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융합디자인학과(학과장 김세미) 31명의 학생들이 ‘2023 국제트렌드디자인대전에 참가해 은상, 특별상 등 3년 연속 국제대회에서 전원 수상했다. 국제규모로 진행된 본 공모전에서는 총 1,600여점이 출품되었으며, 본상에서 은상 1개와 특별상 1, 특선 17, 입선 14개를 수상했다.

'2023 국제디자인트렌드대전' 에서 수상한 고신대 학생들
'2023 국제디자인트렌드대전' 에서 수상한 고신대 학생들

‘2023국제디자인트렌드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가 주최하는 디자인 분야의 국제규모 공모전이다. 그래픽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디지털디자인, 패션디자인, 제품디자인 전 영역에서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발굴해오고 있다.

은상 수상자는 장희윤(3학년), 특별상 수상자는 문은민(2학년) 그리고 특선 수상자는 김경민, 이주현, 정민기, 최성현, 박나영, 송희진, 표문별(4학년)/ 윤승현, 성인희, 김미소, 송은정(3학년)/ 도지우, 박소영, 전원석, 정주아, 정지훈, 조동건(2학년) 17명이다. 입선 수상자는 선우학, 이주현, 이지윤, 윤수미, 정민기(4학년), 강은혜, 성인희(3학년), 김진규, 도지우, 류다은, 박민석, 박소영, 이서진, 김아원(2학년) 학생으로 총 14명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는 3팀으로 구성된 디자인 공모전 동아리 활동 결과물교과목 수업의 결과물로 출품되었다. 동아리 지도교수인 김세미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국제대회에서 훌륭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융합디자인학과는 비실기 입시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을 수준 높은 디자이너로 지속적으로 양성해오고 있다. 시각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교육커리큘럼(브랜드·편집·캐릭터·이모티콘·웹툰·영상·패키지·정보디자인)을 통해 4차 산업에서 필요한 3D프린팅, UX·서비스디자인, 창의융합 프로젝트의 교과도 병행하여 졸업 후 더욱 폭넓은 디자인 진로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