야가 나온다니, 이 얼마나 놀라운 메시지입니까!

 

저자인 김양재 목사는 어떤 심판의 사건에서도 성도는 ! 할렐루야찬양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인생에 괴롭고 슬픈 재앙이 닥쳐도 주님이 우리를 안아 주시고 카리스마 있게 통치해 가시기에 성도는 언제나 ! 할렐루야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누구보다 김양재 목사 자신이 남편의 죽음이라는 심판 속에서 하나님의 신실한 구원을 경험했기에, 책의 모든 메시지가 더욱 진실하고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초라한 내 모습 때문에 인생이 슬픕니까? 무너진 삶 때문에 내 마음도 무너져 내렸습니까? 김양재 목사의 큐티강해 요한계시록4 ! 할렐루야를 통하여 넘어진 나를 친히 안고, 업고 가시는 하나님의 큰 은혜를 경험하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여러분 인생에 ! 할렐루야가 언제나 가득하기를 원합니다.

 

◈목차

 

이 책을 펴내며 5

 

Part 1 심판을 합당히 여기라

 

Chapter 1 마지막 찬송 (15:1~8) 12

Chapter 2 합당하니이다 (16:1~11) 44

Chapter 3 아마겟돈 전쟁 (16:12~16) 76

Chapter 4 복이 있도다 (16:15~21) 106

 

Part 2 유혹에서 돌아서라

 

Chapter 5 증인들이 되라 (17:1~6) 138

Chapter 6 생명책에 기록된 자 (17:7~18) 166

 

Part 3 죄에서 나오라

 

Chapter 7 재앙들을 받지 말라 (18:1~8) 198

Chapter 8 너희를 위한 심판 (18:9~24) 230

 

Part 4 천국의 초대장을 받으라

 

Chapter 9 승리의 할렐루야 (19:1~8) 262

Chapter 10 혼인 잔치에 청함 받은 자 (19:9~16) 292

Chapter 11 하나님의 큰 잔치 (19:17~21) 322

 

◈저자소개/ 김양재 목사

이북이 고향인 부모님 밑에서 4대째 모태신앙으로 태어나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구 기독신학대학원, M.Div.)을 졸업한 후 2003년 우리들교회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총신대학교 강사를 지낸 바 있고, 학창 시절부터 피아노 반주자로 오랫동안 교회를 섬겼지만 교양과 엘리트 의식에 사로잡혀 장로 집안의 의사 아들과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유교적 전통이 강한 시댁에서 고된 시집살이 5년 만에 가출해 기도원에 갔다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말씀의 능력을 깊이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말씀이 교과서가 되고, 성령이 스승이 되며, 환난이 주제가 되고 보니, 고통스러웠던 가정생활이 주님의 섭리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37세가 되던 해에, 산부인과 의사였던 남편이 간암으로 세상을 떠나기 직전 극적으로 회개한 일을 계기로 영혼 구원 사역에 헌신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고난이 축복임을 역설하며 삶에서 부딪히는 모든 문제를 말씀으로 조명하는 큐티선교에 힘쓰며, 2000년에 큐티선교회(QTM, Quiet Time Movement)를 설립하여 말씀 묵상을 통해 한 영혼을 구원하고, 가정을 중수하며, 교회를 새롭게 하는말씀 묵상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날마다 큐티하는 여자, 사랑받고 사랑하고, 날마다 큐티하는 청소년, 절대복음, 절대순종(이하 로마서 강해), 내가 너를 아노라(요한계시록 강해) 등 다수가 있습니다.

 

한편 우리들교회는 환난당하고 빚지고 원통한 자들이 모여 날마다 말씀을 묵상함으로 영혼이 살아나고, 무너진 가정이 되살아나는기적을 체험한 간증이 넘쳐 나면서 개척 15년 만에 1만 명 이상이 모이는 공동체로 성장했습니다.

 

우리들교회 홈페이지 | www.woori.cc

큐티엠 홈페이지 | www.qtm.or.kr

 

◈책 속으로

어떤 일에도 하나님의 표지를 보고 걸어가는 것, 곧 성경을 구속사적으로 묵상하는 것이 이적 중의 이적입니다.”

--- p.16

 

어떤 재앙에도 회개하지 않기에 심판은 합당합니다.”

--- p.56

 

시대의 흐름을 거슬러 순교하는 마음으로 깨어 있는 것이 이기는 비결입니다.”

--- p.90

 

개인 예배, 공예배, 생활예배가 바로 서고 기쁘나 슬프나 삶으로 하나님을 보여 주는 것이 종말을 가장 잘 준비하는 길입니다.”

--- p.130

 

예수에 목숨을 걸고 주어진 오늘을 잘 살아 내는 것, 이야말로 건강한 종말론입니다.”

--- p.158

 

초라해 보여도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십니다. 어떤 권세자도 비길 수 없는, 가장 큰 권능을 가지신 분입니다. 우리가 이기려면 이 어린 양 옆에 서야 합니다. 부유하다고 예쁘다고 이기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을 이기는 지혜는 십자가뿐입니다.”

--- p.186

 

여러분, 세상에서 나오십시오. 세상의 죄에 참여하지 마십시오. 세상이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마세요.”

--- p.217

 

하나님은 내 속의 로마 세력이 물러갈 때까지 믿음의 시련을 허락하십니다.”

--- p.251

 

호흡 있는 자마다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세상도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믿는 내가 먼저 할렐루야외쳐야 합니다.”

--- p.279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는 것 자체가 우리에게 보상입니다. 신랑과 신부는 한 몸이지 않습니까. 우리가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어린 양의 고난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 이것이 복입니다.”

--- p.296

 

대단한 일을 해야만 그리스도의 군사가 아닙니다. 내가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일을 구원 때문에 참았다면 이미 나는 그리스도의 군대로 쓰임 받고 있는 겁니다.”

--- p.341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