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

- MZ Review -

 

- 일시 및 장소 : 20221015일 오전 10오후 230, 감신대 우양홀

 

강의일정

강의 1 : 교회교육 트렌드(에듀지아이 지도교수 양성진 교수)

강의 2 : 교회교육 트렌드 워크샵(에듀지아이 대표 전영록 전도사)

강의 3 : 성품교육(감신대 김인숙 박사)

강의 4 : 성품교육 워크샵(에듀지아이 이도언, 황보산)

 

기독교교육 연구소인 에듀지아이(지도교수 양성진 교수, 대표 전영록 전도사)는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MZ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이란 주제로 원데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MZ세대는 1980년대 이후 출생한 밀레니엄세대와 90년대 중반 이후에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MZ세대는 현재 사회, 문화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세대이다. 이에 따라 경제, 정치, 사회, 문화, 교육 등 수많은 분야에서 MZ세대를 향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는 기독교 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MZ세대는 이제 기독교의 다음세대를 이끌 주역이다. 따라서 MZ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은 미래의 한국 기독교를 위한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에듀지아이가 주최하는 이번 원데이 컨퍼런스는 이러한 과제에 대해 고민하는 현 세대의 교역자와 교사를 위해 준비되었다. 본 컨퍼런스는 ‘MZ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 MZ Review’라는 주제로 1015() 오전 10시 감리교신학대학교 우양홀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이론적인 강의만이 아니라 컨퍼런스에 참여자가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워크샵이 함께 준비되어있다. 4번의 강의로 2개의 이론 강의와 2개의 워크샵이 준비되어 있다.

첫 번째 강의는 교회교육 트렌드라는 주제로 에듀지아이의 지도교수를 맡고 있는 양성진 교수(감신대)가 진행한다. 양성진 교수는 MZ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을 위해 MZ세대의 이해를 먼저 촉구하고자 한다. MZ세대의 특성을 구분하여 MZ세대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기독교 교육의 방향을 제시함으로 앞으로의 교회교육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

두 번째 강의는 에듀지아이의 대표인 전영록 전도사가 앞선 강의에 맞춘 워크샵을 진행한다. 기독교교육 유튜브 채널인 교회랍비를 운영하는 전영록 전도사는 교회교육 트렌드의 실제적인 방법으로 놀이와 이야기를 제시할 예정이며 세븐 키워드라는 카드 형태의 교구를 활용하여 놀이와 이야기 교육방법을 경험하게 할 예정이다.

세 번째 강의는 목회상담학 박사이며 놀이치료 상담사인 김인숙 박사(감신대)성품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의는 에듀지아이의 이도언, 황보산 디자이너가 성품 팔레트를 활용한 성품교육 워크샵을 진행한다. ‘성품 팔레트는 에듀지아이에서 만든 성품교육을 위한 교구이다. ‘성품 팔레트를 활용하여 참여자의 성품을 발견하며 타인의 성품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에듀지아이의 지도교수인 양성진 교수는 많은 분들이 앞으로의 다음세대 교육에 대해 막막해하며 어떻게 해야할지 해답을 찾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조금이라도 이러한 부분들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다음세대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요청하였다.

본 컨퍼런스의 참여자에게는 점심식사와 워크샵에 활용된 교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