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유아교육과 권미량 교수가 ‘2023 국가시책사업 유치원 부모역량강화지원자료 개발 사업에 선정되었다. 2023년 국가시책사업으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한 부모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자료 및 콘텐츠 개발의 책임연구를 맡게 되었다. 권미량 교수는 2023년에 총97,670,650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부모-유아놀이지원자료와 부모의 자녀양육지원 자료를 개발하게 된다. 이 사업은 고신대학교 유아교육과 이숙희 교수와 아동복지학과 최은아 교수도 공동연구원으로 참여한다.

고신대학교 유아교육과 권미량 교수, 2023 국가시책사업 유치원 부모역량강화지원자료 개발 사업 선정
고신대학교 유아교육과 권미량 교수, 2023 국가시책사업 유치원 부모역량강화지원자료 개발 사업 선정

부모역량강화지원자료 개발은 유아 발달과 놀이 경험 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부모 역할 정립의 사회적 요구에 기반하여, 교육부 제3차 유아교육발전기본계획 추진과제 2-4(체계적인 보호자 지원)에 의거한 부모 참여를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부모의 이해도 및 효능감을 제고하고 바람직한 가정 양육환경을 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 교수는 유아교육의 전문성 향상과 질적 제고를 위한 현장지원 연구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현장 맞춤형 교원 양성과 사회적 기여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권 교수는 2019개정 누리과정 현장지원자료인 놀이운영사례집 개발에 참여한 바 있으며, 현재 ·생태유치원 추가 설립·운영 방안 연구에도 참여 중이다.

권미량 교수는 고신대학교 대학원장과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주임교수, 유아교육과 교수로서 우수 인재 배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신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11, 2015, 2020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3기 연속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고, 유아중심과 놀이중심의 현장 실천력을 가진 우수 교원 배출을 통해 바람직한 유아교육환경과 가정 지원을 위한 전문적 역할을 우수하게 감당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