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세종대로는 전면 통제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9'2023 부활절 퍼레이드'가 열리는 광화문 일대 도로를 단계별로 통제한다고 7일 밝혔다.

부활절 퍼레이드 홍보물[한국기독교총연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활절 퍼레이드 홍보물[한국기독교총연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먼저 세종대로 광화문에서 광화문교차로까지 7개 차로는 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양방향 전면 통제된다.

같은 시간 효자로삼거리 구간 정부청사사거리에서 청와대 방면의 자전거 도로를 포함한 2개 차로도 통제된다.

오전 3시부터 오후 10시까지는 사직로 경복궁역송현동 3개 차로 새문안로 정부청사사거리청와대 1개 차로가 통제된다.

그 외 세종대로 광화문교차로서울광장 2개 차로 소공로 프라자호텔앞종로구청입구로터리 2개 차로 무교로종로구청입구로터리 전 차로 종로구청로터리광화문로터리 2개 차로는 오후 1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 통제된다.

퍼레이드 당일 세종대로를 지나는 버스 노선은 우회 운행하고 구간 내 시내버스 정류장은 폐쇄된다.

이에 따라 종로로 이동하려는 시민은 인근 정류장에서 하차 후 걸어서 이동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해야 한다.

시내버스 이용 시 버스 정류소와 차내에 부착된 우회 운행 안내문을 참고해 미리 우회 경로를 사전에 확인해달라고 시는 당부했다.

올해 부활절 퍼레이드는 한국교회총연합 주최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 열린송현녹지광장 일대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시는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안전 펜스, 라바콘 등으로 안전 통제선을 설치하고 안전관리 요원 등을 배치할 계획이다.

bryoon@yna.co.kr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