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재활상담학과(학과장 김정임)와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이연우)장애인의 날을 맞아 412() 부산역 광장에서 장애의 이해와 인식을 위하여 '장애를 넘어 함께 길을 걷다' 행사를 개최했다.

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장애의 이해와 인식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이해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재활상담학과는 '손으로 말해요', '이 안에 ○○있다', '나의 이름은' 언어치료학과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 '간장공장공장장', '아이 캔 스피크'와 같은각 학과의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도왔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자연스러운 태도가 중요한 것 같다”, “장애인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었고, 이런 행사들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학과 연합으로 진행한 교수진은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장애의 이해와 장애인식개선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장애인복지증진의 계기가 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 부산시 의원 및 구 의원과 시민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고신대학교는 지속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섬김의 실천을 위해 인식개선 등 사회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예정이다.

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를 넘어 함께 길을 걷다' 행사 개최
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를 넘어 함께 길을 걷다' 행사 개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